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 능률 김) 5과~7과 주요 표현 간단 정리
6과의 주요 어법 패턴인 가주어, 진주어 (it ~ (for ~ ) to~ ) 문장과 간접 의문문 문장도 다시 한번 정리해주세요.
그럼 이번 기말 시험도 파이팅!!
가주어 it: "To study English is difficult." 라는 문장에서 to 부정사(to + 동사원형) 부분이 길어서 뒤로 보내고, 대신 앞 주어 자리에 가주어 it을 사용.
▶ It is difficult (for me) to study English.
▶ It was interesting to see all the international goods there.
→ Do you know where Sigok middle school is?
너는 시곡중학교가 어디에 있는지(를) 아니?
→ Do you / know / where (의문사)+ Sigok middle school(주어) + is(동사)?
(Do) you(주어) / know(동사) / where Sigok middle school is(목적어)
★★★목적어 자리에 사용된 절(S+V)의 직접 의문문 형식은 “Where is Sigok middle school?” 이지만 두 개의 절(clause)이 합해진 간접 의문문으로 바뀌면서 이 문장에서 목적어 역할을 하는 의문사절이 의문사(where) + 주어(Sigok middle school) +동사(is)의 순서로 변한다는 사실이 무척 중요하답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
1. | 이 책들을 옮기도록 도와줄 수 있니? *준사역동사 표현 익히기
Can you me these books?
|
2. | 우리들의 옷을 지역센터에 기증하는 거 어때? *적절한 동사 찾기
Why don’t we our clothes to the community center?
|
3. | Scarlet은 그들의 삶이 어려워 매우 충격 받았다. *감정표현 수동태
Scarlet was because their lives were very difficult.
|
4. | 그는 내가 TV에서 봤던 그 남자였다. *관계대명사(목적격)-사람
He was the man I saw on TV.
|
5. | 이 책은 내가 매일 읽어야만 하는 그 책이다. *관계대명사(목적격)-사물
This is the book I have to read every day.
|
6. | 나는 나의 선생님들에게 매우 실망했다. *감정표현 수동태
I was very in my teachers.
|
7. | 그 영화는 매우 지루했다. *사물을 주어로 했을 때 감정표현 *동명사
The movie was very .
|
8. | 나는 영어와 수학이 흥미가 있다. *감정표현 수동태 전치사 찾기
I am interested English and math.
|
9. | 우리 아이스크림 먹는 거 어때? *권유 표현 익히기 동사원형 사용
Why don't we some ice cream?
|
10. | 방과 후에 축구하는 거 어때? *전치사 +동명사 사용
How about soccer after school?
|
참고로 9번은 답지에는 eat이지만 have, eat 모두 가능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