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대학 교수의 '생존부등식'이라는 개념이 생각납니다.
제품의 가치 > 제품의 가격 > 제품의 원가라는 등식인데요
마케팅처럼 고민스러운 문제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야 길이 보입니다.
생존부등식의 이론이 그렇고, 인식된 가치도 기본을 말하고 있습니다.
가치는 가격보다 훨씬 더 중요하고 인식된 가치는 가치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는것
즉 소비자가 제품에서 느끼는 가치는 그 제품의 가격보다 커야하고,그 제품의 가격은
원가보다 커야합니다.
그래야 기업과 소비자가 서로 주고 받으면서 기업이 생존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약손명가 사원 여러분,
나의 제품 즉 약손명가 골기테라피가 고객에게 주는 서비스의 '인식된 가치'는
얼마인가에 대해 고민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더나아가.. 골기테라피 고객의 약손명가에 대한 '인식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항
상 주인의 자세로 고민하리라 믿습니다.
사람들은 자기가 내는 돈에 비해 더 좋은 품질로 보답하는 제품과 서비스라면 가격이 더 비싸도
지불할 것입니다. 자기가 지불하는 돈에 비해서 더 나은 품질로 보답한다고 믿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도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롤스로이스와 페라리 그리고 세계7대 명품브렌드들의 현재의 명성은 없었을것입니다
...약손명가의 모든 원장과 직원들은 고객님들이 원하는것에 대한 효과를 빠르게 만족시켜주기위해,
매주 토요일 저녁 8시부터 일요일 새벽 5시까지 골기수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주 1회 밤11시부터 새벽 2시까지 주중교육과... 일요일은 본사에서 직원교육을 통해
서비스 정신교육등으로 인성을 갖춘 골기장인들을 배출해오고 있습니다.
창업이래 지난 5년동안 약손명가의 모든 식구들이 철저하고 쉼없는 교육으로 골기에
장인정신을 담은 손 맛을 만들어 내게 되었고, 덕분에
약손명가 골기테라피가 고객에게 주는 서비스의 '인식된가치'를 높이며
약손명가에 대한 세상의 '인식된가치'를 한층 부각시켰습니다.
이로인해, 약손명가의 명품화를 이뤄내었고 뷰티업계의 선두에서 글로벌화를 촉진하는데
일조를 하게되었습니다.
사부와 김현숙,정문순교수는 진심으로.. 약손명가안의 가족 모두에게 늘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잘 해왔던것처럼 앞으로도 '우리 모두의 약손명가'라는 자부심으로 회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디테일한 노력들을 함께 할 때입니다.
최근..지하철이나 거리 홍보를 나서며(게릴라 마케팅의 하나^^) 적극적인 노력을
하는 각 지점의 사원 여러분들의 노고를 보며 여러분들의 성공의 열정을 확인합니다.
아울러~
각 지점에서 게릴라 마케팅으로 성공하는 핵심을 간단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약손명가 각 지점 차원에서 마케팅에 성공하는 지름길은 ‘관심을 기울이는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끊임없이 인터넷 지역광고등의 미디어, 동종 업계의 경쟁자,기존고객이나 잠재 고객,
샾 내의 전반적인 현장 상황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전국의 약손명가 원장님 이하 사원 여러분..
골기테라피 고객의 약손명가에 대한 '인식된 가치'를 전세계를 향해 글로벌 명품화 시키는데
각 지점에서는 지속적인 게릴라식의 마케팅에 힘 써 주길 바라며, 본사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늘..약손명가와 골기의 발전을 위해 함께 애쓰고 있습니다..사부 합장!!!
책의 본문을 정리해보면~
잠재고객은 무수한 이메일의 폭격을 받고 있으며 그 대부분을 읽지도 않고 삭제해버린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십중팔구 다른 이메일 주제문과 같아 보이고, 스팸처럼 느껴지고, 부담스런 강매를 요구하고, 전에 들어본 것을
반복하고, 과장되어 있고, 그들이 원하는 게 아니거나 혹은 지루한 뭔가가 암시되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네트워킹의 성공은 여러분이 건네준 명함의 숫자가 아니라 여러분이 잠재고객의 명함을 얼마나 수집했느냐에
따라 좌우된다.
여러분이 신속하게, 그러나 안정적으로 구매 결정을 내리는 잠재고객을 목표로 한다면, 그들의 무의식에
의식적으로 마케팅을 시작해야 한다.
