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 감사의 글을 적어야할지 찾다가 오하이오방에 적습니다.
이승한 대표님 감사합니다.
이 일을 진행하면서 한번도 이승한 대표님을 뵌적이 없습니다만, 제가 믿은만큼 믿음으로 진행해 주시고,
일년만에 인터뷰날짜를 받을 수있도록 안으로 밖으로 챙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제 타임라인을 공개 하자면
노동청 접수 14년9월29일
우선일자 14년10월 3일
LC승인 15년 4월15일
I140접수 15년 5월29일
I140승인 15년 6월 1일
NVC로 서류 이관 15년 6월 7일
비자피 납부 15년 7월 6일
ds260 온라인 입력완료 15년 7월13일
ds260 증빙서류 발송 15년 7월13일
인터뷰 통보 15년 8월17일
인터뷰 날짜 15년 9월21일
중간중간 조급함에 이승한 대표께 보채는 메일도 많이 보내고, 볼멘 소리도 좀 하였습니다만 조급함과 다르게 아무 탈없이 진행이 되었네요.대표님게 보챈게 미안하게 생각 될 뿐입니다. (이해 하시지요? ㅎㅎ)
중간에 국무부 서버문제등이 없었으면 비숙련으로 신기록도 세울뻔 했습니다.
사실 저는 이민을 시작할 무렵 중국에서 살고있었습니다. 다른 많은 분들과 마찬가지로 자녀 교육과 내 미래 등등을 고려하여 미국이민을 시작하며 한국내에서가 아닌 중국에서 서류만 왔다갔다하며 진행이 가능한것인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이승한 대표와 전화통화를 통하여 많은 해외에 계신분들이 서류 접수 하고 계시니 안심하고 접수하시란말에 용기를 얻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성격도 급하지만, 어차피 믿기로한거 지역, 회사 수준등은 고려하지 않은채 가장 빨리 접수할수 있는 케이스로 접수하고싶다하니 그 당시 오하이오 케이스팜을 추천하셔서 아무 의심없이 그곳으로 접수했습니다.
저는 2004년경 ss이주공사를 통하여 숙련공이민을 추진하다가 아무런 설명도 듣지 못하고 케이스를 흐지부지 접어버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중국으로 일하러 가는바람에 자주 연락되지않고 환불을 요구해도 묵묵부답 회신없이 저는 또 중국에서 바쁜삶으로 그렇게 잊혀지고 말았었습니다.
그 당시 2004년경(정확한 년도는 기억나지 않습니다만) 미사모라는 카페가 생기며 이민피해 예방 전사라는 조금은 코믹한 주제로 카페가 운영되기 시작하였더랬습니다. 그때 두가지 기억이 남아 이민피해 예방이라는 임팩트있는 주제를 앞세우던 분이 하던 회사라면, ss이주공사처럼 무책임하게 일하지 않겠다는 막연한 믿음으로 다른회사는 알아보지도않은채 그렇게 해외에서 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될만할 일을 그렇게 쉽게 결정 하고 말았습니다.
중간중간 좀더 알아볼껄하는 조바심이 생기기도 하였으나, 그저 십년전의 기억으로 믿음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ㅎㅎ 인터뷰 날자를 받고보니, 참 여러가지 생각이 듭니다.
이민 프로세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래도 조금은 알기에 이렇게 비숙련으로 진행하면서 접수한지 일년도 안되서 인터뷰 날짜를 받은것이 정말 제가 운이 좋은 사람이라는생각도 들고, 믿고맏긴 케이스를 원만히 진행 해 주신 미사모 법인에도 감사드립니다.
저와 같이 진행하는 십여 세대에도 조망간 좋은 소식이 들릴것 같으네요.다들 260 접수하고 노심초사하고들 계십니다.
나머지일정도 잘 부탁 드리고, 미사모 법인 번창하세요.. 더불어 향후에도 저같은 이민 희망자들에게 좋은 안내자가 되길 바랍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축하드리고 남은 인터뷰 차질없이 잘 받으시기 바랄께요 ^^
감사합니다.
대단하시네요.
축하합니다.
제가 이민으로 기웃거리던 시절부터 현재까지 순위 무시하고 거의 최단기인것 같네요..ㅎㅎ
남은 일정도 순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어리둥절 합니다. ^^
축카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축하드립니다.
저도 미사모 통해서 비숙련 진행하려고 하는데 chitah님 글을 읽고 나니 용기가 나네요.
아무쪼록 남은 일정도 잘 마무리 지으시기를 바래요.
예 감사합니다. 에비앙님도 순조로운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초고속으로 진행되였네요.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운빨이 대단하신것
같네요
이민 운이 따라줘야
하더라구요
제가 생각하기엔
어느 업졔나 감사 다 걸리고
하니까
감사안걸린다는건 있을수
없으니까요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님 말씀대로 운이 아주 좋았습니다. 감사에 안걸린거부터 시작해서요.. 하지만 타임라인을 자세히 보시면, 노동허가 후 인민승인 신청, 비자피 납부 후 ds260신청 등등 기술적으로 한달이내로 진행이 되었다는것도 빠른 수속에 한몫하였습니다. 이에 아주 이주공사의 노력이 없었다고 보기 어렵지요.
님께서도 다른 이주공사 홈피도 많이 둘러 보시겠지만, 어떤사연인지 모르겠지만 노동허가 후 이민승인 신청(I140) 보통 3개월이 소요되고 그이상으로 질질끌다가 유효기간에 닥쳐서(6개월) 접수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운도 좋았지만 이주공사에서도 최대한 협력해주셨다고 판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축하드립니다. 저도 미사모 카페를 우연히 알고서도 주저하다가 지인께서 이용햇다던 거시기 회사로 추진하다가 감사에 최종 거절에 후회 막급입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앞으로 chitah님의 모든 일정이 만사형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
앞으로도 행운이 가득 하시길...
감사합니다. 막상 이렇게 되고 보니 어떻게 살지 또 걱정걱정이네요 ㅎㅎ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관심있어 가입했는데 행운만땅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려요^^좋은일만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승한대표 나갔나요?아직있나요?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정말 축하드려요~한편으로 부럽네용. 앞으로도 미국에서의 모든 일이 탄탄대로가 되시길..
감사합니다
정말 기적같네요.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chitah 님 쪽지 보냈습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140 급행이 3일만에 승인도 가능하군요..여튼 축하드립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예 대행을통해서 급행으로 칠십만원정도 준것같아요!
@KITTY 예 수속 중간에 한국으로 귀국하게되어 한국에서 인터뷰 했습니다
@chitah 혹시 어디에 중국무범죄기록 대행 하셨는지 알려 주실수 있나요?외교통상무 랑 영사관 인증 다 있어야 하나요?공안국에서 뽑은 서류 까지 있는거예요?...죄송해요..저도 처음이라서...
엄청 빠르네요 저도 저렇게 빨리 진행된다면 좋겠네요 축하합니다.
인터뷰후기는 없는건간요??..;;; 후기좀 올려주시지..;;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한데요~!
여기는 결과후기가 없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