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신내용 문의 하신 번호대로 내용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1.구동축 앞과 뒤의 액슬이 각 다른지요?
앞과 뒤의 액슬이 틀립니다.
앞은 프로펠다 샤프트가 있는 관계로 국내 다른 가변축과 달리 저의 함코 가변축은 U자형으로 되어있습니다.
일체형으로 제작되어서 좌우 편차도 없어서 어떤 험로에서의 주행에도 중심축의 변화가없이 주행가능합니다.
그럼으로 수명도 오래갑니다.
뒤에 장착하는 액슬은 일자형 액슬입니다.
2.현대와 대우차량의 부품이 다른지요..(대우 차량이 적재함 더 넓어서요)
대우와 현대의 액슬이 다릅니다. 프레임의 형상도 다르고, 바퀴의 넓이도 틀립니다.
3.극 초장축의 경우 구동축 앞과 뒤의 장착 장단점을 알고 싶습니다...
(파렛트 6*2줄 해서 12개 들어가거든요..총무게는 약 13톤 정도구요..)
원칙적으로는 원래 화물적재함 크기로는 앞에장착 (푸셔액슬),
뒤에장착하는 태그액슬은 탑차같이 원래 적재함을 늘려서 탑차로 사용하는 경우.
다만 화물실는 방법과 평소 운행하는 지형 조건에 따라서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4.구동축 앞과 뒤의 장착으로 인한 연비 차이는 있는지요?
원래는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짐실는 방법에 따라서는 다를수가 있습니다.
5.대우 극 초장축의 경우..가변축 앞뒤 어느쪽이든..프레임 휨의 현상이 보입니다...
적재물 적재시 뒤축이 출렁이듯이 내려 앉거든요..현대메가 트럭의 경우는 그런 현상 보질 못했구요
유독..대우차량에만 그런 현상이 많네요..(보시기에..대우 프레임이 약해 보이진 않는지요?)
원래는 차량 기본설계의 원칙에 따라서 달라질수있는데, 대체로 대우 차량 푸레임의 설계방법과 재질이 현대와 근본적으로 다른것 같습니다.
또한 강철에서는 탄성이라는것이 있어서 어느정도는 출렁거리는것이 정상입니다.
육교위를 걸을때 사람이 많으면 약간 출렁거리듯이.
냉동탑의 경우는 앞축이 출렁이는 경우도 목격했습니다.
강 구조물은 탄성이 있어야 되기때문에 약간의 출렁임은 있습니다.
6. 약 13톤의 적재물 적재시 가로대살을 장착 해야 하는지요..(개당 비용은?)
가롯대살은 고객의 취향에 따라서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저희회사의 경우 일반 아피톤 재질이 아닌 대우나 현대자동차에 납품하는 기름먹인 나무 제품을 사용하고있는데 대우는 16개, 현대는 14개를 대개보완, 가격은 저의 제품은 3만5천원/개
7.적재함 철판 작업은 비용과 철판 두께는 어느정도 인지요?..(약품 싣고 다녀요)
2.3t 나 3.2t 또는 아연도철판을 고객의 요구에 의하여 사용합니다.
비용은 바닥, 적재함 뒷쪽. 경우 80만원정도.
8.유선상으로도 문의 한바 왜 구동축 앞과 뒤의 가격차이가 발생 되어야 하는지요?
앞쪽은 U자형 액슬이고, 뒤쪽은 일자형 액슬입니다. ( 1번 문의에 대한 답글과 사진 참조 )
9.다른 메이커 에서도 견적 물어 보았는데..800~950까지 천차 만별이네요..
가격은 제대로된 제품은 푸셔액슬 950만원 (부가세별도임), 태그액슬 870만원 (부가세별도임)
아마 중고부품을 재활용하는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은 800만원대,
650만원대 제품은 고객에게 타이어와 림을 고객이 가지고 가는것으로 장착.
차량 총가격이 55,00,000 원 이상의 제품이라면 100만원 200만원이 문제가 아니라.
자동차 출고후 하루라도 빨리 가변축 장착 형식승인받고 출하,
운행을 빨리 하여 돈 버는것이 더욱더 좋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함코는 적재함도 들어 올리지않고 화물차 프레임에 용접을 절대 하지를 않습니다 ( 고장력 강판은 열을 받으면 고장력 재질의 성질이 변합니다 )
입고후다음날이면 제작증받아서 출고합니다.
익산쪽이 좀 저렴하네요...실제 장착하신 차주분하고 많은 얘기 나눠보고 정보 얻었습니다.
좋은 제품 빨리 장착하여서 영업을 남보다 빨리하는것이 가격 차이를 보상하는길 아닐까 생각합니다.
10. 구조 변경해도 등록증은 4.5톤으로 계속 등록되는지요.. 보험료 차이때문에...
원래 구조변경을 하려며는 적재함을 가변축장착 무게만큼 줄여야되기때문에 적재함길이를 1M 정도 즐여야 허가가 나며. 당연히 적재 정량도 줄어듭니다.
12.가격은 네고 가능한지요..(축 변경 비용은 현찰드리고.. 차량구입부분은 할부로 할려구요..)
차량 구입시 고객의 신용상태에 따라서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화물차량과 가변축을 포함하여 활부로 하는 방법도있고 따로 계산하는 방법도있고 정확하게 한푼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전화 주시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계산하여 고객이 선택하도록 알려 드리겠습니다.
019 - 9140 - 5812 : 송 각순.
가변축에서의 네고는 안되고, 저희들도 고객이 원하는대로 옵션부분에서는 네고가능.
첫댓글 정확하고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시간내 함 방문하겠습니다.^^ 번창하세요~!!
10번 질문 보충질문입니다...구조변경과 형식승인이 같은 말인지요?....가변축 장착하고 4.5톤으로 등록증상에 기재되는 방법은 없는지요?..즉 신차시 장착은 형식승인이고..구차시 장착은 구조변경이 아닌지요?... 그냥 간단히.처음 출고당시 톤수가 등록증상에 변함이 없는지요?
임시번호 상태에서는 제작회사가 바뀌어 형식승인획득 함코제작증이나오고, 번호판 장착후에는 구조변경으로 제작회사 변화는 없고 등록증 주기상에 축장착이라고 나옵니다. 구조변경에는 적재톤수가 줄어듭니다.
임시번호 상태에서 입고시 형식승인 : 4.5톤적재정량, 번호판 달고 구조변경 : 적재정량 3.5톤족재정량.
이제야 확실히 감이 오네요~^^ 제일이 잘풀려서 제작들어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