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저가 쬐끔 피곤 합니다.
그래도 Sunshine님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시방으로 달려왔읍지요.
준비물
염소유 혹은 우유 : 32 ounces (fat이 포함되어 있는 full cream milk)
2 Tablespoon plain yogurt (맛을 첨가하지 않은 plain 요거터)
첫째 : 우유를 40도(최적 온도임)로 끓여 줍니다.
둘째 : 끓인 우유를 유리 그릇으로 옮겨 부어 놓습니다.
그리고 이 우유를 실온에서 식혀야 합니다. (식으면서 윗부분에 skin이 만들어집니다.)
셋째 : 2 spoon의 plain 요거터를 2 spoon의 우유(끓인 우유와 같은 우유)와 함께 믹스합니다.
넷째 : 셋째를 둘째의 유리 용기의 식은 우유로 조심스럽게 부어 넣습니다.
(우유 스킨에 닿지 않도록 유리 그릇 측면으로 서서히 부어 넣으면 됩니다.
다섯째 : 유리 그릇 위를 면타올(dishtowl)로 꼭 싸서 덮어 놓습니다.
* 건조한 실온 상태에서 6 ~ 8시간이 최적의 보관시간입니다.
8시간이 지나면 sour 한 맛이 너무 강해진다고 합니다.
여섯째 : 8시간 이후에 그릇의 면 타올을 벗기면 thick and sour한 Greek natural 요거터가 완성 됩니다.
일곱째 : 만들어진 Greek 요거터는 사용전 적어도 4시간은 냉장고에서 보관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유효기간은 만든날 부터 4일정도 입니다)
사용법 :
앞전의 Greek Dip 소스를 만드는데 활용할 수 있고요.
아침 혹은 간식으로 그리스 사람들은
Greek 요거트에 walnut을 믹스 합니다. 그리고 그 위에 꿀을 spray해서 먹곤 합니다.
한국 사람들 입 맞에 잘 맞을런지 모르겠네요.
암튼 우리식으로 먹는 방법을 여러가지로 시도해 볼 수 있지요.
그리스 요거트 같은 새콤한 맛을 좋아 하시면 Lemon Curd 요리법을 알려 드릴까여. 달콤 새콤한게
입이 좀 고급스러워질 것이네여. 물론 서구.유럽인들이 아주 즐겨 먹는 디저트인데 특히 한국 여성분들 참 좋아할 것 같네요.
이번 기회에 부인(?)이나 가족분들께 색다른 요리봉사 한번 하시지요.
제가 아주 쉽게 만들수 있도록 개발. 표준화한 방법이 있지요. 하하하.
* 가끔은 현실의 복잡한 문제들에 한걸음 뒤로 물러나 있을때 사물의 실체를 더 정확하게 직관할 수 있지 않을까 하지요. 문제의
본질은 항상 가려져 있고 해답도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있게 되더군요. 탐욕의 사회 시스템 자본주의 체제하에서 경제권력, 정치권력은 늘 조작과 공작 그리고 직.간접적 폭력에 의해서 유지될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지요. 천안함의 성격도 바로 이 본성에 기초한
경제.정치권력들이 평범한 시민들에게 가하는 attacking일 뿐입니다. 40명이라는 죽음은 결국 이렇게 바로 그들의 기득권 유지의 재물이 된 것이고 그들에겐 신이 준 축복의 선물이 되는 것인가요. 80년 광주에 있었던 그 비극도, 노무현의 참혹한 비극, 그리고 천안함의 40명 병사들의 죽음 -- 늘 반복됩니다. 웃기지도 않나요. 해답은 무엇일까요 ? 운 좋은 우리가 그들이 만드는 피의 제단에서 살아남은 것이 그나마 다행인 것인가요 ----- 오 데어. 어떻게 키우는 개새끼가 주인을 잡아먹는 세상이 되었을까 ?
.
첫댓글 치킨누들슾! 환상이었습니당. 근데 요거트는 제대로 만들어 질까? 걱정이지만 한번 도전 해보겠습니다.
그리스 식당을 하시나요? 어쩜 그리스 음식에 대해서 그리 잘 아시는지요?
예전에 그리스에서 잠시 산적이 있어서인지....그나라 음식이 이따금 생각 날때가 있는데, 종종 신세좀
져도 될까여? 바쁘신중에 요거트 만드는법 올려주셔서 엄청~~엄청 검사합니당.
그리스 사람들과 이민생활의 대부분인 8년을 함께 살아 왔지요. 친구이기도 하고 직원, 그리고 동시에 가족과 같은 사람들과 헤어짐이 없이 동고동락을 합지요. 그리스 /유럽사람들과 그리스 Bakery/Pastry/coffee shop을 하고 있습니다. 전 직원이 그리스 사람들이었는데 요즘엔 타 유럽인들과 함께 일하고 있지요. 뿌리는 동양인인 제가 생활은 유럽인으로 살자니 좀 괴로운면도 있지요. 그리스와 인연이 있으시다니 참 반갑네요. 틈나는데로 메뉴와 드라마와 같은 스토리를 올려 놓을터이니 감상해 보시길 --- 야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