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트램을 지상고가 경전철로 바꿔야
차량 1량으로 운행되고 있는 경기 용인 에버랜드 지상고가방식의 경전철.
지상고가 용인에버랜드 경전철 타보니...
경기 용인에버랜드 경전철 타보니 운행 중에도 일반 지히철이나 트램처럼 소음이 크거나 흔들림이 크지 않고 조용하면서도 진동도 전혀 느낄 수 없었다.
용인지역은 대표적 아파트주거단지로 주로 대규모 아파트단지들로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경전철 주변 아파트 근처에는 지하철 주변 아파트단지들마다 의례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전철 소음방지용 방음벽이 전혀 없이 환경적으로도 완벽한 편이다.
그리고 모든 전철 운행시스템이 자동화가 되어 운전자 없이도 알아서 완벽하게 척척 잘 움직이면서 정류장마다 정확하게 정차하고 자동 감지문이라 승객 승하차시간에 맞춰 열차문이 자동으로 개폐되고 있다.
이러한 점으로 판단해 볼 때 대전도시철도2호선도 소음공해가 심각하고 교통체증을 심화시키는데다 운행시간의 불규칙으로 문제가 많은 트램방식보다는 안전하고 교통효율성이나 환경적인 면 등에서 월등한 지상고가 경전철방식이 모든 조건에서 매우 효율적이고 매우 적합한 건설방식이라 본다.
지금 상황을 보면 아직은 대전도시철도2호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에는 그런대로 시간적 여유가 있어 보인다.
그래서 가능하면 대전시민들의 반대가 심하고 문제 많은 전근대적인 운행방식인 트램전차 운행방식을 재고하여 현대적 교통시스템에 적합하고 스마트한 전철운행방식이자 효율성이나 환경적인 조건도 매우 월등한 지상고가 경전철 운행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지금 상황에서는 합리적이라 생각한다.
지금이라도 안 늦었으니 대전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대전도시철도2호선사업 방식을 재고하여 건설방식을 변경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역을 출발하고 있는 용인 에버라인 경전철의 모습.
역내 진입하여 승객을 승하차시키고 있는 용인 지상고가 경전철 에버라인.
첫댓글 유용한 정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귀중한 자료 정말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
좋은 정보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지상노면형 전차인 트램방식보다는 지하철이 훨씬 효율적이고 아니면 용인경전철처럼 지상고가방식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