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인터넷뉴스】박진영 기자 = 정자1동 마을만들기협의회 주관과 SKC 수원공장 후원으로 ‘서호천 철쭉, 야생화 및 담쟁이 넝쿨 식재행사’가 4월 13일(수) 오후 2시에 서호천 샘내교 일원에서 열렸다. |

사회자의 개식 선언으로 시작 된 이날 행사에 참석한 내빈은 이상윤 장안 구청장, 이길구 정자1동 마을만들기 추진 단장, 심완섭 SKC 수원공장 공장장, 김주성 경기도의회 의원, 염상훈 수원시의회 의원, 유철수 수원시의회 의원, 황경연 정자1동 동장, 정종길 정자1동 예비군 동대장, 이석주 한국생활국악 수원시연합회장 및 단체장, SKC 임직원과 정자1동 주민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심완섭 SKC 수원공장 공장장은 "오늘 참석한 내빈과 주민들에게 감사한다고 했다. 그리고 SKC 수원공장은 세계적인 기업체임을 밝히며 많은 세금을 지급하여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SKC 수원공장 주변은 주거지역으로서 주민과 함께 더불어 발전해 나감으로 주민들에게 도움과 유익이 되는 공장이 되기를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정자1동 새마을 부녀회 회장은 오늘 행사뿐 아니라 한 달에 1회 독거노인의 집을 방문하여 식사를 대접하고 환자들을 돌보는 봉사, 지체 장애인 섬김 봉사를 통하여 그들의 수족 노릇을 하는 사역을 한다며 보람의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그리고 불우 이웃에게 쌀을 전달하고, 한달 1회 김, 미역, 젓갈을 판매하여 어른들에게 50.000원씩을 지원한다고 했다. 
이어서 이석주 한국생활국악 수원연합회 회장이 금번 행사를 위해 ‘곡선동 전통어울림 풍물단’을 보내서 화창한 날씨와 자연 속에서 우리고유의 가락에 흠뻑 젖었다.
그리고 기념촬영과 폐회선언으로 의식행사를 마치고 인솔자의 안내로 식재장소로 이동하여 묘목을 식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