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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글정보[월드컵] 스크랩 싱글 모글 에어 채점 규정
눈사랑 추천 0 조회 120 09.08.29 07:38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6204.2 Air (25% of the Score) Min. = 0.0 / Max. = 7.5

 

6204.2.1 에어 점수는 폼 과 난이도 두 부분으로 나뉘어진다. 곡예 운동은 수행된 곡예 운동을 기초로 난이도 곱수와 2.5 이하의 폼 점수로 평가되어 진다.  식 6204.2.1.2 보라.

 

6204.2.1.1 폼

 

점프의 폼과 position을 판단하는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이 정한다:

첫째: Quality(폼, 착지)
둘째: Air(높이 와 거리)
셋째: 동시성. 동시성이란 점프 시작을 포함하여 선수가 점프전에 턴 리듬을 유지하는 능력이다.

 

주석:
- 모글에서 에어는 스키어가 풀 컨트롤 상태가 될 때까지를 기준으로 판단되어질 것이다. 

모든 점프 그룹(upright, flip, off-axis, 등)에 대한 폼을 판단할때 가장 중요한 평가 요소는 선수에의하여 이용되는 "의도된 운동"이다.

 

"의도된 운동"이란
? 표현된 운동성
? 통제
? 균형 및
? 운동의 연속성을 의미한다.

 

전통적인 점프(uprights and vertical axis rotations) 과 새로운 점프(off-axis rotations)을 포함하는 모든 점프들은 의도된 운동 평가 기준에 따라 평가된다. 예를 들면: twister-spread에 대한 예전의 평가는 특정 position들에 도달되어야 되는 것(기준 90 도)이 요구되었다.
새로운 평가는 똑같은 정도의 완성도(예를 들면 Twister와 spread 모두를 90도로 수행)를 가지고 에어를 수행한 선수들에게 "운동의 연속성" 평가 기준하에 보상이 주어질 것이다; twister 와 spread 사이의 정확한 구분은 "통제"평가 기준에 의하여 보상되어 질 것이다; 순조로운 운동, 축, 및 일정 팔의 위치는 "균형" 평가 기준; position의 크기 혹은 extension은 "운동성" 평가 기준하에서 보상이 이루어질 것이다.


최대 raw 포인트 할당: 2.5/점프.

 

o 점프는 난이도를 곱할 수 있기 위하여 적어도 0.1 폼 점수를 받아야한다.
o 높이는 신체의 (신체의 머리나 top이 아닌) 무게 중심점이 되어야 한다.

 

POINT GUIDELINE


Excellent Jump 2.1 - 2.5
Good Jump 1.6 - 2.0
Average Jump 1.1 - 1.5
Poor Jump 0.6 - 1.0
Very Poor Jump 0.1 - 0.5

 

6204.2.1.2 난이도

 

점프는 특정 코드에 의하여 식별되어질 것이다. 이 코드는 기본 점프 그룹과 난이도 식을 만드는 추가적인 난이도 구성 요소를 식별할 것이다. 수직 곡예 운동의 난이도는 점프 구성 요소에 따라 주어지는 값에 의하여 강화되는 "Base DD"를 사용하여 아래의 난이도 표에 따라 주어질 것이다.

 

점프 코드와 난이도 값

모글 점프 코드들은 점프를 구성하는 갹각의 코드들을 함께 더하여 만들어진다. 각 문자 코드는 값을 표현하고 이 값들을 모두 더하여 난이도(D.D)를 계산한다.

 

5가지 다른 점프 분류가 있다.
Inverted Flips
Loop
Straight Rotations
Off Axis
Uprights

 

Inverted 코드는 항상 소문자로 시작하고, 다른 코드는 항상 대문자로 시작하고 회전은 숫자로 시작한다.

 

스위치 도약 및 착지

 

선수는 양쪽 방향(즉, 순방향이나 역방향)에서 도약 및/혹은 착지를 할 수 있다. 
만약 도약 혹은 착지가 역방향이면 그것은 스위치로 알려져있다. 스위치 도약/착지의
경우에 점프 코드의 앞/뒤에 마이너스 표시("-")를 사용하여 표시한다.

