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7th 에디션에 새로 추가 된 카드들의 능력 해석입니다.
카드의 능력은 뜻을 정확히 전달하는 범위내에서 의역했음을 밝힙니다. 또한 역자주 등을 통해서 나름대로 카드 능력 해석에서 오해가 생길 만한 부분을 보충해 보려고 했습니다.
7th Edition New Comers
WHITE - 백색
1/350
보통
Angelic Page 1W
생물 - 정령 (Spirit)
비행
T: 공격하거나 저지하는 목표 생물은 턴이 끝날때까지 +1/+1 을 얻는다.
1/1
3/350
희귀
Blessed Reversal 1W
인스턴트
당신을 공격하는 생물 하나마다 당신은 생명점 3점을 얻는다.
4/350
특별
Breath of Life 3W
소서리
당신의 무덤에 있는 목표 생물카드를 플레이에 들여온다.
11/350
보통
Cloudchaser Eagle 3W
생물 - 새
비행
Cloudchaser Eagle 이 플레이에 들어올때 목표 부여마법을 파괴한다.
2/2
12/350
보통
Crossbow Infantry 1W
생물 - 병사
T: Crossbow Infantry 는 공격하거나 저지하는 목표 생물에게 1점의 피해를 입힌다.
1/1
14/350
보통
Eager Cadet W
생물 - 병사
1/1
15/350
희귀
Elite Archers 5W
생물 - 병사
T: Elite Archers 는 공격하거나 저지하는 목표생물에게 3점의 피해를 입힌다.
3/3
16/350
특별
Gerrard's Wisdom 2WW
소서리
당신의 손에 있는 카드 한장마다 당신은 생명점 2점을 얻는다.
17/350
희귀
Glorious Anthem 1WW
부여마법
당신이 조종하는 생물들은 +1/+1을 얻는다.
20/350
보통
Holy Strength W
부여마법 : 생물
이 마법이 부여된 생물은 +1/+2를 얻는다.
21/350
보통
Honor Guard W
생물 - 병사
W: Honor Guard 는 턴이 끝날때까지 +0/+1을 얻는다.
1/1
22/350
희귀
Intrepid Hero 2W
생물 - 병사
T: 공격력이 4이상인 목표 생물을 파괴한다.
1/1
24/350
보통
Knight Errant 1W
생물 - 기사
2/2
25/350
특별
Knighthood 2W
부여마법
당신이 조종하는 생물들은 선제공격 능력을 얻는다.
27/350
희귀
Master Healer 4W
생물 - 성직자
T: 목표 생물이나 플레이어에게 이번턴에 가해질 4점의 피해를 방지한다.
1/4
28/350
희귀
Northern Paladin 2WW
생물 - 기사
WW, T: 목표 흑색 지속물을 파괴한다.
3/3
30/350
희귀
Pariah 2W
부여마법 : 생물
당신이 입게 될 모든 피해를 이 마법이 부여된 생물에게 대신 입힌다.
31/350
희귀
Purify 3WW
소서리
모든 마법물체와 부여마법을 파괴한다.
32/350
보통
Razorfoot Griffin 3W
생물 - 그리핀
비행, 선제공격
2/2
35/350
희귀
Rolling Stones 1W
부여마법
모든 벽들은 그들이 벽이 아닌 것처럼 공격을 할 수 있다.
36/350
희귀
Sacred Ground 1W
부여마법
상대방이 조종하는 주문이나 능력이 당신이 조종하는 대지를 플레이로부터 당신의 무덤으로 가게할 때마다, 그 대지를 다시 플레이로 들여놓는다.
37/350
보통
Sacred Nectar 1W
소서리
당신은 생명점 4점을 얻는다.
39/350
특별
Sanctimony 1W
부여마법
상대방이 마나를 얻기 위해 산을 탭할때마다, 당신은 생명점 1점을 얻을 수 있다.
