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慶李)는신라 6촌설화를근저로 李족의 원류로 자임하는데 여기에 초기신라의 부족형성과정을 고찰함에 있어서 史實的인 문제가있다.
초기사로부족시기인 기원전5세기경부터..토착세력이 웅거,셔블근처 살았다.이시기가 소위 100--500호 미만의 씨족사회의
始源(6촌)이다후 사로에 1.주몽고구려(고조선)-비류백제-가야ㅡ아라가야칠토 (포상8국의首국)-셔블로 이어지는철기(쇠=자선)족이 來도 사로를지배했고,
또일계는 부여고조선(기마계)-동해안-셔블로유입 토착인 사로를지배했다
두系의유입족中 당시의 경주역(域)을 지배한족이
고구려-비류백제-가야(차현선이남)-칠원으로
래도한 이철(鐵)족이 사로의 지배족이되고
"셔블-서라벌-사로-쇠족이 중심이 된 부족연맹적 초기국가가 된것이다,
이 래도족은 기원전3세기경부터 철기가 보편화되고,
철기를 사용한 고조선후기,
주몽고구려에서 마한을 거쳐,신라로 전래된 철기족이다,
칠원일대 서남지역은 철(鐵)족의 集居(중간경유지)로
기원전 수세기부터 강성했다.
이철(鐵)족이 가야를거쳐 일본을 지배한것도 이시기다,
이가 기원前 3세기에서 後3세기의 신라형성기의 모습이다
이강력한"싀블족(자선족)은
6촌3부족(原始밝,석,쇠금족)등
당시의경주域과 신라지방의 諸족을 지배하고 王을옹립했으니.
초기는혁거,밝족이다
後 내물이후부터는 자성李족에 의해서만 옹립됬으니
"金(싀)쇠(선)족씨다
경李는 원래급량의 원시촌의土着족이고,원래는 밝족계이다,
알평이수장이였으나.셔블李族에 흡수되어
(셔블李족이 6족을통합한 후2세기경에)이르렀고 ,
그래서 後경주李는 시조를신라末
소판을歷한이거명(李居明)을 1세조로한다.
(또한6촌의설화는 왕건에의해 3국이통일된뒤에 김부식이
고려때쓴것으로 그내용은 최초부터
6촌이 이,정,손,최,배,설,이라는 성씨가 아니라
후대에 붙여진 성호 임을밝히고있고,
그리고,통일신라-고려왕계를이어가는 귀순부족에대한
호의적입장에서 다루었슴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그러나 우리칠원"자선李족은
초기사로(奈勿왕)내사령이자성(李自成)을 시조로
세계(世系)하니.자宣은
신라초기인 1-5세기까지
우리 이족의 군장인물=장호(長號),
족호(族號)이고,
수족장의 호칭이고,
비로서 자성시조님이 쇠씨,내물왕을 옹립한후
신라왕계의 족장지위로서 이사군,內史令으로 불러졋으니 ,
우리 선족 자선족이 신라李족의원류(源流)라할수있다.
그런데 자선李족이 諸족의지배족이 된뒤,
밝족系와셕,금系와 연립구도下에서, 왕을 옹립하였으나,
셔블 이자성족이 부족사회를 장악하였음으로,
마침내 같은셔블족인 宣족계 알지의 손인 내물을 추대하니 내물왕이다,,,,
자성님은 이후실성과 눌지와사이 내물의 직계인 눌지를 도와
왕옹립을위해 사령으로=의장으로 싸웠으나
실성의 지지자에 의하여 화를 당한뒤.
실성이 죽고 다시 눌지를 자성의 아들들이 옹립함으로
칠원 일대를 식읍으로 하사를 받는다
실성은 내물의 아버지와 형제의 아들로 종질의 관계이다.
눌지가 왕으로 복귀한뒤에.이후 신라왕조는
내내 이 혈계에 의하여
왕통을 이은다.
이系가 신라말까지 왕계를 세습한것이다,
成 李족계는 비로소 삼국을 통일하고,천년역사를 이어왔다
그러나밝족계의 귀족들과,
경순왕이 왕건에 적극귀부하고,
알평계李족(토착족)등 지방의호족들은 앞장서서 손국했을때
자선系인 우리 칠원선족만은 유독항전,
끝까지 항복을 거부하니,
스스로 신라를 이끈選族이기때문이다.
마의태자와 칠원만이 그러한것이다.
여기서 우린 경주알평李족과 다르다.
알평의 이족은,
원래 박족계의 사람들이라,
오늘날의 경주이씨 종보에서도 "
알평이족이 6촌의 의장으로서 박혁거세를 왕으로 추대했다고 한다,
경이시조가 거明이니,
아름에 명을사용한것으로 보아 박족계임에 틀림없다.
선이족은 선,석,품등을사용했다
고려왕건, 광종等이 전쟁에 패하여 살아남은
칠원선족을 淮安으로강제이주시키고,강계했으나 ,
그들은 항시 우리李족을 두려워했고 우리文明을우러러보았다.
그後 담로(실권을 장악한 재신)한
재신들이 민망(미안하고 부끄럽게)여겨 지위를昇階시켰다
.吾宗이 선족이요 부러운文明족이였기 때문이다.
시조자성(自成)의전 후예(前,後裔)는
대대로 신라서남부의 호족세력이였고 후 칠원백(伯0을 세습했다는것도 전기의 理由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