스위치 "-" 수정자는 스위치가 사용될때 마다 0.09의 값을 갖는다. 그래서 만약 경쟁자가
스위치 도약과 스위치 착지를 했다면 점프 코드의 앞과 뒤에 "-" 가 표시되고 에어 동작에
0.18의 값이 더해질 것이다.

 

Grab ? Hold/Tweaked

 

grab(움켜쥐기): 몸을 굽혀(웅크려) 한손 혹은 양손으로 스키의 한 부분을 잡는 것이다. Hold와 Tweaked로 만들어 질 수 있다.

Holds: 몸을 웅크려 일정기간 동안 한손이나 양손으로 스키를 잡고 있는 것이다.

Tweaked: 스키를 밀거나 당기는 동작을 갖고 스키를 잡는 것이다. 스키어가 Tweaked grab을 실행하는데 시간을 잃기 때문에 이 동작이 훨씬 더 어려운 동작이다.


Inverted Flips(꺼꾸로 돌기)

 

Inverted Flips(꺼꾸로 돌기)은 모든 점프 동작에 포함된다. 단지 한번의 꺼꾸로 돌기만 허용된다.

 

Inverted (back or front flip): 폴 라인에  평행한 원 퀘도를 따라 발이 머리 위로 지나간다.
back full은 360도 회전하는 뒤로 뒤집어 돌기이다. 주석, 인버티드 플립에 그랩을 더할 때
스키어의 몸은 일직선에서 (그랩 방향으로) 뒤틀려 진다.

 

모든 Inverted flips은 일종의 Position(Layout, Tuck orPike/Puck) 상태에서 수행되어진다.
인버티드 플립들은  twists(Half, Full, Rudy etc)를 포함할 수 있고 추가적인 포지(Position)이나 그랩(grab) 같은 포지션 수정자를 갖을 수 있다. 인버티드 플립 역시 스위치 도약 및 착지를 포함 할 수 있다.

 

주석:
트위스트를 갖는 백 플립(bF, bRu, dF…) 은 Layout 포지션에서만 만들어 질 수 있다.
최적의 포지션은 11 시와 1시 사이일 것이다.

 

마치 upright position에서 정의된 Dspin이 (0ff-Axis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없는 것 처럼 bFp 혹은  bFg는 (bF 보다) 낮은 점수가 주어져야 한다.

 

인버티드 점프의 난이도를 계산하기 위하여 다음 수식을 사용한다.
에어 동작 수(양) + 방향 + 포지션 + 트위스트 + 포지션 수정자 + 스위치 + 성별 보너스

 

에어 동작 수(single 만 허용)

 

양             값
?Single       1.05

 

방향

 

인버티드 점프 코드는 항상 소문자로 시작한다. 이들 방향 코드는 다음과 같다.

 

방향      코드            값
?Back        b                  0.00
?Front        f                   0.05

 

포지션 (인버티드 빽, 프론트 혹은 사이드 플립에 요구됨, e.g. bL, fT)

 

Position                             Code       Value
?Layout                                         L              0.00
?Tuck                                            T              0.00
?Pike/Puck or Position                    P             0.00

 

트위스트 (풀 트위스트만 값을 갖지만 이해를 위하여 다른 것들도 포함되었다)

 

Twist                            Code                        Value
?Half twist                                    H                                0.00
?Full twist                                     F                                0.19
?Rudy (1 ½ twist)                        Ru                              0.00
?Double twist                              dF                              0.36
?Randy (2 ½ twist)                     Ra                              0.00
?Triple Twist (3 twists)               tf                                 0.53


포지션 수정자

 

Modifier                    Code                        Value
?Position                                  p                                0.00 (used after jump code)
no additional value for 1 position
for 2 positions                              pp                               0.03 더하기
for 3 positions                              ppp                             0.06 더하기
?Grab / hold                             g                                0.03 (점프 코드 후에 사용됨)
Tweaked / hold                        G                               0.08 (점프 코드 후에 사용됨)
?Layout position                       l                                0.00 (트위스트 코드 후에 즉시 사용된 소문자 L *)

 