(주: 후에도 위와 비슷한 카드가 나옵니다만, 상대방이 마나를 얻기 위해 산을 하나 탭할때마다 생명점 1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산을 둘을 탭하면 생명점 2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식으로 생명점을 얻는 것은 원문에 may 라고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는 당신이 상대방이 산을 탭할 당시에 생명점을 얻겠다고 하지 않았으면 차후에 발견해도 그 때는 이미 늦어서 얻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40/350
특별
Seasoned Marshal 2WW
생물 - 병사
Seasoned Marshal 이 공격할 때마다, 당신은 목표 생물을 탭 시킬 수 있다.
2/2
41/350
특별
Serra Advocate 3W
생물 - 천사
비행
T: 공격하거나 저지하는 목표 생물은 턴이 끝날때까지 +2/+2 를 얻는다.
2/2
42/350
희귀
Serra Angel 3WW
생물 - 천사
비행
Serra Angel 은 공격해도 탭 되지 않는다.
4/4
43/350
특별
Serra's Embrace 2WW
부여마법 : 생물
이 마법이 부여된 생물은 +2/+2 와 비행 능력을 얻고, 공격해도 탭 되지 않는다.
44/350
보통
Shield Wall 1W
인스턴트
당신이 조종하는 생물들은 턴이 끝날때까지 +0/+2 를 얻는다.
45/350
보통
Skyshroud Falcon 1W
생물 - 새
비행
Skyshroud Falcon 은 공격해도 탭 되지 않는다.
1/1
46/350
희귀
Southern Paladin 2WW
생물 - 기사
WW, T: 목표 적색 지속물을 파괴한다.
3/3
49/350
특별
Starlight 1W
소서리
목표 상대방이 조종하는 흑색 생물 하나마다 당신은 생명점 3점을 얻는다.
52/350
특별
Sustainer of the Realm 2WW
생물 - 천사
비행
Sustainer of the Realm 이 방어할때마다, 그것은 턴이 끝날때까지 +0/+2 를 얻는다.
2/3
54/350
특별
Vengeance 3W
소서리
탭되어있는 목표 생물을 파괴한다.
56/350
희귀
Worship 3W
부여마법
만약 당신이 생물을 조종하고 있다면, 당신의 생명점을 1보다 적게 만드는 모든 피해는 당신의 생명점을 1까지 밖에 줄이지 못한다.
(주: 만약 당신이 Worship 과 생물을 조종하고 있고, 생명점이 2점 남았을때에 상대방이 가한 3점의 피해를 입어도 당신의 생명점은 0이 아닌 1이 됩니다. 다만, 생명점을 잃거나 지불하게 하는 수단-예를 들면 이번 7th에 등장한 흑색 카드 Soul Feast 나 Necrologia-등에 의한 생명점 손실은 막을 수 없습니다.)
BLUE - 청색
60/350
특별
Arcane Laboratory 2U
부여마법
각 플레이어는 한 턴에 하나의 주문밖에 발동시킬 수 없다.
61/350
희귀
Archivist 2UU
생물 - 마법사
T: 카드를 한 장 뽑는다.
1/1
62/350
특별
Baleful Stare 2U
소서리
목표 상대방은 손을 공개한다. 당신은 그 손에 있는 산과 적색카드 한장마다 카드를 한장씩 뽑는다.
63/350
희귀
Benthic Behemoth 5UUU
생물 - 바다뱀
섬잠입 (이 생물은 방어측 플레이어가 섬을 조종하고 있다면 저지되지 않는다.)
7/6
65/350
특별
Confiscate 4UU
부여마법 : 지속물
이 마법이 부여된 지속물을 당신이 조종한다.
66/350
보통
Coral Merfolk 1U
생물 - 인어
2/1
70/350
희귀
Delusions of Mediocrity 3U
부여마법
Delusions of Mediocrity 가 플레이에 들어올때, 당신은 생명점 10점을 얻는다.
Delusions of Mediocrity 가 플레이를 떠날때, 당신은 생명점 10점을 잃는다.
71/350
희귀
Equilibrium 1UU
부여마법
당신이 생물 주문을 발동할 때마다 당신은 1을 지불할 수 있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목표생물을 소유주의 손으로 되돌린다.
72/350
희귀
Evacuation 3UU
인스턴트
모든 생물을 그들의 소유주의 손으로 되돌린다.
73/350
특별
Fighting Drake 2UU
생물 - 드레이크
비행
2/4
74/350
희귀
Fleeting Image 2U
생물 - 환영
비행
1U: Fleeting Image 를 소유주의 손으로 되돌린다.
