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정보통신 뉴스” K모바일뉴스(www.kmobile.co.kr)는 업계와 독자들의 성원에 힙입어 “Web2.0 수익창출 컨퍼런스 2007”를 2월 22일(목)~23일(금) 삼성역 KT&G 코스모타워 3층 상상아트홀에서 개최합니다. | |
|
구 분 |
내 용 |
행사명 |
Web2.0 수익창출 컨퍼런스 2007 |
일 시 |
2007년 2월 22일(목)~23일(금) 10:00 ~ 17:00 |
장 소 |
삼성역 KT&G 코스모타워 3층 상상아트홀
|
주 최 |
“실시간 정보통신 뉴스” K모바일뉴스(kmobile.co.kr) |
발 표 |
SK 커뮤니케이션즈/MVP창업투자/다음 커뮤니케이션/판도라TV/한남대학교/영인국제특허 법률사무소/NHN/연세대/삼성경제연구소/태터앤컴퍼니/마케팅공화국/ETRI 등 | | |
|
시 간 |
주 제 |
내 용 |
강 사 |
09:30~10:00 |
|
|
주최 |
10:00~11:00 |
2007년 트렌드 진단 및 투자 분석 |
웹2.0 & UCC 2007년 진화 전망 및 수익창출 전략 - 웹 2.0 미래- ‘버블 2.0’ 혹은 ‘웹 3.0’ - 국내 주요 사업자 웹2.0 & UCC 비즈니스 현황 및 2007년 전망 - 미국, 유럽 등 해외 주요 웹2.0 사업자 동향 및 수익모델 분석 - '싸이월드2(C2)' 서비스 활성화를 통한 웹2.0 구현전략 - '웹 위젯 커뮤니티’ 대중화 전략과 수익모델 연계방안 - 웹2.0 하에서의 디지털 아이템 판매 등 수익모델 다변화 전략 - UCC 개인화 검색서비스 추진 현황 및 전망 |
SK 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2 박지영그룹장 |
11:00~12:00 |
웹2.0 & UCC 기업의 가치 분석 및 투자 전략 - 웹 2.0 기업 가치 분석 및 인큐베스트(incu+vest)형 투자 전략 - 실리콘 밸리형 '전략적 투자' 방법론 소개 및 성공사례 분석 - 웹 2.0 기업 주요 수익모델 및 위험요소 분석 - 국내 주요 웹2.0 & UCC 관련 기업 투자 현황 및 전망 - 해외 벤처 투자기업의 국내시장 진입 전망
|
MVP창업투자 송은강이사 |
12:00~13:00 |
|
13:00~14:00 |
포털의 차별화 전략 & 비즈니스 모델 |
빅포털의 2007년 웹2.0 & UCC 차별화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 다음의 웹2.0 서비스 현황과 2007년 발전모델 전략 - 사용자 중심의 동영상 UCC 플랫폼 추진 전략 - 인터넷 포털의 UCC활용 방안 및 커뮤니티 연계전략 - UCC플랫폼 활용 CPC 검색광고 추진현황 및 전망 - 개방형 블로그 '티스토리(tistory)' 현황 및 사용자 참여 확대 전략 - '애드클릭스' 활용한 블로거 사용자 수익 분배 방안 - 카페 내부 검색 시스템 강화를 통한 UCC활성화 전략
|
다음 커뮤니케이션 민윤정본부장 |
14:00~15:00 |
전문포털의 2007년 웹2.0 & UCC 추진 전략 및 수익창출 방안 - 국내 동영상 전문 포털사이트의 UCC플랫폼 전략 - 모바일, IPTV 등 동영상 UCC 유통채널 다각화 전략 - UCC 관련 주요 저작권 이슈 및 저작권자 수익분배 방안 - 해외 UCC 동영상 시장 동향 및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미디어 광고 등 동영상 활용 수익모델 창출 전략 및 2007년 전망 - 판매 연동형 수익모델 및 ‘큐피’ 마일리지 활용 수익분배 방안 - PCC(Proteur Created Contents) 활성화 통한 수익 창출 방안
|
판도라TV 박인철상무 |
15:00~15:30 |
|
15:30~16:30 |
웹2.0 저작권 & 특허 대응 전략 |
웹2.0 & UCC 저작권 분석 및 대응 전략 - 국내 동영상 콘텐츠 저작권 관리 현황 및 문제점분석 - UCC종류별(영상,음악,텍스트,이미지등) 저작권 주요 쟁점 - UCC 제작자 vs OSP 주체별 저작권 주요 이슈 및 해결방안 - 개별 UCC 및 DB에 대한 권리 주체 분석 및 이슈 - 주요 사례별 판례 분석을 통한 대응방안 모색(소리바다 사례등) - 예제를 통한 대응방안 모색(적용 법 규정 점검) - 문화부 추진 'UCC 저작권 보호 및 활성화 방안' 주요 내용 및 시사점
|
한남대학교 김형렬 교수 |
16:00~17:30 |
웹2.0 & UCC 선행기술, BM특허 분석 및 대응 전략 - 웹2.0 & UCC기술 특허관련 동향 분석 선행기술 조사 방법론 - 국내외 주요 분쟁사례 분석을 통한 특허 출원 전략 - 해외 웹2.0관련 특허 출원동향 및 사례소개 - ‘Patent Map’ 활용 방법론 소개 및 전략 - 산업재산권 출원 절차 및 출원서 작성요령(해외 출원, PCT국제출원, 상표국제출원 포함) - 특허명세서작성요령 및 청구범위해석 방법론 - 특허침해소송 등 분쟁시 단계별 대응전략 로드맵
|
영인국제특허 법률사무소 권태범변리사 | |
시 간 |
