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화면에서 품목을 입력하였으나 "품목은 최소 한 건 이상 입력"하라는 메시지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경우 (발급 버튼이 안보이거나 전자세금계산서 서식이 비정상적인 경우)
♦ 인증서 로그인 버튼이나 메뉴를 클릭하면 오류 발생하는 경우 등 - "HTTP 404 오류", "통합인증(SSO) 오류", "페이지 만료 또는 찾을 수 없습니다.", "납세자통합관리번호가 없습니다." 메시지 - 민원증명 발급 시 화면이 멈추는 현상, 특정 화면에서 정상 작동되지 않는 현상
( 조치내용 : 웹브라우저 >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www.hometax.go.kr삭제 그리고 [도구] 매뉴 > 인터넷옵션 > 검색기록의 [설정] 에서 "페이지를 열 때 마다" 선택)
2. 웹브라우저(익스플러)의 [도구] 매뉴 > 인터넷옵션 > 검색기록의 [삭제] 에서 모두 선택하여 삭제 [도구] 메뉴 > 인터넷옵션 > [보안] 수준을 "보통"으로 설정 [도구] 매뉴 > 인터넷옵션 > [고급] 수준을 [원래대로]로 설정 3. 홈택스 홈페이지 화면 하단의 [통합설치프로그램] 클릭하여 '필수' 프로그램을 각각 다운로드하여 재설치 4. 윈도우 10 버전이나 가상환경(VDI, VM Ware, 가상터미널, 매킨토시 키보드 등)에서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등이 정상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홈택스 로그인 화면에서 [ ] PC 방화벽 프로그램 이용 [ ]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이용 의 체크하지 않은 상태에서 [적용] 클릭
5. 4번이 아닌 경우에는 1, 2, 3번에 따라 조치한 후 익스플러 종료 또는 PC 재부팅하여 이용
> 그래도, 정상으로 서비스 되지 않는 경우 (http 404 오류 등)에는 웹브라우저의 [도구] 메뉴 > [호환성보기 설정]에서 hometax.go.kr 추가한 후 익스플러 종료. 그리고, PC의 날짜가 오늘로 되어 있는지 확인.
⇒ 홈택스 이용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인터넷 상담 수요가 많아 상담/답변이 지연될 수 있으니 가급적 홈택스 초기화면의공지사항, 통합검색을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