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른터맑은의정부21실천협의회 주최! 의정부시, 의정부시의회, 의정부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제8회의정부시 어린이환경사생대회'가 5월23일 의정부 직동수련원에서 개최되었다.
신록이 우거진 직동근린공원에서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열린 어린이환경사생대회는 관내 유아및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지구온난화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주고 이를 환경보호로 이어갈 수 있는 인식을 심어주기 열리는사생대회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환경사생대회에 출품된 작품들은 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총365점의 작품을 선발하여 의정부시장상, 의정부시의회의장상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 날 대회장을 찾은 의정부시 안병용시장은 사생대회에 참가한 어린이와 가족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격려를 해 주었고 홍문종국회의원, 권재형시의원, 임호석시의원등 관내 지역인사들이 대회장을 돌며 지역 어린이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과 표현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오전 10시부터 접수를 시작하여 오후3시까지 진행된 '제8회 의정부시 어린이환경사생대회'는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와 그 가족들 1,000여명이 직동공원을 오색빛깔로 물들이며 지구의 환경을 생각하며 아름다운 하루를 보냈다. 특히 이번대회를 준비한 의정부 기후환경네트워크는 환경을 생각하며 즐길 수 있는 폐현수막 가방 & 제기만들기, 환경뺏지만들기, 북극곰과 사진찍기, 책갈피 만들기, 환경블루마블게임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은 물론 EM활성액, 참가기념품등 푸짐한 선물을 준비하여 참가자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환경사생대회를 통해 시민들에게는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제고의 기회가 되었으며 어린이를 중심으로 온가족이 즐거운 체험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의정부시 어머니기자단 유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