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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서적은 = 정역!!!
* 상수<象數>의 개념파악만 잘하면 동양철학은 쉽사리
접근해 들어갈 수있다
동양철학은 서양철학과는 달라서 학자마다 언어개념이 서로
틀리거나 사상체계가 서로 틀리지 않다
동양철학은 성인들이 역사와 시대를 달리하여 완성시킨 일관적인 지적체계이다
즉 우리 민족의 정통왕조인 배달국 5대환웅 태우의 환웅의
12째 아드님이신 태호복희 성인이 태극과 팔괘를 처음 그으시고<우주창조의 섭리를 담은 하도를 팔괘로 정리하여 복희팔괘를 완성>함
문왕이 하의 마지막 폭군 걸 임금에게 유리옥중에 유페되어 팔괘를 연역하여 괘사를 풀이했고<문왕팔괘>
이것을 주공이 이어받아 육효의 효사를 풀이했으며 공자는
십익<十翼>주역의 제일 뒷편을 보면 단전 상하 상전 상하
계사전 상하 문언전 설괘전 서괘전 잡괘전등의 십익이
실려 있는데 이것은 주역을 달통한 공자가 역을 이해하기 쉽게 풀이해 놓은 해설문이다
또한 수운 최제우와 함께 연담 선생에게 동문수학한 김일부 선생은 복희팔괘와 문왕팔괘에 이어 정역팔괘를 완성시켜 역의 3단계적 완성원리에 종지부를 찍었다
즉 복희팔괘가 천지창조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면
문왕팔괘는 역사의 발전 단계인 인문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며 정역팔괘는 선후천의 교역<바뀌는>의 원리 담고 있는 것으로
팔괘의 向對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주역은 점서이며 삼라만상의 변화현상을 원리로서 나타낸다면 정역은 삼라만상이 어떻게 최종적으로 완성이 되느냐를
밝힌것이다
그리하여 우리는 역에도 삼수의 원리에 입각하여서
탄생- 발전- 완성이라는 삼단계의 과정을 거쳐서 비로소
역도 완성이 되는 것을 알 수 가 있다
복희팔괘<탄생>-문왕팔괘<발전>정역팔괘<완성>으로서 생장성으로 전개된다
그리하여 주역은 미완성의 현세의 발전과정 변화현상인
우주원리를 밝혀 놓았다면 정역은 이것을 최종적 완성의
결론을 지으며 우주의 시공이 바뀌고 역의 최종적 결론이라
할 수가 있는 인사 문제의 결론과 땅의 지축정립등을 밝혀 놓으므로서 <地道의 원리>
우주를 통치하시고 주재하시는 조화옹의 지상 강림을 우주원리로서 완벽하게 밝혀 놓았다
우주시공의< 달력>
생역=봄(탄생)366일 장역<여름>발전3651/4일 성역<가을>
정역인360일 로서 우주의 시공이 바뀌게 된다
그리하여 정역의 김일부선생은 지금의 365와 1/4일인 현재의 우주시공이 바뀌어 360일이 라는 시공으로 전격적인
우주환경으로 변하는 것이다
그래서 타원궤도를 돌므로 해서 윤달의 음력이라는 것이
생기며 정역의 정원궤도로 바뀌므로 해서 윤달은 없어지고
양력과 음력이 똑같아 지게 된다
밤하늘에는 항상 보름달만 뜨게 되는데 이것이 360일의
미완성의 선천하늘에서 완성의 후천하늘로 우주시공이 바뀌는 것을 우주원리로서 밝혀 놓은 것이 정역이다
이것을 전문용어 로서는 金火교역이라한다
그래서 하도와 낙서의 화의 방위와 금의 방위를 살펴보면
금화가 방위가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이다 <우주의 방위가 바뀜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이것을 이西南이교통이라한다 서쪽과 남쪽이 기운과
이치가 바뀌는 상을 드리워주고 있다
<하도와 낙서를 비교 검토할것>
불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