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교수부문) 인증서
2.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메달
3.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엠블럼
4.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Certificate.
5.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인터뷰
신광식 교수, 한국소비자평가, ‘2021 KCA 우수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교수 부문 수상
박정길 기자 | 기사입력 2021/03/18 [12:17]
신광식 교수가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교수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는 우수 전문인들의 지식과 전문성으로 혜택 받은 국민들에게 해당 전문인이 알려질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전문인의 자긍심 고취와 업적을 치하하고 앞으로 더 유익한 지식과 전문성을 국민에게 제공해 소비자들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를 보장하는 효과를 목표로 실시됐다.
우수 전문인 어워즈 대상자는 변호사, 변리사, 의사, 세무사, 노무사, 관세사, 교수 등 전문인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교수 부문은 올해 새롭게 신설됐다.
우수전문인 어워즈는 각 전문인 업종마다 후보군 선정과 최종 선정 기준이 상이하게 진행된다. 가장 앞서 발표하는 교수 부문의 경우 형평성을 위해 전국 교수 전체를 후보군으로 선정하되 후보 등록 접수가 된 전문인에 대해서만 최종 수상 선정 여부를 진행하며 교수 연혁, 저서 및 논문, 기타 경력사항 등의 내용 등을 접수 받아 전국 총 100인의 교수를 선정 발표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올해 신설된 교수 부문 우수 전문인 어워즈에 많은 교수님들의 관심과 접수에 감사드린다. 이번 어워즈를 통해 교수님들이 연구한 분야들에 대해서도 재조명받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광식 교수는 나사렛대학교 글로컬사회과학부 국제금융부동산학과 강의교수이다. 創軍 이후 현역 최초로 ‘부동산학’ 박사학위를 취득(2009)하고 軍과 民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효율적인 군(軍) 부동산 자산관리가 필요함을 인식하고 국방부 등 여러 기관의 자문활동도 하고 있다.
또한 경기ㆍ강원ㆍ인천의 15개 시ㆍ군의 접경지역과 군사시설과의 관계(강원도 접경지역의 규제완화 방안에 관한 연구) 등 17건의 논문도 발표했다. 접경지역 개발에 따른 군사시설의 유휴 군용지를 民ㆍ軍이 활용하는 방안 마련과 군사시설보호구역의 조정 등 합리적인 방안(접경지역 개론 저술)을 마련해 보고 싶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신 교수는 "오랜 軍 경험(2010년 육군 대령 전역)과 교수경력을 겸비한 이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올바른 국토발전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