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지원을 위해 만난 분들과 면담한 내용을 계속 이 글에 기록해놓겠습니다
<학부장님과 면담>
간단히 10분정도 면담한 내용입니다.
- 인건
학과에서 동아리에 직접적으로 돈을 지원해줄 수 있나요??
- 학부장
그렇지 않다. 학교던 학과던 동아리에 특정한 금액을 지원해주는 것은 없다. 특정한 금액을 지원해줄 수는 없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금전적인 지원은 가능하다. 예를들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생기는 재료비 또는 식사비 같은 것으로, 하지만 예산서를 가져오면 학과에서는 아니더라도 어떻게든 지원 해주겠다. 그러므로 필요한 교육과 예산서를 가져와라. 전체적인 계획을 알려줘야 나도 미리 지원할 준비를 해놓을 수 있다.
저희가 필요한 교육말하면 새로 넣어주겠다고 하십니다. 팀원들하고 또 회의해봐야겠습니다.
이 면담에 대한 선배님들 생각도 궁금합니다
------------------------------------------------------------------------------- 2023.10.06. -------------------------------------------------------------------------
일단 연락해보고 찾아가볼 곳들 좀 찾아보았습니다.
첫댓글 학부장님이 말씀하셨던대로 여러분들이 올해 만들 차량의 계획 및 운영을 먼저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계획한 예산에 따라 학부장님께 먼저 보여드리고 학과 교수님들 앞에서 팀장이 올해 계획 및 운영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해서 일단 교수님들에게 동아리 하겠다는 의지와 열정을 보여주는게 먼저 인듯 합니다. 사진 보니까 응원이형이 하시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 수업 들으면서 저는 일단 응원이형과 친해지셔서 가공 관련해서 응원이형께 도움 많이 받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가공할곳이 공학교육실습관 밖에 없으니 선반, 밀링 가공할때 여러분들이 많이 여쭤보는것도 좋고 직접 가서 배우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동아리 지원사업 외부에서 있는지 한번 찾아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많은 돈은 아니더라고 재료비라도 쓸수 있으니 동아리 지원하는 사업이 있는지 예전에는 한국과학기술동아리 지원사업, 학술동아리, 동계창조동아리 등등 여러가지 외부에서도 할수 있는 동아리 지원사업이 있는데 그런것도 알아보시고 신청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차량의 계획과 동아리 운영, 필요한 예산을 빠르게 준비하고 프레젠테이션까지 준비해보겠습니다. 외부의 동아리 지원 사업들을 찾아보긴 했는데 거의 3~4월달에 신청을 받아서 아직은 지금 신청할만한 것들은 못 찾고 있었습니다. 선배님이 말씀하신 것들부터 먼저 찾아보고 다시 글 올리겠습니다! 계속 늦어지고 있었는데 선배님이 말씀해주셔서 다시 한번 정신차립니다 감사합니다!
타대학 동아리에 후원중인 기업한테 지원받는게 좋지만, 아직은 동아리 실적도 없고 해서 받기는 어려울듯함. 요즘은 S/W업체서 프로그램과 교육을 많이 해주는 것 같음.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자면 전북권 대학대상으로 전기차 기초교육&심화교육(전기모터의 이해, 고전압배터리 관리법,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S/W교육등)으로 전기차를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 좋을듯 싶음
알겠습니다! 잘 정리해서 학부장님과 유경현교수님께 전달하겠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걱정되는건 선배님이 말씀하신 교육들과 c-formula와의 연관성입니다. 전기차 제작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이면 c-formula보다는 e-formula를 위한 준비를 하게되는것 같습니다. 그러면 참가부문을 e-formula로 정해야할 수도 있는 건가요? 이 부분은 안그래도 질문드리고 싶었습니다. 내년에 c-formula가 있을지도 잘 모르겠고해서요..
@[22]조인건 c-formula가 당장 없어지지는 않지만, 고배기량(600CC)에 에어로가 추세라서 250엔진에 no-에어로는 주목받거나 수상하기 어렵다는게 팩트임. 또한 대학에서는 e-formula관련이 아니면 지원이나 교육이 개설되지 않을테니, 교육프로그램 개설로 인한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e-formula로 교육을 개설해야 한다는 뜻임. 유교수님께서 관련프로그램이나 지원프로그램을 발굴해서 지원해주실테니, 교육개설 요청건은 보류하는게 좋겠음. 내연기관이 아닌 전기차로 시작을 하려면 e-formula보다는 영광EV대회 차량(전기차지만 비교적 적은 예산 및 기술적 접근성이 좋음)을 준비해서 전기차 개념을 익히고 몇년 뒤에 e-formula를 도전하는게 팀원들 경력(취업 준비시 유리함)에 좋은게 팩트임. 어떤 대회를 준비하더라도 교수님께서는 지원을 해주실테니 팀원들끼리 잘 협의해서 결정하기 바람
@[00]김덕중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방에 이해되었습니다!
팀원들과 협의해서 PT자료에 포함 시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