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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일류기업 ---대우조선해양
1973년 삽질을 하여 1981년 완공을 한 이후로 우리나라 주 동력산업으로 우뚝 쏫아 있다. 현재 포스코가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은 세계 조선업체에서 삼성중공업과 2·3위를 다투는 건실한 기업이다. 사실 1994년 이후 현대중공업의 노사 밀착경영 전 까지만 해도 대우조선해양은 현대중공업과 어깨를 나란히 했었을 정도. 그런데 IMF 외환위기로 금융권에 시중자금이 경색되면서 대우그룹의 부도로 이어졌고 덕분에 대우조선해양도 흑자부도라는 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이하게 됐다. 1997년 발생된 IMF 외환위기도 조선·철강업종에서 시작해 국가부도 직전까지 갔다는 점에서 포스코의 대우조선해양 인수는 한국경제의 암울한 상황을 모두 종료하는 마침표로 작용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아뭏든 국가적으로 암울하고 거제에는 공장하나 없이 농사를 지어 식생활을 해결하고 고기 몇마리 잡아 생계를 유지하던 시절, 하늘에서 큰 기업이 하나 떨어졌다.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 거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 중의 하나이다. 2020년 조선 위기가 온다고 하지만 잘 극복하리라 믿는다. 우리 거제시민은 대우조선해양의 무궁한 발전을 빌 뿐이다. ==대우조선해양 방문은 총무과에 연락하면 언제던 방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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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리깊은 조선역사를 지닌 유럽, 세계 경제의 거대한 축을 이루는 미주 등 세계 조선시장에서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선박들은 ‘최고 품질의 배’로 각광 받습니다. 대우조선해양에서 대형 해양플랜트를 건조해 본 오일메이저들은 그 기술 수준과 납기준수,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대우조선해양 사람들의 성실한 땀방울에 크게 만족하며 단골고객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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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
대우조선해양주식회사 | |
창립일 |
1973년 10월 11일 | |
대표이사 |
남상태 南相兌,·Sang-Tae Nam | |
소재지 |
본사 |
서울특별시 중구 다동 85번지 |
조선소 |
경상남도 거제시 아주동 1번지 | |
자회사 |
대우망갈리아조선소(DMHI, 루마니아) | |
매출액 |
9조9040억원 목표(2008년) | |
야드 |
400만 (4 million ) | |
인력 |
28,000여명(협력사 포함) | |
생산능력 |
일반상선 |
연간 50척 |
특수선박 |
연간 10척 | |
육해상플랜트 |
30 - 40기 | |
주요생산품 |
상 선 |
유조선, 컨테이너선, 살물선, 광탄운반선, LNG선, LPG선, 자동차운반선, |
플랜트 |
해상 원유 및 천연가스 개발용 고정식 플랫폼, 시추선(RIG), FPSO/FPU, 화학플랜트, 해수 | |
특수선 |
잠수함, 구축함, 전투함, 잠수구난함, 심해잠수정(AUV) 및 기타선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