주 제 |
내 용 |
강 사 |
09:30~10:00 |
|
|
주최 |
10:00~11:00 |
웹2.0 서비스 특화 & 수익모델 분석 |
웹2.0 특화 서비스 개발 전략 및 차별화 방안 - 웹2.0 특화 서비스 분석 - 웹2.0 특화 서비스 창출 방법론 - 웹2.0 특화 서비스 벤치마킹 및 기회 요소 분석 - 웹2.0 특화 서비스 위한 주요 핵심키워드 및 구현전략 (데이터2.0/마이크로컨텐츠/소셜화/어텐션/태깅/RSS/API /매쉬업/UI등) |
‘웹2.0 기획론’ 저자 정유진 (NHN) |
11:00~12:00 |
웹2.0 & UCC 비즈니스 & 광고 모델 분석 및 제언 - 웹2.0 & UCC 활용 비즈니스 모델 및 수익창출 전략 - 제작자, 플랫폼업체 수익 배분식 생산자 분배형 모델 분석 - 제작자, 사용자 및 플랫폼업체 수익 배분식 네트워크 확산형 모델 분석 - 유저가 직접 광고나 간접광고 제작해 판매하는 사용자 제작 광고 모델 분석 - 웹2.0 & UCC 수익창출 모델 벤치마킹 및 제언 |
연세대 임일 교수 |
12:00~13:00 |
|
13:00~13:50 |
기업의 웹2.0 & UCC 활용전략 |
일반 기업의 웹2.0 & UCC 대처방안 및 활용 전략 - 웹 2.0 환경하에서의 국내 및 해외 기업 동향 분석 - 국내 기업의 웹2.0 & UCC 활용 마케팅 전략 - 웹2.0 & UCC 가치의 기업 경영활동 반영에 따른 변화전략 - 웹2.0 & UCC 활용 기업 신 BM모델 발굴 방안 - 웹2.0 & UCC 신규서비스 도입에 따른 온오프라인 파급효과 - 웹2.0과 기업 마케팅 활용 전략 및 위험요소 분석 - 웹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기업 생존전략을 위한 제언 |
삼성경제연구소 권기덕연구원 |
13:50~14:40 |
웹2.0 & UCC 마케팅 활용 전략
|
블로그2.0 진화와 마케팅 활용 & 비즈니스 전략 - 블로그2.0 진화 방안 및 2007년 미디어 환경 변화 전망 - 블로그2.0 활용 마케팅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활용 방안 - 오픈 미디어 환경하에서의 수익모델 창출 및 분배 방안 - 정보 생산, 유통 메커니즘 변화와 블로그2.0 활용 전략 - 수익창출형 블로그2.0 진화 전망과 대응 전략 |
태터앤컴퍼니 김창원대표 |
14:40~15:00 |
|
|
15:00~15:50 |
UCC2.0 진화와 마케팅 활용 & 수익창출 전략 - 국내외 UCC활용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및 벤치마킹 - UCC 마케팅의 기본 프레임웍 소개 및 방법론 - UMC와 Cross-selling 및 Up-selling 전략 - UCC 공모전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전략 - UCC 제작~유통~서비스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분배 방안 - 비즈니스형 UCC2.0 진화 전망과 제언 |
마케팅공화국 정재윤대표 |
16:50~16:40 |
모바일 웹2.0 진화 & 대응전략 |
모바일 웹2.0 발전 전망과 대응 전략 - 웹2.0의 출현과 모바일 IT 환경 변화 분석 - 모바일 웹2.0 중점 추진 사항 및 주요 쟁점사항 - 모바일 웹2.0 관련 주요 기술 및 서비스 점검 - 모바일 SNS, 모바일 매쉬업 서비스 추진 전략 - 모바일 웹2.0 표준화 중점 추진 상황 - 모바일 웹2.0의 Full Browser와 표준화 방향 |
ETRI 이승윤팀장 | |
* 상기 프로그램과 강사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참가비 (VAT포함) |
ㆍ사전등록: 17만6천원(VAT포함) ㆍ현장결제: 19만8천원(VAT포함) ㆍ계좌이체: 169 - 168493 - 13 - 302 (우리은행 / 예금주: ㈜모바일광개토) ㆍ온라인 카드결제
(*) 참가 문의: 컨벤션사업팀 김은정과장(02-2026-0935 내선 200번) |
무료제공 |
ㆍ발표 자료집 및 파일(PDF) ㆍ중식 및 음료 (*) 일일주차 10,000원 / 시간당 3000원 입니다.(가급적 대중 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등록 |
2월 21일(수)까지 온라인(www.kmobile.co.kr) 사전등록 및 결제 |
전시참가 및 광고 안내 |
본 컨퍼런스에서는 관련 전시회가 함께 진행되며 아울러 자료집과 스폰서 렉처를 통해서 광고/홍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타겟 마케팅과 프로모션 기회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참가문의: 전략마케팅 김상민차장 (전화: 02-2026-0933 내선 209 | 이메일)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