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서없이 쓰더라도 읽어주시면 고맙게 생각하겠습니다.
디자인, 일반 기능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궁금한 거 있으면 답글 달아주세요.
아는 범위에서 성실히 답해드리겠습니다.
1. 구입동기
7년간 휴대폰을 사용했습니다. 첫 휴대폰은 3년, 두번째 휴대폰은 4년 사용했습니다.
모두 애니콜을 썼었구요. 폰에 잦은 문제가 생겼고 그러던 중 프랭클린 플래너 기능이 첨부됐다는 폰이 있다길래
구입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정 관리가 필요했고 그 기능이 맘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공짜폰만 썼던지라 최신폰에 대한 욕심도 있었고 최신폰 중에서는 그나마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도 구입동기가 되었습니다. 싸이언을 쓴다는 걱정도 있었지만 적응하면 되겠지라는 마음을 가졌습니다.
2. 구입과정
확실히 인터넷이 싸긴 싸더군요. 테크노마트도 가 보았지만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차이는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저도 인터넷이 위험할 것 같아서 오프라인에서 구입을 하려 해 보았지만 몇만원 차이를 무시할 수는 없었습니다.
단, 반드시 확실히 알아보고 사는 것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3. 위성dmb의 문제 발생
이곳저곳 인터넷에서 위성dmb가 안된다는 글을 읽었습니다. 개봉하자마자 위성dmb를 확인했습니다.
역시나 안되더군요. 시청 권한이 없고 6번과 12번만 나왔습니다.
아...나도 뽑기를 잘못한 것인가...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30분을 만지작만지작 하다가 결국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엉뚱한 얘기만 하더니 TU고객센터로 넘기더군요. 거기서도 횡설수설.
"실외에서 배터리 바꾸고 해보다 안되면 휴대폰의 문제일 것이다." 라는 답변뿐이었습니다.
전화를 끊고 우선은 휴대폰의 외관상, 그리고 기능상 다른 큰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했습니다.
어차피 전 슬림이 아니라 베이직 요금제를 쓰려고 했기 때문에(제가 스포츠를 워낙 좋아해서)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요금제 변경을 요청했습니다.
요금제 변경을 하고 위성dmb를 작동시키자 바로 제대로 나오더군요.
하늘에 대고 쌩유를 외쳤습니다.
이 위성dmb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가입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물어보세요.
6번과 12번만 나오는 분들은 그 이야기를 꼭 하시구요.
이런 문제가 있던 사람이 요금제를 바꾸니까 잘 나오더라..라는 사례도 이야기 해 주세요.
거기선 아예 안나오는걸로 이해를 하든지 아니면
슬림 요금제라서 그런다라는 이야기를 반복을 합니다. 상담원이 멍청들 하시더군요.
4. 터치폰을 처음 사용하다
버튼폰과 터치폰은 너무나도 다르더군요. 일단 문자 입력방식에서 적응하기가 어렵습니다.
고등학교 수업시간엔 책상밑에 숨겨가지고 문자도 보내고 했었는데 이것은 눌렸는지 안눌렸는지도 모르겠고
아무튼 힘듭니다. 더군다나 악필인 저로서는 터치펜으로도 하기 힘들더군요. 가끔 인식이 잘못될 때도 있습니다.
5. 프랭클린 플래너 기능
전 한번도 프랭클린 플래너를 사용해 보지 않았습니다. 종이 다이어리에 약속과 할일 정도만 간단히 기록했었습니다.
그런데 잘만 사용하면 유용하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일단 종이 다이어리를 꺼냈다 넣었다 하는 불편이 없고
휴대폰은 거의 몸에 지니고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확인하고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리고 대기화면에 일정이 뜨게 할 수도 있어 자꾸 상기를 시켜주네요.
그리고 1000개와 40자 제한인가요? 이것도 컴퓨터를 자주 사용한다면 백업시켜놓고 쓰면 될 것 같구요.
제가 일정이 별로 없고 한가한 사람이라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이 기능은 더욱더 사용해 보아야 장단점이 나올 것 같습니다.
6. 허접하게 드리는 조언
(1) 꼭 만져보고 구입하세요. 버튼폰과 터치폰의 차이는 굉장히 큽니다. 버튼폰만 쓰시던 분은 불편을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크기가 커 한손에 쏙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제가 평균적인 남자손임에도 한손으로 작동하기가 약간 버겁습니다.
(2) 다시한번 말씀드리는 거지만 위성dmb가 6번과 12번만 나오시는 분들은 휴대폰 고유의 문제가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SK고객센터(114)와 충분히 상의해 보세요. 엄한 교품받으면 기분만 상하잖아요.
계속해서 사용해 보고 사용기 올리겠습니다. 허접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버그와 자잘한 문제가 있나 확인하러 갑니다.
첫댓글 저도 처음에 dmb가 안나와서 고객지원센터에 전화를 해서 해결했습니다. 꼬장꼬장님 조언대로 dmb안나올때 sk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해결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가끔 DMB Chip 불량인 경우가 있나봅니다...이런 경우 교품해야 합니다.^^
와 궁금하다. 내일 대리점가서 구입할려고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