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에서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대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다수 중개업소에서는 광고에 대해 막연한 계획만 세우고 실행은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광고비만 엄청나게 지출하고 결과는 없다는것이 대부분 중개업소의 일반적인 반응입니다.
어떤 중개사님은 " 네이버 프레미엄 포커스광고가 의미가 없다 돈만 빼먹는다 " 또 한 중개사님은 " 블로그.카페 해봐야 효과없다. 시간만 많이 빼앗기고, 사람들이 들어와도 물건하고 연결이안된다 " 다른 중개사님은 " 키워드 광고를 강조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것이야 말로 돈먹는 기계다" 일반적으로 광고는 " 밑빠진 독에 물붙기 "라고 생각하시는 중개사님들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잠깐, 혹시 키워드광고를 대행업체에 의뢰해 놓고 연락오기만을 기다리거나 블로그나 카페 관리를 직원이나 대행업체에게 맡기시거나, 포탈싸이트 관리를 아랫사람에게 맡기고 결과만 기대하고 계시지는 않으신지요?
대부분 광고에 대한 결과가 없으신 중개사님은 대부분 광고를 직접관리하시는 분들이 아니십니다
키워드나 포커스등의 광고내용과 싣는 물건을 자세히 검토해야하고, 블로그나 카페에 포스팅하는 컨텐츠를 선별하고 단어의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어떻게 하면 내 블로그나 카페의 글이 1순위에 오는가를 연구해야합니다, 오프라인에서도 광고매체의 결정에 신중 해야합니다.
더욱이, 광고효과 분석을 하여 어느 광고가 고객을 끌어드리고 있는지 어떤 물건이 고객에게 관심이 있는지 어떤 키워드가 비용은 나가지만 효과가 큰지, 어떤 키워드는 비용만 나가고광고효과가 전무한지등은 분석하여야 합니다
적은 광고비를 들여 최대의 효과를 내어야하고 , 무료광고를 통해 효과의 극대화를 노리려면 광고를 연구하고, 비용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노력하고 또 노력해야합니다.
중개업소가 잘 되는 조건은 두가지 입니다. 하나는 자리가 기가막힌 자리에 있으면 됩니다. 이러한 위치에 소재한 중개업소는 광고가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중개업소는 한 동네에서 1-2군데정도에 불과합니다.
또 하나는 광고에 의존하는 것입니다. 송파의 한 중개업소에서 광고비로 2000만원 내지 3000만원을 지급하는데 매출액이 6000만원 내지 7000만원이 오른다고 합니다. 헌데 이
중개업소에서 요즈음 같이 어려운때 광고비가 아까워 투자를 하지 않았더니 매출액이 2000만원이하로 떨어졌다는 이야기는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든것이지만 광고의 효과는 광고비에 비례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광고를 하느냐 하지 않 느냐는 중개사무소를 운영하는데는 필수적인 것입니다. 젊은 중개사들은 이미 이러한 사실에 착안했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있더라도 이러한 중요성을 깨닫고 광고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는 중개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광고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의 효과로 인해 중개업소의 매출액이 증대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정부의 정책이나, 국내의 경제 상황만을 한탄하며 중개업무를 소홀히 할 때가 아닙니다.
정부나 정치인들은 중개업자를 위한 부동산정책을 펴나가는것이 아니라국민에게 공격받지 않는 정책을, 표를 얻어낼 수 있는 정책만을 고집하게 되어있습니다. 중개업자들의 여론은 외면한 채....
이제 우리 공인중개사들의 활로를 스스로 찾을 때입니다. 잘못된 경제구조나 정책에서 문제를 찾으려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의 광고방법을 검토해 부동산사무소의 수입을 증대시켜야 할 때 입니다.
내 스스로가 연구하고, 효율적인 광고방법을 사고해 보고, 비용이 적게 들면서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해 볼 때입니다. 광고야 말로 중개업소에서는 필필수 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