? 하나의 점프에 3 포지션과 1 그랩까지 더하여 질 수 있다. 모든 포지션(p)이 먼저 리스트되고 그 후에 grab / hold (g) 혹은 Tweaked (G) (.즉. bLgp or bPpgpp가 아니라 bLpg, bLpG 혹은 bPpppg )

 

?만약  레이아웃 포지션에서 할프트위스트(half twist )가 수행된다면  레이아웃(layout) 포지션 수정자는 할프트위스트(half twist ) 후에만 사용된다, 즉,   bHI-  스위치 랜딩의 빽/할프(레이아웃)

 

스위치

 

Location                        Code             Value
?Takeoff                                   -                0.09 (점프 코드 앞에 사용됨)

?Landing                                  -                0.09 (점프 코드 뒤에 사용됨)
? Switch takeoff and landing        -                0.18 (점프 코드 앞뒤에 사용됨)

 

성별 보너스


여자들은 각 점프 값 DD에 0.15가 더해진다.  

 

Gender              Value
?남자                0.00
?여자                0.15

 

남자 꺼꾸로 돌기 예제 (여자는 DD 값에 0.15를 더하라)

 

Jump                            Code           Value       Qty +Dir +Pos +Twist +Mod +Sw +Gen

Back Layout                       bL             1.05             1.05+0.00+0.00+0.00+0.00+0.00+0.00
Back Layout
with position                       bLp           1.05             1.05+0.00+0.00+0.00+0.00+0.00+0.00
Back Tuck                         bT              1.05              1.05+0.00+0.00+0.00+0.00+0.00+0.00
Back Puck/Pike                 bP              1.05             1.05+0.00+0.00+0.00+0.00+0.00+0.00
Back Puck/Pike
with position                      bPp            1.05            1.05+0.00+0.00+0.00+0.00+0.00+0.00
Back Puck/Pike w/
pos and grab                     bPpg           1.08            1.05+0.00+0.00+0.00+0.03+0.00+0.00
Back Full                          bF                1.24            1.05+0.00+0.00+0.19+0.00+0.00+0.00
Back Half(lay)
with switch takeoff             -bHl              1.14            1.05+0.00+0.00+0.00+0.00+0.09+0.00
Back Full with
switch t.o.& ldg.               -bF-                 1.42            1.05+0.00+0.00+0.19+0.00+0.18+0.00

 

루프(Loop) = 옆 돌기

 

모든 옆 돌기를 포함하라. 단 한번의 옆 돌기만 허용된다.

 

모든 옆 돌기(Loop) 공중 곡예는 어떤 포지션(Layout, Tuck 혹은 Pike/Puck)에서 수행되고 포지션이나 그랩 같은 추가 포지션 수정자를 갖을 수 있다.  옆 돌기 역시 스위치 도약 및 착지를 포함할 수 있다.

 

루프 점프의 난이도를 계산하기 위하여 다음 수식을 사용한다.
동작 수(양) + 방향 (missing?) + 포지션 + 포지션 수정자 + 스위치 + 성별 보너스

 

에어 동작 수(single 만 허용)

Quantity          Value
?Single             1.05


방향


인버티드 점프코드(Inverted jump codes)는 항상 소문자로 시작한다. 이들 방향 코드는 다음과 같다.

 

방향               Code                    Value
Side/Loop              l                            0,04 (소문자‘l’ )

 

포지션 (인버티드 빽, 프론트 혹은 사이드 플립이 요구됨, e.g. bL, fT)

 

Position                                           Code                Value
?Layout                                                  L                       0.00
?Tuck                                                     T                       0.00
?Pike/Puck or Position                        P                      0.00

 

트위스트 (Loop에서는 트위스트가 허용되지 않음. 트위스트를 포함한 loop는 off-axis 7 분류로 판단될 것임)

 

포지션 수정자

 

Modifier                    Code                        Value
?Position                                  p                                0.00 (used after jump code)
no additional value for 1 position
for 2 positions                              pp                               0.03 더하기
for 3 positions                              ppp                             0.06 더하기
?Grab / hold                             g                                0.03 (점프 코드 후에 사용됨)
Tweaked / hold                        G                               0.08 (점프 코드 후에 사용됨)
?Layout position                       l                                0.00 (트위스트 코드 후에 즉시 사용된 소문자 L *)