기존의 고객을 일차적인 마케팅 대상으로 삼아라. 절대로 잠재고객을 주요 대상으로 삼지 마라. 기존 고객에게
어떤 것을 판매하는 데 드는 비용은 잠재고객에게 드는 비용의 6분의 1에 불과하다.
싼 마케팅이란 효과가 없는 마케팅을 말한다. 만약 여러분이 지역 방송국에 10달러를 내고 라디오 광고를 했지만
아무도 듣지 않거나 아무런 행동도 유도하지 못했다면 비싼 마케팅을 한 것이다. 하지만 광역 도시 지역의 라디오
방송국에 1만 달러를 내고 일주일 치 광고를 하면서 그 주의 이익을 2만 달러로 끌어올렸다면 여러분은 저렴한
마케팅을 한 것이다. 가격은 상관없다. 문제는 효율성이다.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 여러분이 인식해야 할 첫 번째 규칙은 ‘3분의 1 규칙’이다. 우선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예산을
결정하고, 그 예산의 3분의 1은 사이트 개발에, 3분의 1은 사이트 프로모션에, 3분의 1은 사이트 유지에 투자하라.
잘못된 조언을 받아들인 대부분의 온라인 마케터들은 사이트 개발에 3분의 3을 투자하고는 왜 획기적인 이익이
생기지 않느냐며 의아해한다.
게시한 기사가 몇 개 되지 않고, 유령도시의 버려진 살롱처럼 거짓말이 판치는 블로그를 만들 거라면 아예 시작도
하지 않는 게 더 낫다. 방치된 블로그는 여러분의 회사나 직업적 정체성을 부서지고 버려진 문이나 창문처럼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여러분이 마케팅을 통해 알리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존재한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한다.
그리고 마케팅을 멈춘다면 여러분은 존재하지 않는 길로 가는 것이다. 마케팅 없이는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없듯이, 마케팅을 하지 않고는 이를 유지할 수 없다.
마케팅을 중지한다면 광고, 커머셜, 광고 시간과 공간에 투자했던 모든 돈을 잃는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인식에서도 사라진다. 분명 그걸 다시 살 수는 있지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 것이다. 사업에서 손을 뗄
작정이 아니라면, 마케팅을 완전히 중지한다는 것은 그다지 좋은 생각이 아니다.
게릴라들은 마케팅의 창의성에 관해 단 하나의 정의만을 가지고 있다. 그들에게 마케팅의 창의성이란 바로
‘비즈니스 이익을 발생시키는 어떤 것’을 의미한다. 큰 이익,매우 창의적이다. 이익이 제로라면 창의적이지 않다.
마케팅의 창의성은 모두 이익을 남기는 것과 관련된다. 결코 상(賞)이나 칭찬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이 책에서 소개한 모든 마케팅 방식을 적어도 한 번씩은 시도해보겠다고 생각하라. 그러고 나서 여러분의 고객이
누구든 그 방식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러분이 그 방식을 사용할 능력이 있는지를 바탕으로 리스트를
하나씩 지워나가라. 그런 다음 최종적으로 리스트에 남겨진 방법으로 영광의 길을 향해 돌진하라.
전통적인 마케팅은 일단 판매가 이뤄지면 마케팅은 그것으로 끝난다는 그릇된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오로지 판매를 성사시키는 데에만 전력을 기울인다. 게릴라 마케팅은 실패한 비즈니스의 68퍼센트가
판매가 이뤄진 다음의 혐오감 때문이라는 사실을 상기시킨다.
마케팅과 광고는 보수적인 투자다. 이것은 기적의 일꾼도, 마법의 주문도 아니다. 인스턴트처럼 즉각 만족할
만한 성과를 눈앞에 펼쳐놓지도 않는다. 마케팅이 보수적인 투자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마케팅
프로그램에 헌신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중요한 마케팅 원칙은 마케팅에 지속성을 부여하는 것이다. 미디어를 쉽사리 바꾸지 마라. 메시지를 바꾸지
마라. 그래픽 포맷을 변형시키지 마라. 정 바꾸고 싶다면 여러분의 제안과 헤드라인, 가격까지는 바꿔도 좋다.
하지만 여러분의 정체성만은 바꾸지 마라
성공의 열쇠는 막대한 마케팅 예산이 아니라 효율적인 마케팅 무기를 적재적소에서 적기에 활용하는 것이다.
