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하게 1994년 사계단법이론을 처음 접하게되었다.
당시 나름 궁구한 결과 1995년 부산 사주 명리 학자들 모임에서 살짝 선을 보인 적이있는데 그다지 호응을 얻는바가 없었다. 이후 1997년에 역학인들 상대 강의하는 과정에서 다시 그 이론을 소개했더니 그 때는 어느 정도 호응이 좋았던 것 같다. 아마도 그 호응도는 그 이론에 대한 나의 깨닭음의 깊이와 정비례한 것 같다. 물론 인연법 강의도 함께 했었기에 그 호응도가 높았는지 모르겠다. 이후 2000년대 초반에 들어 이 곳 부산경남 사주모임에서 또다시 위 이론을 소개했지만, 워낙 빠르게 요점만 언급한 탓인지 별반응이 없어 지지부진하게 끝나버렸다.
또 다시 6년의 세월이 흘러, 2006년 말 경 서울의 지인으로 부터 낙화이론, 낙화비법이 고수들 사이에 전하고 있다는 소문이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서울에서 전한다는 낙화이론, 낙화비법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였다. 더우기 그 소문은 나의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그러던 차에 지인으로 부터 서울에 전하고 있다는 낙화이론을 살짝 엿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그 순간 깜짝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서울에서 전하는 그 낙화이론이라는 것은 바로 1994년 경 입수한 박일우 선생님의 사계단법이론의 그 일부이지 않는가...바로 그 사계단법 이론의 일부이론을 추출하여 낙화이론,낙화비법,명반오진법,명반법,일진내정법,내정법 등의 명칭하에 알려지고 있는것이었다. 아주 오랜세월 묻혀있다가 서서히 꿈틀거리고 있는 것이었다.
좋은 내용을 보다 쉽게 많은 역술인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라는 나의 조그마한 소망의 결실로서, 2007년 2월 경 부터 사계단법 이론을 소수가 아닌 대중에게 알리기 시작하여 약 2년간 걸쳐 사계단법이론 알려왔다. 내가 처음 이 이론을 접한 후 대중에게 알리기는 13년이라는 세월이 걸린 것이다. 그러나 그 강의는 불과 약 2년만에 그 막을 내리게되었다.
2년에 걸쳐 공개한 내용은 전체이론의 45%에 지나지 않는다. 아직도 공개하지 못한 이론은 55%에 이르고 있다. 공개를 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주변 여건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공개하지 못한 것일 뿐이다.
아쉬운점은 그 이론이 단순한 내정법(래정법)이 아님에도 내정법으로 알려진 것이 아쉽다. 사주학의 새로운 장르로 이해되어야 할 것인데... 아마도 학인들 사이에 그 일부 이론이 전하게되면서 내정법으로만 오해된 것 같다. 사실, 사계단법이론 속에 낙화론이 등장하는데 그 낙화론이 내의(來意) 즉, 내정법의 기능을 한다.
지금 전국에 나의 1일 특강 동영상이 돌고있다는 소문을 들었다. 그것은 2년 동안의 강의 중 1일특강에 지나지 않는 내용들이다. 그러니 그 1일 특강을 그 이론의 전부라고 생각하면 정말 곤란하다. 학인들의 부단한 노력을 기대한다.
어떤자는 이러한 이론의 출현에 대하여, 시기 질투를 앞세워 온갖 폄하성 발언을 서슴치 않는다고 한다. (그러면서도 일부는 어떻게든 본인의 일부 동영상과 인터넷 자료 등을 모니터링한다고한다)
대응할 일고의 가치없어 일체의 대응은 않는다.
전국의 몇몇 술사들.... 뒤에 숨어서 이렇쿵 저렇쿵 하지 말라. 모르면 배워라. 그러고도 비판점이 있다면 나를 찾아와라. 아마도 그대들이 잘못 이해하는 것이 다수일 것이다. 그대들이 무지한 탓에 무작정 비판해서야 되겠는가.......
나 이제 대중에 나서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나를 찾아오는 이 조차 물리지는 않는다. 개인적으로 찾아오면 기꺼이 맞아줄 것이다.
그리고, 1일 특강한 내용들의 써머리가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것도 보았는데, 누가 작성했는지 정리를 참 잘했던 것 같더라. 그 내용만이라도 열심히 익혀서 널리 세상을 이롭게하라. 난, 모든 이에게 아낌없이 설명하고 전해줄 용의가 있는 사람이다.
조건은 있다.
첫째, 악용하지 말고, 선용하면서 홍익인간하라.
둘째, 처음 그 이론을 전하신 박일우 선생님께 존경과 감사한 마음을 가져달라.
세째, 혹세무민하지 마라. 양심껏 사용해달라.
더 이상 조건은 없다. 좋은 이론이 세상밖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니 이보다 좋은 일이 더 있으랴... 난 지금도 박일우 선생님의 노고에 찬사를 아끼지 않으며 그리고 그간 나로 하여금 위 이론을 전할 수 있도록 강의장 마련을 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이 세상, 본시 나의것은 아무것도 없더라.
빈 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돌아갈터이니, 착을 버려라.
남을 해하지 말라. 반드시 업이되어 되돌아 올 것이니, 이것이 하늘의 법이니라..
2009. 11. 29. 설진관 쓰다.
첫댓글 선생님 말씀 명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 글귀가 가슴에 와닿는군요. 말씀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가슴에 담습니다....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가장 중요한 말씀이군요 ^^ 악용하거나 타인을 낙인찍거나 해서는 안되면 좋은 의도로 쓰는게 가장 중요한듯합니다. 파급효과야 어찌될지 모르지만 ... 말을 하거나 표현할때 그때의 마음자세가 가장 중요한게 아닌가 ... 뭐이런생각 ...^^ 감사합니다.
박일우선생님의 명반법..사계답법..근묘화실
근묘화실...뿌리에서 싹이나오고 꽃이피어 열매를 맺는다 라고 책에 되어있습니다.
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근은 원인입니다. 묘 원인의 갈래 화 어려움 실 문제라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근묘화실의 개념을 파악했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훌륭하시네요! 제자가 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그렇지요 뒤에서 남을 비방한다는것은 치졸한 행위 입니다
멋지군요 정면에서 승부하자 ..... 통쾌합니다 !!
저도 경이로운 학문에 인연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낙화이론의 일부를 가지고 있지만 도저히 이해가 안 가길래 그냥 놔두고 있습니다.
1일 특강내용인 것을 모르고....그것이 전부인줄로 알았지요. 감사합니다^^
몇달전부터 알기 시작하여 공부한 이론인데, 이에 관한 전체적인 그림과 역사를 듣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계단법 넘 좋은것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새롭게 많은걸 알게 되는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갑니다.
열공^^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_()_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호 세상에 이런 일이....ㅎㅎㅎ
늦게 시작하여 마음이 급해서 다음 글로 넘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