 

? 하나의 점프에 3 포지션과 1 그랩까지 더하여 질 수 있다. 모든 포지션(p)이 먼저 리스트되고 그 후에 grab / hold (g) 혹은 Tweaked (G) (.즉. bLgp or bPpgpp가 아니라 bLpg, bLpG 혹은 bPpppg )

 

?만약  레이아웃 포지션에서 할프트위스트(half twist )가 수행된다면  레이아웃(layout) 포지션 수정자는 할프트위스트(half twist ) 후에만 사용된다, 즉,   bHI-  스위치 랜딩의 빽/할프(레이아웃)

 

스위치

 

Location                               Code            Value
?Takeoff                                    -                  0.09 (점프 코드 앞에 사용됨)
?Landing                                    -                 0.09 (점프 코드 뒤에 사용됨)
? Switch takeoff and landing         -                 0.18 (점프 코드 뒤에 사용됨)

 

성별 보너스


여자들은 각 점프 값 DD에 0.15가 더해진다. 

Gender              Value
?남자                0.00
?여자                0.15

 

남자 Loop 점프 예제(여자는 DD 값에 0.15를 더하라)


Jump                Code   Value      Qty +Dir +Pos +Twist +Mod +Sw +Gen
Loop Puck/Pike       lP        1.09                      1.05+0.04+0.00+0.00+0.00+0.00+0.00
Loop Puck/Pike
with grab                lPg       1.12                      1.05+0.04+0.00+0.00+0.03+0.00+0.00
Loop Puck/Pike        lPG     1.17                      1.05+0.04+0.00+0.00+0.08+0.00+0.00
Tweaked


오프 액시스(Off axis )


오프 액시스(Off axis) 공중 곡예는 모든 오프 액시스 회전을 포함한다. 오프 액시스(Off axis) 공중 곡예 역시 3 포지션과 1 그랩(grab)까지 포함되어 질 수 있다.

 

Off axis Three Sixty: 수직이 아니거나, 뒤집어지지 않거나 혹은 똑바르지 않는 축 상에서의 360도 스핀 회전. 

 

Off axis Seven Twenty: 수직이 아니거나, 뒤집어지지 않거나 혹은 똑바르지 않는 축 상에서의 720도 스핀 회전이나 연결된 루프 와 스핀 회전. 

 

Off axis Ten Eighty: 수직이 아니거나, 뒤집어지지 않거나 혹은 똑바르지 않는 축 상에서의 1080도 스핀 회전이나 연결된 루프 와 스핀 회전. 

 

주석:
오프 액시스 점프에는 3가지 분류가 있다.


Cat.A:    Dspin / loopfull (720에서 만)
Cat B:    Cork / Misty / Bio
Cat C:    Rodeo / Flatspin

 

오프 액시스 점프 코드는 올바른 순서로 만들어져야 한다.


첫째:     회전 수              i.E. 7o
둘째:     포지션 수정자     i.E. 7opG
셋째 :     점프 분류          i.E. 7opGC

 

오프 액시스 점프의 난이도를 계산하기 위하여 다음 수식을 사용한다.
동작 수(양) + + 포지션 + 포지션 수정자 + 분류 +  스위치 + 성별 보너스

 

Off Axis

 

Off Axis                Code                      Value
?360°                              3o                           1.07
?540°                              5o                           1.16 (5o- is1.25)
?720A                             7oA                        1.24
720B                               7oB                        1.28
720C                               7oC                        1.32
?900°                              9o                           1.33 (9o- is 1,42)
?1080°                           10o                          1.41

 

포지션 수정자

Modifier                    Code                        Value
?Position                                  p                                0.00 (used after jump code)
no additional value for 1 position
for 2 positions                              pp                               0.03 더하기
for 3 positions                              ppp                             0.06 더하기
?Grab / hold                             g                                0.03 (점프 코드 후에 사용됨)
Tweaked / hold                        G                               0.08 (점프 코드 후에 사용됨)

 

?오프 액시스 수정자 (o) 항상 회전 코드 바로 다음에 와야한다. (i.e. 3po가 아니라 3op  )

