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최성은 입니다
오늘은 참으로 작업이 잘 안들어오는 글로우 플러그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위처럼 글로우 플러그의 단면을 절삭해
봅니다
이 예열 플러그는 포터 TCI엔진에 삽입되는
과열플러그로 지금까지는
몸체가 부러지는 사고를 겪어 보질 않았는데 닥치지 않은 일이라 우숩게
본게 화근이 되는군요
위처럼 가열 플러그가 위와 같이 피치부 위 몸체를
놓아두고 상부만
떨어져 나오는것도 있군요 이런일은 처음 당해
봅니다
위처럼 기존 커먼레일 방식으로 카운팅 하여 글로우
플러그의 삽입내부
피치부만 남기고 중심몸체를 절삭해 봅니다 절삭시는
무조건 절삭유를
주입하며 작업해야 공구를 오래 사용할수
있습니다
위의 홀은 예열 플러그의 카운팅 당한 흔적입니다 내부
피치부는 그대로
살아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위사진의 내경을 접사하여 확인해
봅니다
피치부의 나사산만이 남아 있군요
위처럼 글로우플러그의 피치부를 탭을 사용하여 원복해
봅니다
탈거시 거의 돌지않고 부러질경우 카운팅하면 이렇게
살릴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 드릴링시 무언가 폭 빠지는 느낌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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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보니 적욜촉이 연소실로 통해 밸브아래로 빠져
피스톤으로 삽입되
할수없이 헤드를 탈거해 봅니다
위는 터보인터쿨러 글로우 플러그 삽입홀(피치부)이며
아래는 연료 노즐
부분인데 헤드를 탈거하여 보니 연소실과 글로우
플러그와의 공간이
동일하며 작은 적열촉은 떼구루 굴러 피스톤으로 완행하게
되는군요
위처럼 연소실을 들어내고 확인해보니 연소실 공간에
두개의 홀중
작은홀이 예열플러그 홀이며 큰홀이 연료
노즐홀입니다
위처럼 위쪽에 플래시를 켜보고 확실하게 보일수 있도록
촬영해 봅니다
위처럼 만일 대비하는 차원에서 단단하게 비닐을 연료
노즐을 탈거하고
꾸겨 넣은후 예열플러그 카운팅을 한다면 또는 적열촉이
하강하지 않게
붙잡는 도구를 이용하여 작업하면 작업지연없이 간단히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정리합니다
예열플러그 부러짐 사고시 TCI엔진의 글로우 플러그를
카운터보어 사용하여
절삭시 절삭유는 필수이며 절삭전에 연료노즐을 탈거하고
노즐홀더에
글로우플러그 적열촉이 떨어져 도망가지 않게 단단히
비닐등으로 막아놓고
작업한다면 작업지연은 막을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010-8514-2102 최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