2/1
76/350
보통
Force Spike U
인스턴트
목표 주문의 조종자가 1을 지불하지 않으면, 그 주문을 무효화한다.
77/350
보통
Giant Octopus 3U
생물 - 문어
3/3
79/350
특별
Hibernation 2U
인스턴트
모든 녹색 지속물을 그들의 소유자의 손으로 되돌린다.
82/350
특별
Levitation 2UU
부여마법
당신이 조종하는 생물들은 비행능력을 얻는다.
84/350
희귀
Mahamoti Djinn 4UU
생물 - 진
비행
5/6
85/350
특별
Mana Breach 2U
부여마법
어떤 플레이어든지 주문을 발동할 때마다, 그 플레이어는 그(녀)가 조종하는 대지 하나를 소유주의 손으로 되돌린다.
87/350
희귀
Mawcor 3UU
생물 - 야수
비행
T: Mawcor 는 목표 생물이나 플레이어에게 1점의 피해를 입힌다.
3/3
89/350
특별
Merfolk Looter 1U
생물 - 인어
T: 카드를 한장 뽑는다. 그 후, 당신의 손에서 한장의 카드를 버린다.
1/1
91/350
특별
Opportunity 4UU
인스턴트
목표 플레이어는 카드를 4장 뽑는다.
92/350
희귀
Opposition 2UU
부여마법
당신이 조종하는 언탭된 생물을 탭한다: 목표 마법물체, 생물 또는 대지를 탭한다.
98/350
보통
Sleight of Hand U
소서리
당신의 서고 맨위의 카드 두장을 본다. 그 카드들중에 한장을 당신의 손으로 가져오고, 나머지 한장은 당신의 서고 맨 밑에 집어넣는다.
99/350
특별
Steal Artifact 2UU
부여마법 : 마법물체
이 마법이 부여된 마법물체를 당신이 조종한다.
101/350
보통
Telepathic Spies 2U
생물 - 마법사
Telepathic Spies가 플레이에 들어올때, 목표 상대방의 손을 본다.
2/2
102/350
특별
Telepathy U
부여마법
당신의 상대방들은 그들의 손을 공개한 채 플레이한다.
103/350
희귀
Temporal Adept 1UU
생물 - 마법사
UUU, T: 목표 지속물을 그 소유주의 손으로 되돌린다.
1/1
104/350
특별
Thieving Magpie 2UU
생물 - 새
비행
Thieving Magpie 가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당신은 카드를 한 장 뽑는다.
1/3
105/350
보통
Tolarian Winds 1U
인스턴트
당신의 손에 있는 모든 카드를 버린다, 그 후 버려진 카드의 수만큼 카드를 뽑는다.
106/350
특별
Treasure Trove 2UU
부여마법
2UU: 카드를 한 장 뽑는다.
107/350
보통
Twiddle U
인스턴트
목표 마법물체, 생물 또는 대지를 탭하거나 언탭한다.
109/350
보통
Vigilant Drake 4U
생물 - 드레이크
비행
2U: Vigilant Drake 를 언탭한다.
3/3
110/350
희귀
Vizzerdrix 6U
생물 - 야수
6/6
112/350
희귀
Wall of Wonder 2UU
생물 - 벽
(벽은 공격할 수 없다.)
2UU: 이번턴이 끝날때까지 Wall of Wonder는 +4/-4를 얻고, 벽이 아닌 것처럼 공격할 수 있다.
1/5
113/350
특별
Wind Dancer 1U
생물 - 요정
비행
T: 목표생물은 턴이 끝날때까지 비행능력을 얻는다.
1/1
BLACK - 흑색
115/350
희귀
Abyssal Horror 4UU
생물 - 공포
비행
Abyssal Horror가 플레이에 들어올 때, 목표 플레이어는 그(녀)의 손에서 두 장의 카드를 버린다.
2/2
118/350
특별
Befoul 2UU
소서리
목표 대지나 흑색이 아닌 생물을 파괴한다. 그것은 재생될 수 없다.