 

? 하나의 점프에 3 포지션과 1 그랩까지 더하여 질 수 있다. 모든 포지션(p)이 먼저 리스트되고 그 후에 grab / hold (g) 혹은 Tweaked (G) (.즉. bLgp or bPpgpp가 아니라 bLpg, bLpG 혹은 bPpppg )


스위치

 

Location                        Code               Value
?Takeoff                                  -                        0.09 (점프 코드 앞에 사용됨)
?Landing                                 -                         0.09 (점프 코드 뒤에 사용됨)
? Switch takeoff and landing       -                         0.18 (점프 코드 앞뒤에 사용됨)

 

성별 보너스


여자들은 각 점프 값 DD에 0.15가 더해진다.  

 

Gender              Value
?남자                0.00
?여자                0.15

 

남자 오프 액시스 점프 예제(여자는 DD 값에 0.15를 더하라)

 

점프                                           코드   값              Rot +Mod +Sw +Gen
360 off-axis                                    3o     1.07                1.07+0.00+0.00+0.00
360 off-axis with position                 3op   1.07                1.07+0.00+0.00+0.00
360 off-axis with 2 positions            3opp  1.10                1.07 +0.03+0.00+0.00
720 off-axis                                    7o     1.24                1.24+0.00+0.00+0.00
720 A D Spins                               7oA   1.24                1.24+0.00+0.00+0.00
720 B Cork                                   7oB    1.28                1.24+0.04+0.00+0.00
720 C Rodeo                                7oC     1.32                1.24+0.08+0.00+0.00
720 C Rodeo position tweaked       7opGC 1.40                1.24+0.08+0.08+0.00
720 off-axis with position               7op      1.24                1.24+0.00+0.00+0.00
720 off-axis with 2 positions          7opp     1.27                1.24+0.03+0.00+0.00
720 off-axis with 2 positions,         7oppg   1.30                1.24+0.03+0.03+0.00
720 off-axis with grab                   7og       1.27                 1.24+0.03+0.00+0.00
1080 off-axis                               10o       1.41                 1.41+0.00+0.00+0.00
1080 off-axis grab                        10og     1.44                 1.41+0,03+0.00+0.00

 

주석:
? (1) 포지션을 갖는 오프 액시스 점프는 포지션 없는 오프 액시스 점프와 똑같은 난이도를 갖고 똑같은 점수를 받을 것이다.


? (1) 포지션 이상을 갖는 오프 액시스 점프는 포지션당 0.03의 포지션 보너스를 받게 될 것이다.


? 그랩이 있는 오프 액시스 점프는 0.03의 보너스를 받는다.



스트레이트 회전

 

폴 라인에 수직인 원형의 길을 따라 자유롭게 움직이는 수직 축에 대한 회전이다.


스트레이트 회전에 그랩을 더하면 스키어의 몸은 스티레이트 라인에서 (그랩 방향으로)
굽혀진다는 것에 주목하라. 회전 곡예는 모든 전통적인  싱글(1회전) 및 다중 회전을 포함한다.(헬리콥터/360). 스트레이트 회전 역시 3 포지션 과/혹은 1 그랩까지 포함할 수 있다

 

회전 점프의 난이도를 계산하기 위하여 다음 수식을 사용한다.
회전 +  포지션 수정자 +  스위치 + 성별 보너스

 

회전 수


회전               코드            값
?360°                     3                   1.05
?540°                     5                   1.20 (5- is 1.29_
?720°                     7                   1.28
?900°                     9                   1.37 (9- is 1.46)
?1080°                   10                 1.45

 

포지션 수정자

 

Modifier                    Code                     Value
?Position                                  p                          0.00 (used after jump code)
no additional value for 1 position
for 2 positions                              pp                         0.03 더하기
for 3 positions                              ppp                        0.06 더하기
?Grab / hold                             g                              0.03 (점프 코드 후에 사용됨)
Tweaked / hold                        G                               0.08 (점프 코드 후에 사용됨)

 

? 하나의 점프에 3 포지션과 1 그랩까지 더하여 질 수 있다. 모든 포지션(p)이 먼저 리스트되고 그 후에 grab / hold (g) 혹은 Tweaked (G) (.즉. bLgp or bPpgpp가 아니라 bLpg, bLpG 혹은 bPpppg )

 

스위치

 

Location                      Code               Value
?Takeoff                                -                        0.09 (점프 코드 앞에 사용됨)
?Landing                               -                         0.09 (점프 코드 뒤에 사용됨)
? Switch takeoff and landing     -                         0.18 (점프 코드 앞뒤에 사용됨)

 

성별 보너스


여자들은 각 점프 값 DD에 0.15가 더해진다.  

