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단 게으른 애엄마이니. 부지런하시고 지극정성 이유식 먹이실분들은 이 방법을 따라하지 마세요.
초기: 매번 만들어 먹이기 귀찮은 저는 초기로 쌀미음 만들때 아주 고운 쌀가루 구입해서 물넣고 걍 끓였어용.(한살림에서 구매) 호박가루 이런거 사서 섞어서 하기도 하고요. 만든 이유식보관은 알알이쏙에 넣어서..(보통은 재료만 알알이쏙에 넣으시던데.. 전 완성된 이유식을 걍 넣어요) 초기에는 알알이쏙(전 실리콘으로 된 얼음큐브틀에서 냉동시캬서 그 큐브 1개에서 3개 1분 30초 데워서 줬어요.)
중기를 해야하는데 저는 재료손질도 잘 못하겠고 남는 야채는 버릴것같아서... 그러다가 이유식 안만들꺼같고... 중기쌀가루는 온라인인 경우 아이보리나 오프라인은 올가에서 판매하고요. 개인적으로 올가 중기쌀가루가 개별포장 되있어서 여행 갈 때도 편리해요.(15포 들어있음)
그 리 고 중요한 야채나 고기 이런거는 아이배냇에서 나온 유리병에 동결건조된거 종류별로 사서 했어요. (베베레시피- 소셜에서 쿠폰 있을 때 사면 싸요.베베레시피 야채는 6천원대고 젤비싼 홍게이런건 만천원정도해요.) 어차피 원물이니께 믿고 써요. 유기농 아니어고 사먹는거보다는 나을것같아서요.
이거 완전 편하긔... 집에 있는 야채나 고기(전 유기농 이런거 별로 신경안써서..)도 있으면 섞어서 하면 더 좋고요. 요거를 종류별로 막 섞어서 만들긔.
예시: 냄비가 14인치 스텐이라면 물(또는 육수) 500(양 조절가능)에 올가 쌀가루2포를 휘휘 한다음에 베베레시피 이것저것(소고기원물 3×스푼 닭고기원물 3스푼×스푼 야채원물 3스푼 등등.. 이건 자기맴대로)넣으세요. 뚜껑덮고 다 넣고 중불에서 끓으면 약불로한담에 5분..후 불끄고 뚜껑은 열지말고.... ㅋㅋㅋ 식히세요. 식힌 후에는 또 알알이쏙(혹은 실리콘 얼음큐브)에 얼립니다. 냉동되면 큰 지퍼락에 넣으세요. 냉동된 큐브를 4개에서 8개 해동해서 아이한테 먹여요. 큐브 하나당 20미리 됩니다. 좋은점은 큐브종류를 많이 만들어놓으면 여러가지 조합이 가능하다는거예요. 외출할때도 이유식병에 딱 먹을만큼큐브를넣고 아주 좋아욤. 전 친정에 얼린 큐브 마니마니 갖다놨긔..
후기의 경우에는 지금 하고잇는데.... 중기이유식 하는 방법에 지어진 밥(내가 먹는) 퐁당해서 끓이고.. 알알이쏙에 넣으시라는것! 알알이 쏙에 냉동이 되면 다 빼서 지퍼락에 넣으세요.
제품추천 : 1. 실리만 얼음큐브: 전 사실 알알이쏙 안쓰고 실리콘으로 된 얼음큐브(좀 비싸지만 플라스틱으로 된것보단 오래쓸 수 있고 유연하니까 깨질일도 없고 좋아요. 개인적으로 실리만꺼 추천해요. 15구짜리) 2. 베베레시피(아이배넷)는 소셜에서 구매 ㅡ 주의할점은 알갱이가 작아서 싫어하실 분도 많을듯하네요 ㅋㅋㅋㅋㅋ 야채를 마니마니 넣는것이 포인트.. 그래야 단맛도 나서 맛있으니 야채 베베레시피 종류를 많이 사두시는게 좋아요.. 3. 초기쌀가루(올가 . 한살림). 중기쌀가루(아이보리. 올가) - 전 개인적으로 오프라인추천해요. 배송료때문에 필요이상으로 많이사서 스트레스받기 싫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