119/350
희귀
Bellowing Fiend 4B
생물 - 정령 (Spirit)
비행
Bellowing Fiend가 생물에게 피해를 입힐때마다, Bellowing Fiend는 그 생물의 조종자와 당신에게 각각 3점의 피해를 입힌다.
3/3
120/350
특별
Bereavement 1B
부여마법
녹색생물이 무덤에 들어갈때마다 그것의 조종자는 그(녀)의 손에서 카드를 한 장 버린다.
124/350
보통
Corrupt 5B
소서리
Corrupt 는 당신이 조종하는 늪의 수만큼의 피해를 목표 생물이나 플레이어에게 입힌다. 당신은 이렇게 입힌 피해만큼의 생명점을 얻는다.
125/350
특별
Crypt Rats 2B
생물 - 쥐
X : Crypt Rats 는 X 점의 피해를 모든 생물과 각각의 플레이어에게 입힌다. 이 능력의 사용에는 흑색마나 만을 사용할 수 있다.
1/1
126/350
특별
Dakmor Lancer 4BB
생물 - 기사
Dakmor Lancer 가 플레이에 들어올때, 흑색이 아닌 목표 생물을 파괴한다.
3/3
127/350
보통
Dark Banishing 2B
인스턴트
흑색이 아닌 목표 생물을 파괴한다. 그것은 재생될 수 없다.
128/350
희귀
Darkest Hour B
부여마법
모든 생물은 흑색이다.
129/350
희귀
Dregs of Sorrow X4B
소서리
X 만큼의 흑색이 아닌 목표 생물들을 파괴한다. 카드 X 장을 뽑는다.
131/350
보통
Duress B
소서리
목표 상대방은 손을 공개한다. 그 곳에서 생물이 아니고, 대지도 아닌 카드를 한 장 고른다. 그 플레이어는 그 카드를 버린다.
132/350
희귀
Eastern Paladin 2BB
생물 - 기사
BB, T : 목표 녹색 생물을 파괴한다.
3/3
133/350
특별
Engineered Plague 2B
부여마법
Engineered Plague 가 플레이에 들어올때, 생물 종류를 하나 선택한다.
선택된 종류의 모든 생물은 -1/-1 을 얻는다.
136/350
특별
Foul Imp BB
생물 - 임프
비행
Foul Imp 가 플레이에 들어올때, 당신은 생명점 2점을 잃는다.
2/2
137/350
특별
Fugue 3BB
소서리
목표 플레이어는 그(녀)의 손에서 카드 세장을 버린다.
138/350
보통
Giant Cockroach 3B
생물 - 곤충
4/2
141/350
보통
Hollow Dogs 4B
생물 - 사냥개
Hollow Dogs 가 공격할 때마다, 그것은 턴 끝까지 +2/+0을 얻는다.
3/3
145/350
보통
Looming Shade 2B
생물 - 그림자
B: Looming Shade 는 턴 끝까지 +1/+1을 얻는다.
1/1
146/350
특별
Megrim 2B
부여마법
상대방이 카드를 한 장 버릴때마다, Megrim 은 그 플레이어에게 2점의 피해를 입힌다.
147/350
보통
Mind Rot 2B
소서리
목표 플레이어는 그(녀)의 손에서 카드 두장을 버린다.
148/350
보통
Nausea 1B
소서리
모든 생물은 턴 끝까지 -1/-1을 얻는다.
149/350
특별
Necrologia 3BB
인스턴트
Necrologia 는 당신의 턴 끝 단계에만 발동할 수 있다. Necrologia 를 발동하는 비용의 일부로 당신은 원하는 만큼의 생명점을 지불한다. 이 방법으로 지불된 생명점의 수만큼 카드를 뽑는다.
151/350
특별
Nocturnal Raid 2BB
인스턴트
흑색 생물들은 턴 끝까지 +2/+0을 얻는다.
152/350
희귀
Oppression 1BB
부여마법
어떤 플레이어든지 주문을 발동할 때마다, 그 플레이어는 그(녀)의 손에서 카드 한장을 버린다.
153/350
보통
Ostracize B
소서리
목표 상대방을 그(녀)의 손을 공개한다. 그곳에서 생물카드 한장을 고른다. 그 플레이어는 그 카드를 버린다.
