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주고 틈이 벌어지는 순간에 머리부터 들어가기 시작해야하고 차선변경에 걸리는 시간은 거의0.5초이며
끼어드는 기분으로 목표로 정한차의 꽁지를 보고 들어간다. 두번째로 속도가 시속40km~70km구간인 흐름이면
비교적 한산한 구간이므로 나란해지면 깜빡이 넣고 차간격이 차량반절폭 정도의 간격이 벌어지면그때부터
차선변경을 부드럽게 대각선으로 옮기면 되고 변경완료시 까지는 2초정도 소요되며 시속80km이상의 고속도로
구간이면 나란해질 때 깜빡이 넣는 방법은 동일하며 다만 차간격이 차량한대폭 만큼 벌어지면 그때부터
대각선을 100m 정도 길게 그리면서 고양이 쥐잡듯이 야금야금길게 옮겨서 변경을 완료하는데 거의3초정도
거리는게 보통이다. 이러한 방법으로 6~12개월정도 활용하게 되면 곁눈질 실력이 배양되어사각을 체크할수
있게되면 백미러상의 크기만 보고도 들어갈수 있는데 차크기를 자신의 주먹크기를 기준잡아 주먹보다
작아보이면 안전한 거리이고 주먹보다 크거나 비슷할때는 차선변경시
아주 위험한 가까운 거리의 위치에 놓이게 된다.
12. 주차 시 오토차량은 평탄한 아스팔트 주차장의 경우라면
엑셀을 밟을 필요가 없다 D상태나 R상태로도 충분히 차량은 이동하므로
엑셀 과 조작으로 인한 급 발진의 위험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다.
13. 유턴 신호 때는 핸들을 미리 신호대기가 걸리면
완전히 감아놓는데 수월하며 핸들을 풀어 주는 각도는어깨선을 기준으로뒤로 45도 각도정도가 좋으며
그 포인트 각도를 목표지점으로 정한후 막상 유턴신호를 받아서 유턴을 하게되면 시속15km 속도로 유턴하되
다감아 놓은 상태에서 10시10분 형태로 핸들을 잡고 있다가 포인트 각도 지점이 정면으로 보이는 순간에
스르르 풀게되면 도로와 차체방향이 회전력에 의해서 저절로 나란해 지는 것을 체험하게 된다.
14. 내리막길에서는 탄력을 활용하며 가급적 엑셀을 밟지 않도록 한다!
브레이크로만 조절하며 내려가도 탄력과 가속이 잘 붙게 되므로 그러함.
15. 커브 길에서도 미리 속도를 줄여서 커브시점에서는
탄력으로 통과 되도록 하는게 안전하며 급가속이나 급 브레이크는 전복될 위험이 따른다.
16. 교차로 통과 시에도 가급적 탄력을 활용하며 20m전에 엑셀에서
발을떼고 탄력으로 통과하다가 교차로 내에서는 신속히 빠져 나간다.엑셀사용은
극히 제한적인 경우에만 사용한다.
17. 교차로 우회전이나 모퉁이 우회전, 그리고 골목에서 큰길로 진입 시에는
일단정지나 서행 하면서 안전을 확인한 후에 진입해야 안전하다.
18. 골목길 통과시 기준은 진행중일 때는끼고돌쪽의 백미러랑
모서리가 일렬이 될때 완전히 그쪽으로 감아주고 정지중일 때는 어깨랑 끼고 돌 모서리랑 일렬이
될 때 감아준다 그런후 도로와 차가 나란해질 무렵 핸들을 한바퀴 반 풀어서 정렬시키면서 주행을
계속하면 된다. 단,차폭을 50~1 M 정도 유지하는 조건임.
19. 후진할 때에는 그 기준을 뒷유리(넓은) 아래 꼭지점과 끼고 돌 모서리가
일치할 때 그 방향으로 완전히 감았다가 도로와 차체가 나란해지면 핸들을 한바퀴 반 풀어준다.
20. 후진기어인 R상태에서는 차후미 부분이(꼬리)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핸들을 감아주면 된다 전진일때랑 반대 개념이다!
21. 언덕길에서 차가 오토라 할지라도 뒤로 밀리는데
자칫 방심하면 뒤차랑 충돌우려가 있으므로 이런 상황 에서만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아주고
오른 발로는 엑셀을 밟아서 두발을 동시에 밟고 있는 상태에서 왼발만 들어주면 엑셀 힘으로 뒤로
밀릴틈도 없이 오르막 길을 자연스레 올라갈 수 있다. 중간에 일시 정지시에는 당연히 오른 발로
브레이크를 사용하며 왼발은 도우미 역할만 한다.
22. 사이드 브레이크는 오토의 경우 평지에서는
거의 채울 필요가 없고 언덕주차시는 채우되 순서는 사이드브레이크를 먼저 채우고 기어를 파킹에 놓고
출발시는 반대로 기어를 먼저 변속후 사이드를 나중에 풀면 기어변속이 용이하다.
23. 주행시는 시선처리가 가장 우선시 되는데 절대로
옆에 덤프트럭이 지나가거나 버스가 지나쳐도 옆으로 돌아봐서는 안된다. 그 순간 바로 중심을 잃고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차체가 시선 보는 방향으로 기울게 되므로 크나큰 위험에 빠진다. 고속도로
중앙분리대나 터널통과시 벽면을 쳐다보는 것도 전복사고의 원인이 되니 무조건 직진방향 100m를 바라본다.
첫댓글 보기좋게 정리가 잘 된네요~!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같습니다! 도움에 글 감사합니다~!
좋은내용 잘읽고 갑니다~ 잘 숙지하여 안전운전 할게요~~^^
초보운전자에게 주는 좋은정보 정말루 감사합니다꾸벅
좋은내용 잘보고 갑니다~ 좋은정보 또 기대하겠습니다~~~
좋은정보 잘 숙지할께요.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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