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전 부터 해오름에서 참 많이 거론됐던 곳인거 같네요. 홈페이지 통해서 괜찮은 곳 같다는 느낌으로 가예약하고 퇴근후 신랑과 함께 둘려봤는데 딱 제 스탈이더라구요. 깔끔한 분위기, 고급스런 인테리어, 직원들의 친절함, 가격에 비해 다양한 음식, 드레스룸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 그리고 오픈이벤트로 가격할인과 돌상 무료 제공....
거기에 지방에서 오셔야 하는 많은 친지 분들을 생각한다면 교통편도 그리 나쁘지 않구요.
일단 이러한 이유로 바로 계약금 주고 장소 낙찰 했지요.
2) 행사 진행 상황
저희가 그날 좀 늦게 도착한 관계로 팜스팜스 관계자 분들께서 대략의 준비를 해 두신 상태라 가자마자 제가 준비해간 자료들 진열하고 동영상 상영 테스트 해보고 참 적극적으로 도와주셨죠.
부랴부랴 옷갈아 입고 손님들 맞이하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어서 돌잡이 행사때 준비해간 연꽃초도 활용못했다는 ㅠ.ㅠ
암튼 직원분들 적극 도와주셨는데...
but 돌잡이 사회 휴~ 머라 표현하기 그렇습니다. ㅠ.ㅠ
다른 팀하고의 시간대 문제로 손님들이 식사 끝나고도 한참을 기다려야 했고,
진행 도중 도중 급썰렁 해지는 분위기,
그리고 샴페인 건배도 않해주시고(돌잔치 끝나고 생각해보니 그랬더라구요...)
대신 복돈은 많이 챙겨주셨다는(이벤트 당첨 손님들로 하여금 복돈을 주시게끔 분위기 유도..) 아마도 돌잔치 하면서 저희처럼 복돈 많이 받은 팀도 없을거란 생각이 드네요.(이것으로 위안을 삼아볼려고 애씁니다.)
행사장소에 늦어도 30분전에는 도착하셔야 조용한 분위기에서 사진촬영도 하고 분위기 정돈도 할 수 있음(아기의 컨디션은 보통 행사전에 좋음.)
3) 행사를 마무리 할때
돌상에 있는 떡들 나눠서 쇼팽백에 담아주시고 특히 감사드리는건 식 끝나고 겨우 식사하려고 하는데 입맛이 없어서 머 먹을까 헤매고 있을때, 즉석코너에 계시는 주방장님~ 초밥 만들어서 저희 룸으로 직접 가셔다 주시겠다고....
자연스런 화장과 한복치마와 어울리는 머리 장신구(최진희님이 한 센스 하시더라구요)그리고 앞머리 때문에 조금 고생을 하긴 했지만 결과는 만족입니다..
- 바비걸 메이크업 까페에 올라 있는 제 뒷모습이네요.
4. 엄마표 성장동영상
돌잔치 준비 중 가장 많은 노력과 열정을 투자한 세상 하나뿐인 작품...
현중이 성장동영상은 제가 직접 만들어 줘야겠다는 일념 하에 직장끝나고 집에와서 새벽3~4시까지 컴터 붙들고 만들었다는..
'성장동영상 만들기'(http://cafe.daum.net/og1) 라는 다음 까페가 아니었다면 도저히 불가능 했을 거 같네요. 동영상을 만들기 위한 방법, 자료 뿐만 아니라 승준빠님을 비롯한 모든 까페맘들께 많은 도움을 받아서 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5. 엄마표 준비물
정말이지 제가 생각해도 너무나 저렴하게 준비 한것 같네요.
폼보드 3개 비용밖에 들지 않았으니..ㅋㅋㅋ
회사에 플로터가 있어서 그걸 많이 활용했지요.
플로터 구매당시 서비스로 받은 사진 출력용 롤용지를 보관해 둔게 이렇게 유용하게 쓰일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