대전시 서구 관저동에 위치한 어반힐스(도로명주소:서구 관저남로 80)는 소형 평형대에 초등학교를 품은 실속형 아파트다.
단지 정문
2017년 8월 입주한 관저어반힐스는 지하 2층까지 주차장이 있고, 최저 15층부터 최고 29층까지 7개동, 총 819세대로 이루어진 소형평형 단지다. 관저5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공동주택 3786세대(단독주택 508세대 포함 총 4294세대)를 조성한 대단지에 자리한 아파트다. 천년나무, 프라디움,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다온숲과 인접해 있다.
정문 앞 상가
단지 내 보도
LH가 분양하고 한신공영이 지은 관저어반힐스는 당시 분양가가 700만원대였다. 비슷한 시기에 입주한 관저더샵 1차 분양가보다 저렴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하지만 입지가 다소 빠지고, 공공분양의 까다로운 조건 등으로 미분양을 피할 수 없었다. 이후 선착순 분양으로 완판됐다.
단지 내 쉼터
단지 내 놀이터와 시계탑
관저어반힐스는 특히 '초등학교 학군'을 장점으로 꼽는다. 입주 시기에 맞춰 2017년 9월 개교한 대전선유초등학교가 단지 내 자리하고 있어서다. 16개 학급(특수학급 1학급 포함)에 병설유치원 3학급으로 구성된 선유초는 '장애우를 위한 학교'로 유명해 교내에 장애물이 없는 생활환경에 예비인증 우수등급을 받기도 했다.
단지 내 조경
단지 내 어린이집
돌봄교실도 입소문을 탔다. 25명씩 7개의 반으로 운영되는 선유초 내 돌봄교실은 다른 초등학교의 한 두학급 운영에 비해 3배 이상 큰 규모다. 선유초등학교 행정직원 A씨는 "인근 단지에 학생들이 많아 1, 2학년의 경우 15학급이나 된다"라며 "돌봄교실을 큰 규모로 운영하고 있지만, 이마저도 대기자가 넘쳐나 100% 수용을 못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중학교는 도보 6분 거리에 느리울중학교가 있으며, 20분 거리에 관저중학교와 봉우중학교가 있다. 고등학교는 도보 17분 거리에 구봉고, 차로 9분 거리에 관저고가 있다.
단지 내 작은도서관
단지 내 헬스장
단지 정문과 후문에는 외부차량의 진출·입을 통제하는 차단기가 설치돼 있고, 총 5명의 경비원이 24시간 격일근무 체제로 단지를 관리하고 있다. CCTV는 지하주차장을 포함해 총 158대가 설치돼 있으며, 모니터는 12대다. 관저어반힐스 장금이 관리사무소장은 "자가비율이 70%가 넘는 어반힐스는 신혼부부나 어린자녀가 있는 세대가 주류를 이룬다"며 "특히 단지 내 어린이집 운영이 입소문을 타서 인근 단지에서도 선호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어 "6000여권의 책이 비치돼있는 단지 내 작은도서관을 어린이 열람실처럼 꾸며 어린아이를 둔 세대의 호응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단지 내 쉼터
단지 내 조형물
관리행정 손길도 분주하다. 매년 7월과 8월 한여름 기간에 단지 내 설치된 바닥분수를 가동시켜 어린자녀가 대부분인 입주민들의 만족감를 높였다. 그 밖에 매월 도서관 내 영화상영, 자치구 지원 없이 동대표회 주제로 바자회 등을 진행한다.
단지 내 바닥분수
단지 쪽문
교통은 차로 10분 거리에 대전남부순환고속도와 서대전 IC가 인접해 세종과 청주 등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구봉산 북로가 개통되면서 도안신도시나 서대전역, 대전시청 등의 접근성도 좋아졌으며, 1.9km 길이의 도안대로가 개통되면 유성 및 둔산지구 진입도 빨라질 전망이다. 시내버스는 시청 방향 203번과 가수원 방향 212번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오솔길
단지 내 텃밭
단지 뒤쪽으로는 구봉산 자락이 둘러있어 산책이나 운동, 주말산행을 즐길 수 있다. 두 자녀를 키우는 30대 입주민 이 모씨는 "공기가 깨끗하고 조용해서 창문을 열 때마다 기분이 좋아진다"라며 실거주 만족감을 표했다. 단지 바로 옆에는 하늘아래공원이 있으며,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의 다목적체육관에서는 수영이나 각종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야외코트
입주민들의 편의와 직결되는 상권도 잘 형성돼 있다. 관저지구 중심상업시설인 마치공원을 비롯해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마트 남대전점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차로 15분 거리에는 계룡 대실지구가 있는데, 글로벌 가구브랜드 '이케아코리아'가 하반기부터 입점 공사에 들어간다는 계획이 알려지면서 인근 입주민들을 설레게 한다. 병원은 차로 3분 거리에 건양대학교병원, 20여분 거리에 을지대병원과 충남대병원이 있다.
관리동 외관
아파트 면적은 공급면적 기준 ▲84A㎡(25평형) 441세대 ▲84B㎡(25평형) 98세대 ▲84C㎡(25평형) 74세대 ▲105A㎡(31평형) 141세대 ▲84B㎡(31평형) 65세대이며, 계단식 구조다. 난방은 열병합식 지역난방이다. 관리비는 32평형 겨울철 기준(공동관리비, 난방+급탕비 포함) 32만원 정도다.
주차장 앞 조경
지하주차장
주차가능 대수는 869대로 세대당 1.06대꼴로 적은 편이다. 난방은 열병합식 지역난방이며, 평균 관리비(공용관리비+난방비 포함)는 31평형 4인 가족 생활을 기준해 겨울철 23만원 정도다.
인근 어반힐스 나래공인중개사무소 이미숙 대표는 "현재 분양가 대비 1억 가량 오른 상태"라며 "3월에 둔곡지구 분양을 시작으로 중견건설사들의 분양이 상반기에 다수 진행될 예정이라 관망세"라고 말했다. 이어 "대전지역 전체가 오른 상태라 집을 팔아도 갈만한 데가 없다는 생각에 거둬들이거나 보류하는 일이 종종 있다"라고 덧붙였다.
첫댓글 좋은 정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덕분에 좋은 정보 매우 잘 읽고 갑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매우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