154/350
희귀
Persecute 2BB
소서리
색을 하나 선택한다. 목표 플레이어는 그(녀)의 손을 공개하고 그곳에서 선택된 색깔과 같은 색의 모든 카드를 버린다.
155/350
보통
Plague Beetle B
생물 - 곤충
늪 잠입 (이 생물은 방어측 플레이어가 늪을 조종하고 있다면 저지되지 않는다.)
1/1
159/350
희귀
Reprocess 2BB
원하는 수만큼의 마법물체, 생물 그리고 대지를 희생한다. 이 방법으로 희생된 카드의 수만큼 카드를 뽑는다.
160/350
희귀
Revenant 4B
생물 - 정령 (Spirit)
비행
Revenant의 공격력과 방어력은 당신의 무덤에 있는 생물 카드의 숫자와 같다.
*/*
161/350
보통
Sacthe Zombies 2B
생물 - 좀비
2/2
162/350
보통
Serpent Warrior 2B
생물 - 병사
Serpent Warrior가 플레이에 들어올때, 당신은 생명점 3점을 잃는다.
3/3
163/350
특별
Soul Feast 3BB
소서리
목표 플레이어는 생명점 4점을 잃고 당신은 생명점 4점을 얻는다.
164/350
보통
Spineless Thug 1B
생물 - 용병
Spineless Thug 는 저지할 수 없다.
2/2
166/350
희귀
Stronghold Assassin 1BB
생물 - 암살자
T, 생물 하나를 희생한다: 흑색이 아닌 목표 생물을 파괴한다.
2/1
167/350
희귀
Tainted AEther 2BB
부여마법
생물이 플레이에 들어올때마다, 그것의 조종자는 대지 또는 생물 하나를 희생한다.
168/350
보통
Unholy Strength B
부여마법 : 생물
이 마법이 부여된 생물은 +2/+1을 얻는다.
169/350
특별
Wall of Bone 2B
생물 - 벽
(벽은 공격할 수 없다.)
B : Wall of Bone을 재생시킨다.
1/4
170/350
희귀
Western Paladin 2BB
생물 - 기사
BB, T : 목표 백색 생물을 파괴한다.
3/3
171/350
특별
Yawgmoth's Edict 1B
상대방이 백색 주문을 발동할 때마다, 그 플레이어는 생명점 1점을 잃고 당신은 생명점 1점을 얻는다.
RED - 적색
174/350
희귀
Bedlam 2RR
부여마법
생물들은 저지할 수 없다.
176/350
희귀
Bloodshot Cyclops 5R
생물 - 거인
T, 생물 하나를 희생한다 : Bloodshot Cyclops 는 희생된 생물의 공격력 만큼의 피해를 목표 플레이어나 생물에게 입힌다.
4/4
179/350
특별
Disorder 1R
소서리
Disorder는 각각의 백색 생물과 백색 생물을 조종하는 각 플레이어에게 2점의 피해를 입힌다.
184/350
특별
Ghitu Fire-Eater 2R
생물 - 유목민
T, Ghitu Fire-Eater 를 희생한다 : Ghitu Fire-Eater 는 그것의 공격력만큼의 피해를 목표 생물이나 플레이어에게 입힌다.
2/2
185/350
보통
Goblin Chariot 2R
생물 - 고블린
속공 ( 이 생물은 당신의 조종하에 들어온 턴에 공격을 할 수도 있고, 탭 될 수도 있다.)
(주: 즉, 소환후유증을 겪지 않고 공격이 가능하고 T 마크가 붙어있는 능력이 있으면 사용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2/2
188/350
보통
Goblin Gardener 3R
생물 - 고블린
Goblin Gardener 가 플레이에서 무덤으로 들어갈때, 목표 대지를 파괴한다.
2/1
189/350
보통
Goblin Glider 1R
생물 - 고블린
비행
Goblin Glider 는 저지할 수 없다.
1/1
191/350
특별
Goblin Matron 2R
생물 - 고블린
Golbin Matron 이 플레이에 들어올때, 당신은 당신의 서고에서 고블린 카드 한장을 찾을 수 있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그 카드를 공개하고 당신의 손으로 가져온다. 그 후 당신의 서고를 섞는다.
