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화는 태양과 같다 하늘에 있는 천간중에 제일강한것이며 타간의 영향을 받지 않으나 타간에 영향을 준다
丙火와 甲乙木과의 관계에서 태양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시장철 하늘에서 내리 쬐는 것이 丙火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甲乙木은 水分(수분) 水氣(수기)가 있는 경우에는 丙火가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甲木乙木이 기뻐한단 말입니다. 여성이 丙火인 日柱(일주)인 경우에 남편이 있어야 친정을 기뻐하는것과 마찬가지이다. 水分(수분)이 없는 경우 나무는 太陽(태양)을 만나면 말라버린다는 것이지요.
밝은 太陽(태양)이 甲乙이라면 봄철에는 태양이 한층 더 밝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이지요, 밝은 태양은 항상 甲乙을 또한 水分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남자가 어머니를 가까이하나 장가를 가서 자식을 두게 되면 부모를 멀리합니다. 그 이유인즉 자기도 가정을 꾸려나가는 당당한 가장이니깐요?
丙火와 丁火의 관계는 太陽(태양)은 전깃불, 호롱불, 촛불의 영향을 받지 않으니 五行(오행)상 무관한 관계이다는 것이지요 또한 전연 강하게 하여주는 작용이 없다. 포항종합제철의 용광로가 태양이 뜨겁다하여 온도가 올라가고 또한 태양이 겨울하늘에 떠 있다하여 용광로의 온도가 내려가는 것이 아니지요
※능력있는 남성, 인물좋은 미남형, 호남형이 많은 여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남성→노주현같은 남성 , 그러나 남자가 꾀재재한 한 대결도 안되는 남자에게 별로 관심이 없다. 너하라면 하래는 것이지요.
丙火와 土<戊土, 己土>의 관계는 우리가 보통생각할 때 太陽(태양)은 戊土나 己土를 害(해)하는 작용이 있다는 것이지요, 먼얘기이냐 食神(식신), 傷官(상관)<食神=밥먹여주는 귀신이고, 食傷(식상)은 상하다는 것이지요)> 태양이 너무 많이 비치면 결국은 대지가 메말라서 결국 곡식이나 지구를 건조하게 만드는 것이니 식물이 자랄수가 없지요. 그러니 戊土나 己土가 결국 害(해)를 당하게 된다는 것이지요. 물기가 있는 경우에는 구제할수 있다. 癸壬水가 존재하면 대지의 土는 오아시스가 되고 己土는 역시 생산성이 높은 논이 된다. 밭과 논을 구분해야 한다. 밭과 논은 분명희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밭은 己土에 水(물)이없고 논은 밭에다 水(물)이 있는 것과 같다는 것이지요. 여성은 자식만 가지고 못 살지요, 남자가 있어야 살지요, 丙火가 여성이라면 말입니다. 태양이 약한 경우 겨울의 태양의 경우 육지는 태양에 대하여 약간의 영향을 준다. 냉기를 더욱더 안고 있으니 태양이 더욱더 열기가 가라앉는다. 엄마가 의지력이 약할 경우 자식이 엄마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나 강할 경우에는 자식이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한다.
丙火와 金과의 관계, 丙火는 庚金을 剋(극)한다. 庚金은 열매다 열매를 익힌다. 가을철의 뙤약볕이 며느리 얼굴을 태우고, 봄철의 뙤약볕이 딸의 얼굴을 그을리고 庚金(열매)은 태양에 영향력을 미치지 못한다. 남성이 애인을 만나도 여자에게 가혹하게 하지요 잘생긴 남자이니깐 또한 돈을 쓰는 멋쟁이 남자가 잘 쓰지요 그러니 돈이 해픈 것이 아닌가요 偏財(편재)는 돈, 잘생긴 남성은 돈을 잘쓰니깐 낭비한다는 뜻이지요, 그러나 돈 잘쓴다고 잘생긴, 멋쟁이 남자가 되는 것은 아닌것이지요. 그래서 庚金(경금)은 丙火에 無作用(무작용)이라는 것이지요.
丙火와 水와의 관계 정리, 丙火와 壬水와의 관계는 相生(상생)관계이며, 癸水는 相克(상극)을 당한다. 이 관계는 , 태양과 바다와의 관계를 살펴보면 알게된다. 壬水는 바닷물이다. 丙火는 태양, 壬水는 바닷물, 太陽(태양)은 大洋(대양)을 克(극)한다. 壬克丙(임극병) = 丙壬相沖(상충)한다는 얘기인데 丙火가 바닷물을 克(극)한단 얘기이다. 정갑어록 참고, 미남자가 미모의 여인 오즘은 탈렌트 미스코리아정도 옛날은 이름난 기생, 또는 규수집의 과부정도라 생가해보자 태양은 결국 사회의 저명인사(나이도 들고, 잘사는 사람)이 결국 미스코리아와 결혼 또는 이혼하고 새장가 가는 현실, 여성(미인)은 재력과 명성(관성)에 꼼짝 못한다는 얘기지요. 癸水는 구름이니 太陽(태양)은 남자의 마음 癸水는 미인의 눈물, 여성의 눈물 이것이 사람 죽이는 것 아니요. 태양은 지구전체를 말리는 역할을 하지만 癸水구름 여성의 눈물한테는 꼼짝못해요. 丙火에게는 癸水가 藥(약)이지요. 이것이 우주의 법칙입니다.
<< 띠만 알고 年干(년간)을 아는 法(법)!! >>
무슨 띠입니까?? 하고 물으면... 다 대답을 합니다. 하지만.., 그 띠에 해당 하는 天干(천간)이 무언지 알기 쉬운 방법을 알아 봅니다. 예를 들어서 원숭이띠고 68년생이라면... 68 - 3을 하면 65가 나옵니다. 5를 甲乙丙丁戊己庚辛壬癸 따지면... 5번째 戊가 나오고 원숭띠는 申이므로 戊申이 됩니다. 뱀띠이면... 65년생이라면... 65 - 3 = 2이고 2는 乙, 뱀은 巳이므로 乙巳가 됩니다. 63년생의 토끼띠라면.. 63 - 3 = 60으로써... 癸卯가 됩니다.
첫댓글 << 띠만 알고 年干(년간)을 아는 法(법)!! >> 하나 배웠군요^^ 캄사! 캄사!!^^
좋은거 하나 배웠습니다.^^
기똥차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