 

Gender              Value
?남자                0.00
?여자                0.15

 

남자 스트레이트 점프 예제(여자는 DD 값에 0.15를 더하라)

 

점프                                           코드               값             Rot +Mod +Sw +Gen
360                                                 3                1.05             1.05+0.00+0.00+0.00
360 with position                              3p              1.05             1.05+0.00+0.00+0.00
360 with two positions                      3pp             1.08              1.05+0.03+0.00+0.00
360 with grab                                   3g              1.08              1.05+0.03+0.00+0.00
360 with grab tweaked                      3G             1.13              1.05+0.08+0.00+0.00
360 with two positions and grab        3ppg           1.11              1.05+0.06+0.00+0.00
360 with three positions and grab      3pppg         1.14              1.05+0.09+0.00+0.00
360 with switch takeoff+landing         -3-              1.23              1.05+0.00+0.18+0.00
360 with switch takeoff+landing +
with position and grab                       -3 pg-         1.26              1.05+0.03+0.18+0.00
720                                                  7               1.28              1.28+0.00+0.00+0.00

 

 

포지션 - 코드 설명


컴포넨트로써 p(포지션)은 스트레이트 회전 점프에서만 사용된다. 포지션은
모든 그랩 뿐만아니라 모든 기본적인 직립의 곡예에 포함된다. 난이도 계산
목적을 위하여 공중 곡예 동안 행해진 그랩은 승수(multiplier)에 더하여지는 값으로
보상되지 않는다. 스트레이트 회전 점프 동안 행해진 그랩은 바로 다른 포지션에서
한바와 같이 0.03 추가 난이도를 받을 것이다.

 

에어 심판들은 행헤진 점프에 대하여 동의를 해야만 한다. 만약 동의하지 못할 경우
심판 위원장이 최종 결정을 할 것이다. 직립 이외에 다른 점프 분류에 대하여 포지션이나
그랩은 점프 동안 언제든지  수행될 수 있다.

 

직립 점프(Uprights)


직립 점프는 회전없이 수직 축에서 행해진 모든 점프를 포함한다.

 

이들 점프는 전통적인 직립 점프(트위스터, 스프레드, 다피 등)을 포함한다. 선수는 1(싱글)에서 5(퀸트)까지 직립 공중 곡예를 할 수 있다.  5 이상은 어떤 것이라도 계산되지 않을 것이다.

 

5.) 직립 점프(Uprights)


6005 룰에서와 같은 정의.

 

회전 점프의 난이도를 계산하기 위하여 다음 수식을 사용한다.
동작 수(양)+  각 포지션 +   스위치 + 성별 보너스

 

동작 수
  Quantity       Value
? Single           0.60
? Double         0.81
? Triple           1.01
? Quad           1.15
? Quint            1.25

 

포지션

 

포지션                       코드           값
?Twister                      T                   -0.03
?Spread                     S                    0.01
?Daffy                         D                   0.02
?Iron Cross                X                    0.01
?Backscratcher         Y                    0.01
?Mule Kick                M                    0.01
?Kosack                    K                    0.02
?Zudnick                   Z                     0.00

 

스위치

 

Location        Code        Value
?Takeoff              -           0.04 (점프코드 앞에 사용)
?Landing             -           0.04 (점프코드 뒤에 사용)

 

성별 보너스


여자들은 각 점프 값 DD에 0.15가 더해진다.  

