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글은 다이렉트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렉트가 저렴하다
맞습니다.저렴합니다. 설계사비용이 빠지는대신(약7~8%) 콜센타비용이 추가됩니다.
실제 차이는 몇%차이가 나지 않을겁니다. 그런데도 보험료는 그이상 차이가 나죠!
어찌된걸까요? 결국 인건비를 줄였습니다. 그리곤 악순환이죠
최소마진-> 인건비 삭감-> 사건처리,보상시 많은고객담당-> 협상력 떨어짐-> 할증폭확대
-> 고객손실커짐(제대로 보장안됨)
사고를 경험하신 분들중에는 일부 처리를 잘받으신분들 빼고는 다시 오프라인으로 돌아옵니다.
다음은 실제 대형사 사고처리담당자에게 들은 말입니다. 아마 주위에 그런분들 있으시면 물어보시면됩니다.
사고상황이 모니터에 올라오면 오프라인사건이 없을때까지 다이렉트고객은 찬밥입니다.
우선순위를 오프라인에둡니다. 그리고 시간이 되면 온라인고객사안을 처리합니다.
보상시에도 다이렉트고객이 따지고 들면 싼거 가입한사람이 말이많다는둥 내부에서도 찬밥취급한다고합니다.
작은 다이렉트사는 베테랑이 많은 대형사에 비해 전문성이나 협상력이 많이 떨어질 수 밖에 없겠죠 ^^;;
어쨌든 다이렉트로 저렴하게 가입하시고 싶으신분들은 덥석 가입하지마시고 아래내용을 참고하시어
다음 네이버등 포털사이트에서 문제점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자동차사고가 발생하게되면 사고상황에 따라 내가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가?
2. 보험사와 나의 과실비율부분 또는 보상부분에 대해 불리하지 않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가?
3. 담보나 변경사항을 혼자서 상황에 맞게 조정 할 수 있는가? (다이렉트는 보험료를 낮게 유도하기위해
담보나 차량가액을 줄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