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질환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물이나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과 같은 비수술적 방법을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퇴골두무혈성괴사, 퇴행성 고관절염, 고관절골절 등과 같이 관절의 손상이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통증을 유발하는 단계에서는 인공관절수술을 통한 근본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수술집도의의 숙련도, 수술방법, 재활시스템에 따라 얼마나 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지가 결정됩니다. 웰튼병원은 환자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적화된 '1·4·5 수술법'으로 일반적인 고관절인공수술보다 높은 퀄리티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술에 걸리는 시간은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경험 많은 의사가 집도하는 근육힘줄보존술+최소절개술
집도의의 숙련된 의료기술은 수술시간을 단축시키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웰튼병원은 6,100례(웰튼병원 송상호 병원장, 2021년 11월 기준) 이상의 다양한 고관절수술 경험으로 많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의 경우 수술시 시야확보를 위해서 힘줄을 자르고 수술 후 다시 봉합합니다. 하지만 한번 절개된 힘줄과 주변조직은 수술 초기 탈구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이 됩니다. 이러한 문제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웰튼병원에서는 인공관절수술 시 외회전 근육의 힘줄들을 자르지 않고 보존하는 방식인 근육힘줄보존술을 시행합니다.
또한 웰튼병원의 고관절수술은 수술부위를 단 10cm정도만을 최소절개하여 진행됩니다. 절개는 단순히 겉 피부만 절개하는 것이 아니라 수술지점까지의 피부아래 근육을 모두 절개하는 것입니다. 절개부위의 축소는 주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므로 출혈 및 통증을 줄여주어 수술 후 일상으로의 회복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심미적으로도 흉터에 대한 부담까지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이같은 특별한 수술방식으로
'수술 후 탈구율'을 0.2%이라는 획기적인 수치로 감소시켜
재발위험성을 크게 낮췄습니다. "
일반적인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탈구율은 3%입니다. 하지만 웰튼병원의 탈구율은 최근 5년간 단 0.18%에 불과합니다. 이 수치만으로도 전국에서 웰튼병원을 찾아오시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수술 후 4시간이면 조기보행, 5일 후 독립보행 가능한 고관절수술"
10cm정도의 작은 길이만큼만 절개하고 힘줄을 끊지 않는 수술은 의사에게도 어려운 수술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웰튼병원이 이러한 1·4·5수술법을 고집하는 이유는 이 모든 노력이 수술 후 환자의 통증과 회복기간, 탈구율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탈구의 위험이 없어 수술 후 4시간만에 조기보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재활시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하여 수술 후 걷기에 대한 두려움을 빠르게 해소하고 혈전과 같은 부작용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질환이란 항상 예기치 못하게 우리의 일상에 갑자기 찾아옵니다. 환자분들이 진료가 필요하다고 생각될 만큼의 통증을 느끼실 때면 '왜 아픈거지?' 부터 시작해서 어느 병원에가서 어떤 치료를 받아야하는지까지 모르는 것 투성이고, 진료 후 수술의 필요성까지 전해듣는다면 당장 두려움이 앞서실겁니다.
수술 후에 환자분들이 웃으며 다시 걸으실 수 있도록,
환자의 빠른 회복과 장기적인 결과까지 생각하는 경험있는 웰튼의 의료진들이 돕겠습니다.
2003년부터 강서구에서 시작한 웰튼병원이
2021년 11월부터 마곡나루역 ①번 출구 앞 메디플렉스 건물로 확장이전하여
새롭게 진료를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