마케팅 실전에서 요구되는 최고의 마케팅 활동은 ‘게릴라’ 정신에서 시작될 때 더욱 더 빛을 발한다. 이 시대의
마케팅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게릴라 정신, 게릴라들의 무기, 나아가 현장 중심의 게릴라 마케팅의 성공
요인과 비결을 배울 수 있다.
“꿈은 크지만 자금은 부족하다. 그러나 돈 대신 열정과 상상력, 정보를 투자할 각오가 되어 있다.” 이 책은
이런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전술의 ‘종합선물세트’다. 적은 병력, 부족한 장비로도 지형지물의 활용과 신속한
기동으로 대부대의 허를 찌르는 것이 게릴라다. 이 책은 작은 규모, 부족한 예산의 한계를 극복하고 이익을
만들어낼 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조목조목 알려주고 있는 필드 매뉴얼이다.
(날카로운 분석과 유머, 명쾌한 설명과 번뜩이는 통찰력, 인터넷 마케팅을 포함한 게릴라마케팅의
최신 동향 등을 담고 있는 이 책을 읽고 각 지점에서 참고 해 보길 바랍니다^^)
첫댓글 구입해서 읽겠습니다. 사부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기존의 고객들을 1차적인 마케팅 대상으로 삼으라는 내용에 많은 관심을 갖고 사부님 올려주신 글 열심히 탐독했습니다. 며칠전에도 고려대 대학원에서 MBA 과정을 하는 고객님으로 부터 기존고객을 1차적인 고객으로 삼고 경영하라는 좋은 조언을 들었습니다. 오늘도 샵에서 재미나는 샵으로 그리고 기존고객을 통한 고객 재창출에 매진하겠습니다. **합장**
신랑 친구중에 전국의 경영대학원 CEO과정 중 100곳을 졸업 하신 분이 신문에 실린 것을 보았습니다. 배운 것을 회고 하며 정리하여 책도 썼습니다. "부자와 성공의 지혜"라는 제목으로....아홉가지 실패의 이유 , 행복하기 위한 7가지습관, 포기 하지 말아야 할 때, 10분 성공법,성공하는 리더들의 공통점, 운 좋은 사람들의 공통점...등등 모두 사부님 의 말씀과 일맥상통하는 이야기가 너무 많음을 느꼈습니다. 죽을때 까지 교육과 공부가 중요하다는 것 느끼고 사부님께 열심히 배우고 행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합장 구입하여 읽어 보겠습니다.
*****합장*****처음 사회에 발 디디던 날,아버지께서 급여를 받은 세배의 일을 해야 한다는 소리 만큼 일 했습니다.덕분에 부지런한 사람이 되다보니 지금의 자리에 있습니다.덕분에 사부님을 만나고 고인물은 썩는다는 사부님의 말씀을 듣고 행한 덕분과 5분 수련까지....모든 것이 마음의 스승님이 계셔서 가능한 시간이기에 더욱 감사합니다^&^!!언제나 머물지 않는 사람이 되겠습니다!!대한민국 휴일 중 ``골기의 날``이 생길 수 있도록 5분 수련 더욱 열심히하며 정진 하겠습니다^&^!!특별한 삶을 살 수 있는 골기를 만들어 주신 사부님,감사합니다^&^!!!*****합장*****
사부님의 말씀대로 스승의날에 대학 은사님을 찾아뵐려고 교수님게 전화드렸더니, 그 날 학교에서 행사가 있으니 약손명가 회사 설명회를 간단히 준비해 오라하십니다..떨리지만 후배들을 성공의 길로 인도한다는 사명감으로 열심히 하고 오겠습니다...화이팅해주세요~ 사부님. 약손명가와 골기테라피의 가치를 후배들에게 확실히 인식시키고 오겠습니다~ㅎㅎ 저의 후배들이 약손명가에 들어와 함께 성공의 길로 성장할 수 있는 천금의 기회를 거머쥘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약손명가를 만나서 자랑스러운 딸이되고 또래 친구들보다 더 빨리 성공할수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맨날 늦게까지 일하고 교육한다며 저를 안타깝게 보던 친구들도 이제 저보고 대단하다며 부러워합니다 다른사람들이 더 부러워하는 삶을 살수 있을때까지 부족한점 조금씩 채워가며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부님 합장*****
합장! 저에게 무슨일해?하고 물으면 골기를 설명하고 약손명가를 설명해도 요약이 안되어 그런거있어! 하고 전달을 못했던 때가 생각납니다^^ 지금은 당연하죠^^ 귀와눈이 열리고 제가 특별한 일을 하는지도 압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행운아임에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수련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