1/1
192/350
보통
Goblin Raider 1R
생물 - 고블린
Goblin Raider 는 저지할 수 없다.
2/2
193/350
보통
Goblin Spelunkers 2R
생물 - 고블린
산 잠입 (이 생물은 방어측 플레이어가 산을 조종하고 있다면 저지되지 않는다.)
2/2
194/350
특별
Goblin War Drums 2R
부여마법
당신이 조종하는 각각의 생물은 둘 이상의 생물에 의해서만 저지될 수 있다.
(주: 상대방은 당신이 공격할 때 저지하고 싶으면 당신의 생물 하나당 둘이상의 생물로 함께 저지해야 됩니다.)
195/350
보통
Granite Grip 2R
부여마법 : 생물
이 마법이 부여된 생물은 당신이 조종하는 산 하나마다 +1/+0을 얻는다.
196/350
보통
Hill Giant 3R
생물 - 거인
3/3
197/350
희귀
Impatience 2R
부여마법
각 플레이어의 턴 끝에 만약 그 플레이어가 그 턴에 주문을 발동하지 않았다면, Impatience 는 그(녀)에게 2점의 피해를 입힌다.
199/350
보통
Lava Axe 4R
소서리
Lava Axe 는 목표 플레이어에게 5점의 피해를 입힌다.
201/350
보통
Lightning Elemental 3R
생물 - 정령 (Elemental)
속공 (이 생물은 당신의 조종하에 들어온 턴에 공격을 할 수도 있고, 탭 될수도 있다.)
4/1
202/350
희귀
Mana Clash R
소서리
당신과 목표 상대방은 각각 동전하나씩을 튕긴다. Mana Clash 는 동전 뒷면이 나온 각 플레이어에게 1점의 피해를 입힌다. 양쪽 플레이어가 동시에 동전의 앞면이 나올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한다.
203/350
특별
Ogre Taskmaster 3R
생물 - 오우거
Ogre Taskmaster 는 저지할 수 없다.
4/3
204/350
희귀
Okk 1R
생물 - 고블린
Okk 는 Okk 보다 공격력이 강한 생물이 동시에 공격을 하지 않는 한 공격할 수 없다.
Okk 는 Okk 보다 공격력이 강한 생물이 동시에 저지를 하지 않는 한 저지할 수 없다.
4/4
208/350
보통
Pygmy Pyrosaur 1R
생물 - 도마뱀
Pygmy Pyrosaur 는 저지할 수 없다.
R : Pygmy Pyrosaur 는 턴 끝까지 +1/+0 을 얻는다.
1/1
209/350
특별
Pyroclasm 1R
소서리
Pyroclasm 은 각각의 생물에게 2점의 피해를 입힌다.
213/350
보통
Reflexes R
부여마법 : 생물
이 마법이 부여된 생물은 선제공격 능력을 얻는다.
216/350
희귀
Seismic Assault RRR
부여마법
당신의 손에서 대지카드를 한장 버린다 : Seismic Assault 는 목표 생물이나 플레이어에게 2점의 피해를 입힌다.
218/350
희귀
Shivan Dragon 4RR
생물 - 용
비행
R: Shivan Dragon 은 턴이 끝날때까지 +1/+0을 얻는다.
5/5
222/350
특별
Storm Shaman 2R
생물 - 성직자
R : Storm Shaman 은 턴이 끝날때까지 +1/+0을 얻는다.
0/4
223/350
특별
Sudden Impact 3R
인스턴트
Sudden Impact 는 목표 플레이어의 손에 있는 카드의 수만큼의 피해를 그 플레이어에게 입힌다.
224/350
희귀
Trained Orgg 6R
생물 - 야수
6/6
226/350
보통
Volcanic Hammer 1R
소서리
Volcanic Hammer 는 목표 생물이나 플레이어에게 3점의 피해를 입힌다.
228/350
희귀
Wildfire 4RR
소서리
각 플레이어는 대지를 4개씩 희생한다. Wildfire 는 각각의 생물에게 4점의 피해를 입힌다.
