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PM-1.2 |
|
|
|
|
|
|
|
작성일 |
|
작성자 |
|
검토일 |
|
검토자 |
|
|
|
개정번호 |
|
승인일 |
|
승인자 |
|
|
|
|
|
|
|
|
|
교육 계획서 |
|
|
|
|
|
|
|
|
구분 |
내용 |
교육일정 |
비고 |
기본교육 |
직무교육 |
기본 업무 규정에 대한 교육 |
|
|
품질경영(ISO9001)에 대한 교육 |
|
|
프로젝트관리(PM)에 대한 교육 |
|
|
개발 방법론(XP)에 대한 교육 |
|
|
분야교육 |
직능1 |
직무능력 부문 1 |
|
|
직무능력 부문 2 |
|
|
직무능력 부문 3 |
|
|
업무범위 |
업무분야 교육 1 |
|
|
업무분야 교육 2 |
|
|
업무분야 교육 3 |
|
|
|
|
|
|
|
|
|
|
작성법도움말 |
|
|
|
|
|
|
1. PMI에서 권고하는 관리 요소 중에 "품질관리"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경험적으로 봤을 때, "프로젝트 품질"에 대한 최상의 해결책은 교육입니다. 프로젝트 초기에 교육에 많은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
2. 교육은 기본 직무 교육에서 부터 개별 팀원들의 직능 교육, 프로젝트 분야에 대한 분야 교육이 있을 수 있습니다. |
3. PMI에 따르면, "동일한 프로젝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서로 다르다고 보고 프로젝트 시작 시점에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지난번 프로젝트를 훌륭하게 수행한 팀에 대해서도,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는 적절한 재교육이 필요합니다. |
4. 실패할 경우에 높은 위험이 따른다고 판단되는 프로젝트에 대해서, 교육 또는 훈련에 대한 예산 및 일정이 주어지지 않을 경우, 프로젝트 거부를 심각하게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이 보장되지 않을 경우, 실패할 가능성이 무척 높습니다. |
5. PM은 팀원 개개인이 적절한 교육훈련 과정을 거친 후에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수행에 투입되었음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