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1동적십자봉사회(회장 이도희)는 지난 17일 '민족 고유의 명절‘을 앞두고,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희망풍차 결연세대와 어려운 이웃을 향한 “설맞이 사랑 나눔 음식 만들기” 행사를 시행했다.
교문1동적십자봉사회원들은 어려운 이웃의 설맞이 음식(적십자 물품, 떡국 떡, 만두, 과일)을 등 준비하여 “적십자 행복 나눔 봉지에 정성을 담아 '희망풍차결연세대와 취약계층 20세대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2023년도 선출된 이도희 신임 회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독거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고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 회장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교문 1동 봉사회가 더욱더 빛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했다.
또한 2023년 새로 부임한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 변상국 동장은 “지역사회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항시 사랑과 관심을 주는 교문1동적십자봉사회에 감사드린다 ”며, “지역사회의 사각지대 취약계층을 발굴해 주민들과 함께 돌보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 ”고, 했다.
한편, 이도희 신임 회장은 교문1동적십자봉사회에서 2011년부터 9년간 (총무) 직무수행하면서 적십자 봉사활동에 대한 인도주의 박애 정신에 이끌려 40대 후반으로 회장 후보로 도전했으며 이에 대한, 반응은 열정으로 활동해온 이도희 총무를 봉사원 전원이 만장일치로 7대 회장으로 추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