 

Gender              Value
?남자                0.00
?여자                0.15

 

남자 직립 점프 예제(여자는 DD 값에 0.15를 더하라)

 

Jump                              Code     Value   Qty +Positions +Sw +Gen
Twister                                 T           0.570     0.60-0.03 +0.00+0.00
Double Twister                      TT         0.75       0.81-0.03-0.03 +0.00+0.00
Triple Twister                        TTT       0.92       1.01-0.03-0.03-0.03 +0.00+0.00
Spread                                 S          0.61       0.60+0.01 +0.00+0.00
Double Spread                      SS        0.83       0.81 +0.01+0.01 +0.00+0.00
Triple Spread                        SSS      1.04       1.01+0.01+0.01+0.01 +0.00+0.00
Triple Daffy                           DDD      1.07       1.01+0.02+0.02+0.02 +0.00+0.00
Twister Spread                     TS          0.79       0.81-0.03+0.01 +0.00+0.00
Twister-Twister-Spread          TTS        0.96       1.01-0.03-0.03+0.01 +0.00+0.00
Daffy-Twister-Spread             DTS       1.01       1.01+0.02-0.03+0.01 +0.00+0.00
Iron Cross-Kosack
Iron Cross                           XKX        1.05       1.01+0.010+0.020+0.010 +0.00+0.00
Spread-Twister-Twister-
Spread                               STTS      1.11      1.15+0.01-0.03-0.03+0.01 +0.00+0.00

 

 

6204.2.2 중복

 

모든 선수들은 두개의 점프를 계산 받기 위하여서는 두가지 다른 점프를 행해야만 한다.
만약 점프가 중복되면 두가지 점프 중 더 나은 점수를 획득한 점프 점수만 계산된다.

 

아래에 주어진 예외를 가지고 단지 똑같이 수행되는 점프만 중복 점프로 생각되어 진다.
두개의 다른 점프는 다음과 같이 정의된다.

 

Inverted Flips: 점프 시작시 다른 방향(font 대 back)이나 회전(straight over jump vs.full twisting)이 추가되지 않는 다면 런당 이 분류의 점프는 한개의 점프만 허용된다.

 

                                            할 수 있다.            할 수 없다
첫째 점프                               back full                   back full
둘째 점프                               front tuck                  back half

 

Loop: 런당 이 분류의 점프는 단지 한개(1)의 점프만 허용된다.

 

                                       할 수 있다.            할 수 없다. 
First Jump                              loop puck                loop puck
Second Jump                        back full                   loop pike with grab

 

Off Axis: 180도나 그 이상으로 다른 회전이 있다면(스트레이트 회전을 하면 똑 같은 시스템) 똑 같은 분류에서 똑 같은 점프를 허용한다.

 

                                         할 수 있다.            할 수 없다. 
First Jump                             7o                              7op
Second Jump                       3o                              7og

 

Straight Rotations: 만약 이 분류의 두개의 점프를 행하였다면 그들은 반드시 180도나 그 이상 달라야 한다.

 

                             할 수 있다.            할 수 없다
First Jump                           360                               720 pp
Second Jump                     720                               720 pg

 

Uprights : 다른 동작 수를 가져야 한다.(i.e. double spread, triple twister)

 

                             할 수 있다.            할 수 없다. 
First Jump                         TST                                 DTS
Second Jump                   TS                                    TTT

 

예외 와주석:

 

1. 점프에서 그랩이 하였을때 모든 그랩은 중복 룰의 목적에서는 같은 걸로 생각되어진다.
예를 들면, 360 뮤트 그랩은 360 테일 그랩의 중복이다. hold나 tweaked 역시 차이가 없다.

 

2. 플립, loop, 혹은 수직 혹은 오프 액시스 회전 곡예에서 포지션이 행해 졌을때 점프 내의 포지션 위치는 점프를 변화시키지 않는다.

 

주석 : 모든 그랩이 똑 같은 공중동작으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2 그랩을 갖는 720 오프 액시스는 다른 2 그랩을 갖는 720 오프 액시스의 중복이고 단순히 그랩의 순서를 바꾸거나 한번은 hold하고 그외는 Tweaked하는 것 역시 중복이다.

 

3. 적어도 180도의 다른 회전수가 아니다면 두개의 off-axis  점프는 중복으로 생각되어진다.

