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협의회 제29회 정기총회
회장 이정재 장로
수석부회장 이경준 장로
총무 조환수 집사
주일학교연합회호남협의회는 제29회 정기총회를 8월 20일(토) 오전 11시 전주 송천서부교회(서현수 목사)에서 열고 임원을 회장 이정재 장로(송촌서부교회), 수석부회장 이경준 장로(함평감람교회), 총무 조환수 집사(김제상궐교회)를 선출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총78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정기총회에서 새롭게 선출된 임원은 명예회장 이남준 집사(지산교회). 회장 이정재 장로(송촌서부교회). 수석부회장 이경준 장로(함평감람교회). 부회장 최경석 집사(우리목포교회), 문성일 장로(봉동율소교회), 전기두 장로(예손교회), 이선희 장로(동부교회), 김방훈 집사(광주동명교회). 총무 조환수 집사(김제상궐교회). 서기 유광식 집사(진안읍교회). 부서기 조병식 장로(주원장로교회). 회계 윤상규 장로(함광교회). 부회계 박천석 장로(세광교회). 회의록서기 김근택 장로(광주산돌교회). 부회의록서기 하태묵 장로(들꽃교회). 감사 최규상 장로(송정중앙교회), 김삼주 장로(선교교회), 정종식 장로(구로중앙교회)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다섯 번째로 실시한 성경골든벨 대회, 지역간담회 개최(전남, 전북 동부, 서부), 특히 2016년에는 처음으로 미자립교회 연합 여름성경캠프를 개최해 4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 성경학교에 참여한 어린이들을 위해 송정중앙교회 마당에 60개의 천막을 친 광경은 호남협의회만의 자랑으로 남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지난 28회도 회장 이남준 집사의 리더로 소속 지 노회들의 행사와 요청에 발 빠르게 대응해 왔다. 또 전국주교 전국대회와 같은 여러 행사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각 권역별 협의회 간 교류도 활발하게 해 오고 있다.
한편 제1부 예배는 제28회 회장 이남준 집사의 사회로 기도는 조중길 장로, 성경봉독은 부총무 윤상현 장로, 설교는 서현수 목사가 전했다(사명대로 삽시다, 딤후4:1-8절). 이어 격려사는 부총회장 신신우 장로와 수도권협의회 회장 양우식 장로, 축사는 대경협의회 회장 이재우 장로 그리고 환영사는 서전주주교 회장 채화석 집사가 참석자들을 반겼다.
이임하는 제28회 회장 이남준 회장은 “부족한 것이 많았지만 열심히 노력했다. 하나님의 은혜로 한 회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제29회 회장 이정재 장로는 “개인적으로는 이 일을 감당하기가 다소 버거울 수도 있다 하지만 각 지역의 임, 역원들이 힘을 합해 주시고 하나님이 함께 해 주신다면 무엇이든지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더욱 힘써 기도하고 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