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CK MICE사업단, '튜터-튜티 만남'

동명대(총장 설동근)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단장 노태정) 중 융복합창조기반맞춤형 MICE인력양성사업단(단장 이정실)은 지난 11월 20일(목) 오후6시부터 2시간동안 대학본부 경영관 902호에서 부산지역 호텔 및 항공사, 여행사 등의 대표 및 실무자와 관광경영학과 재학생 30여명 튜터링 프로그램을 일환으로 튜터(기업체)와 튜티(학생)과의 만남을 가졌다.
융복합창조기반맞춤형MICE인력양성사업단은 MICE기업(호텔 항공사 여행사 등)과 사업단과 실질적 산학협력을 통해 유기적인 관계 유지 및 산학협력 체제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튜터와 튜티의 만남을 통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파악하고 취업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면담으로 각 업체의 특성과 취업을 위한 준비과정 등을 비롯한 산학실습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하계 및 동계 방학을 통한 산학실습과 장기 인턴십 과정 등 다양한 협력관계에 대한 논의도 했다.
MICE사업단이 시행중인 튜터링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교수의 멘토링 제도를 탈피해 MICE관련 산업체 인사와의 튜터(Tutor)를 지정해 진로 및 취업 등에 관한 조언 및 지도를 받는 프로그램으로 MICE관련 튜터 1명당 튜티 2~5명이 배정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감각을 익히고, 이론과 현장체험을 통해 통합적 사고발전을 꾀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뉴스인뉴스 기자 디지털미디어국 new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