 

4. 그랩이나 그랩에 대한 어떠한 시도를 갖는 포지션은 이 룰의 목적상 그랩으로 생각되어 진다.

 

Scoring Note: 시도된 그랩은 점프 코드에서 그랩으로 생각되어질 것이다.  부족하거나 놓친 그랩은 심판에게 분명하게 표시되지 않거나 놓쳐 질 수 있다는 사실은 전체 package에 영향을 줄 것이고 그것에 따라 점수가 매겨진다는 사실 이외에는 그랩으로 계산되어질 것이다. 점프의 한 요소가 매우 부족하고 겨우 행해진 경우 전체 점수는 연관된 노력과 놓친 그랩을 충분히 반영할 것이다. 시도된 그랩은 결코  tweaked grab으로 계산 되지는 않을 것이다.

 

예를 들면: 스키를 겨우 터치하거나 놓친 그랩 시도를 갖는 훌륭한 헬리콥터는 그 점프에 대하여 부족함(0.6 - 1.0 ) 혹은 매우 부족함 (0.0 - 0.5) 점수 분류에 속하게 될 것이다. 
 
6204.2.3 모글에서 다른 점프 그룹을 아래에 리스트되었다(예제를 가지고):

 

1. Inverted Flips (공중제비넘기)
Inverted flips은 모든 공중제비 넘기 점프를 포함한다. 단지 1회의 inverted flips만 허용된다.

 

2. Loop


모든 loop 점프를 포함한다. 단지 1회의 loop만 허용된다.

 

3. 스트레이트 회전(헬리콥터/360,720)


스트레이트 회전은 모든 전통적인 1회 및 다중 회전(helicopters/360/540/720...)을 포함한다.스트레이트 회전은 역시 3개의 포지션과 1개의 그랩까지 포함할 수 있다.

 

4. Off Axis (Dspin, Cork, Misty)


Off Axis는 모든 전통적인 1회 및 다중  off axis  공중곡예를 포함한다.(360/540/720…).

 

5. Upright (Spread Eagle, Kosak, Zudnick, Daffy, Back Scratcher, Mule Kick, Iron
Cross, Twister, etc.: Singles - Quints).


직립 점프는 회전 없이 수직 축에서 행해진 모든 점프를 포함한다. 이들은 전통적인
직립 점프(twister, spread, daffy etc.)를 포함한다. 선수는 1회에서 5회의 직립 곡예를
수행할 수 있다. 더이상의 곡예는 계산되어지지 않을 것이다. 직립 점프에서는 포지션
수정자에 대한 보너스가 없다.

 

? 주석: 그랩은 한개의 곡예로 행해질 수 없다. 단지 스트레이트 회전 과 off-axis 공중곡예
내에서만 그들은 합쳐질 수 있다. 행해진 그랩은 그랩으로 구별될 수 있어야만한다.

그랩은 최소한으로 유지 되어야하고 그래서 그것이 심판에 분명하게 제시되어야 한다.


6204.2.4  모든 점프 후에는 통제된 턴의 결과를 주는 완전한 통제를 얻어야 한다.
착지 방향을 기록하는 것은 중요하다. 점프 후에도 폴라인에 머물러야 한다.  만약 선수가
모글에서 점프 수행 중에 스키를 잃어 버린다면 그 점프는 인정받지 못할 것이다.

 

만약 선수가 피니쉬 라인의 light 빔위로 점프하였다면 그 스키어는 어떠한 타임 포인트도
받을 수 없을 것이다. 만약 선수가 피니쉬 라인 전이나 상에 적어도 하나의 스키 부츠를
가지고 착지한다면 그 점프는 인정받는다.


6204.2.5 점프 후 넘어지는 것
- 점프는 안전하고 통제된 착지가 될때 까지 판단 되어 진다.
- 만약 착지에 실패를 한다면 점프 점수가 영향을 받는다.
- 넘어지거나  touchdowns은 역시 턴 점수에 영향을 미친다.

 

6204.2.6 Basic Definitions Jump Definitions

http://blog.daum.net/choiiis/8

 

참고자료:

1] FIS Freestyle General Rules for Scoring Judging Handbook 2008-2009,
http://www.fis-ski.com/data/document/judges-manual-09.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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