GREEN - 녹색
229/350
특별
Anaconda 3G
생물 - 뱀
늪 잠입 (이 생물은 방어측 플레이어가 늪을 조종하고 있으면 저지되지 않는다.)
3/3
230/350
희귀
Ancient Silverback 4GG
생물 - 유인원
G: Ancient Silverback 을 재생시킨다.
6/5
232/350
특별
Blanchwood Armor 2G
부여마법 : 생물
이 마법이 부여된 생물은 당신이 조종하는 숲 하나마다 +1/+1을 얻는다.
233/350
특별
Bull Hippo 3G
생물 - 하마
섬 잠입 (이 생물은 방어측 플레이어가 섬을 조종하고 있다면 저지되지 않는다.)
3/3
234/350
보통
Canopy Spider 1G
생물 - 거미
Canopy Spider 는 비행능력이 있는 생물을 저지할 수 있다.
(주: 원문대로의 직역은 "Canopy Spider 는 비행능력이 있는 것처럼 저지할 수 있다." 입니다. )
1/3
235/350
특별
Compost 1G
부여마법
흑색 카드가 상대방의 무덤에 들어갈 때마다, 당신은 카드를 한 장 뽑을 수 있다.
240/350
희귀
Elvish Champion 1GG
생물 - 군주
모든 엘프들은 +1/+1 과 숲 잠입 능력을 얻는다.
2/2
241/350
특별
Elvish Lyrist G
생물 - 엘프
G, T, Elvish Lyrist 를 희생한다 : 목표 부여마법을 파괴한다.
1/1
242/350
희귀
Elvish Piper 3G
생물 - 엘프
G, T : 당신의 손에서 생물 카드를 한 장 골라 플레이에 들여온다.
1/1
247/350
특별
Gang of Elk 5G
생물 - 야수
Gang of Elk 가 저지될 때마다, Gang of Elk 는 그것을 저지하는 생물 하나마다 +2/+2를 턴 끝까지 얻는다.
5/4
254/350
보통
Lone Wolf 2G
생물 - 늑대
당신은 Lone Wolf 가 가하는 전투 피해를 그것이 저지되지 않은 것처럼 방어측 플레이어에게 가할 수 있다.
(주: Lone Wolf 가 저지되어도 그것이 가하는 전투피해를 Lone Wolf를 저지한 생물 대신에 방어측 플레이어에게 가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피해를 어느쪽에 줄것인지는 당신의 선택이지만, 나눠서 주거나 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능력은 아래에 나올 Pride of Lions 나 Thorn Elemental 에게 있어서도 동일합니다.)
2/2
257/350
희귀
Might of Oaks 3G
인스턴트
목표 생물은 턴 끝까지 +7/+7을 얻는다.
258/350
보통
Mostrous Growth 1G
소서리
목표 생물은 턴 끝까지 +4/+4를 얻는다.
260/350
희귀
Nature's Revolt 3GG
부여마법
모든 대지는 2/2 생물이 되며, 여전히 대지로도 간주한다.
261/350
특별
Pride of Lions 3GG
생물 - 고양이
당신은 Pride of Lions 가 가하는 전투 피해를 그것이 저지되지 않은 것처럼 방어측 플레이어에게 가할 수 있다.
4/4
263/350
보통
Reclaim G
인스턴트
당신의 무덤에 있는 목표 카드를 당신의 서고 맨 위로 올려놓는다.
267/350
특별
Scavenger Folk G
생물 - 넝마주이 (Scavenger)
G, T, Sacvenger Folk 를 희생한다 : 목표 마법물체를 파괴한다.
1/1
268/350
보통
Seeker of Skybreak 1G
생물 - 엘프
T : 목표 생물을 언탭한다.
2/1
270/350
보통
Spined Wurm 4G
생물 - 웜
5/4
271/350
보통
Squall 2G
소서리
Squall 은 비행 능력을 가진 각각의 생물에게 2점의 피해를 입힌다.
273/350
희귀
Thorn Elemental 5GG
생물 - 정령 (Elemental)
당신은 Thorn Elemental 가하는 전투 피해를 그것이 저지되지 않은 것처럼 방어측 플레이어에게 가할 수 있다.
7/7
274/350
특별
Thoughtleech GG
부여마법
상대방이 조종하는 섬이 탭될때마다, 당신은 생명점 1점을 얻을 수 있다.
277/350
특별
Treefolk Seedling 2G
생물 - 나무인간
Treefolk Seedling 의 방어력은 당신이 조종하는 숲의 숫자와 같다.
2/*
281/350
희귀
Vernal Bloom 3G
부여마법
숲이 마나를 얻기 위해 탭될때마다, 그것의 조종자는 G 를 그(녀)의 마나풀에 더한다.
(주: 숲 하나를 탭하면 결과적으로 GG 가 마나풀에 들어오게 됩니다.)
283/350
특별
Wing Snare 2G
소서리
비행능력을 가진 목표 생물을 파괴한다.
284/350
보통
Wood Elves 2G
생물 - 엘프
Wood Elves 가 플레이에 들어올때 당신은 당신의 서고에서 숲 카드를 하나 찾아 플레이에 들여놓는다. 그 후 당신의 서고를 섞는다.
1/1
285/350
특별
Yavimaya Enchantress 2G
생물 - 드루이드
Yavimaya Enchantress 는 플레이에 있는 부여마법 하나마다 +1/+1을 얻는다.
2/2
ARTIFACTS - 마법물체 (무색)
287/350
희귀
Beast of Burden 6
마법생물
Beast of Burden 의 공격력과 방어력은 각각 플레이에 있는 생물의 수와 같다.
*/*
288/350
특별
Caltrops 3
마법물체
생물이 공격할 때마다, Caltrops 는 그것에게 1점의 피해를 입힌다.
290/350
희귀
Coat of Arms 5
각각의 생물은 플레이에 존재하는 같은 종류의 생물 하나마다 +1/+1을 얻는다.
(예: 만약 플레이에 고블린이 셋 있으면, 각각의 고블린은 +2/+2를 얻는다.)
294/350
희귀
Ensnaring Bridge 3
마법물체
당신의 손에 있는 카드의 숫자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진 생물은 공격할 수 없다.
295/350
희귀
Feroz's Ban 6
마법물체
생물 주문들은 2를 더 지불해야 발동할 수 있다.
298/350
희귀
Grafted Skullcap 4
마법물체
당신의 드로우 단계의 시작에 카드를 한 장 뽑는다. 당신의 턴 끝에 당신의 손의 카드를 전부 버린다.
299/350
특별
Grapeshot Catapult 4
마법생물
T : Grapeshot Catapult 는 비행 능력을 가진 목표 생물에게 1점의 피해를 입힌다.
2/3
304/350
희귀
Jandor's Saddlebags 2
마법물체
3, T : 목표 생물을 언탭시킨다.
311/350
희귀
Phyrexian Colossus 8
마법생물
Phyrexian Colossus 는 당신의 언탭단계에 언탭되지 않는다.
생명점 8점을 지불한다 : Phyrexian Colossus 를 언탭시킨다.
Phyrexian Colossus 는 셋 이상의 생물에 의해서만 저지될 수 있다.
8/8
312/350
특별
Phyrexian Hulk 6
마법생물
5/4
313/350
특별
Pit Trap 2
마법물체
2, T : 비행능력이 없는 공격중인 목표 생물을 파괴한다. 그것은 재생될 수 없다.
315/350
특별
Sisay's Ring 4
마법물체
T : 당신의 마나풀에 2 를 더한다.
318/350
특별
Spellbook 0
마법물체
당신은 최대 핸드 사이즈가 없다.
(주: 당신의 손의 카드가 7장을 초과해도 턴 끝에 버리지 않습니다.)
319/350
희귀
Static Orb 3
마법물체
만약 Static Orb 가 언탭되어 있다면, 플레이어들은 그들의 언탭 단계에 셋 이상의 지속물을 언탭할 수 없다. (주:원하는 것들로 둘 까지만 언탭이 가능합니다.)
323/350
특별
Wall of Spears 3
마법생물 - 벽
(벽은 공격할 수 없다.)
선제공격
2/3
-. 이 문서의 저작권은 Wizards of the Coasta사에 있습니다.
-. 이 번역본은 ㈜인터하비 이외에는 이 문서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