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1일 새롭게 출시된 올 뉴 크루즈 디젤
프리미엄 디젤의 완벽한 퍼포먼스, 쉐보레 올 뉴 크루즈 디젤
올해 초 공개된 올 뉴 크루즈 모델은 준중형차의 편견을 깬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였는데요. 이번 올 뉴 크루즈 디젤 모델은 파워풀한 디젤 엔진으로 그 매력을 더했습니다. 디젤 엔진과 더불어 또 어떤 매력이 더해졌는지 알아볼까요?
[사진 출처 : 한국지엠]
1. 완벽한 퍼포먼스, 친환경 1.6리터 프리미엄 디젤 엔진!
올 뉴 크루즈 디젤에는 1.6리터 CDTi 엔진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해당 엔진은 GM 에코텍(ECOTEC) 엔진 라인업의 최신 모델로 유럽에 위치한 GM 디젤 프로덕트 센터가 개발을 주도했으며, 무려 2만 4천 시간이상의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총 700만Km가 넘는 실주행 테스트를 통해서 내구성과 효율 측면에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도록 설계된 엔진입니다.
[사진 출처 : 한국지엠]
최고 출력 134마력, 동급 최고 수준인 32.6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여 역동적이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거기다 견고하고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차체 경량화에도 큰 역할을 한 동시에, 탁월한 내구성과 정숙성으로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Whisper Diesel(속삭이는 디젤)"이란 닉네임까지 받았다고 하니 얼마나 조용한 차량인지 알 수 있겠죠?
2. 프리미엄 주행감각, 3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파워 스티어링
단지 강력한 퍼포먼스에서 만족한다면 쉐보레 올 뉴 크루즈가 아니겠죠? 이번 올 뉴 크루즈 디젤 모델은 3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동급 유일 랙타입 프리미엄 전자식 차속 감응 파워 스티어링(R-EPS)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운전자가 원하는 민첩하고 정확한 변속과 조향 성능을 선사하여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주행감각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한국지엠]
최신 3세대 6단 자동변속기의 매력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변속기 내부 효율도 기존 모델 대비 20% 개선되고 기어비 최적화를 통해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가속성능까지 대폭 향상시켰는데요. 주행 여건을 가리지 않는 높은 수준의 실주행 연비까지, 주행의 재미와 경제성을 동시에 만족시켰습니다.
3. 경제성까지 한번에, 전 모델 STOP&START 기본 탑재!
올 뉴 크루즈 디젤 모델은 강력한 엔진과 고효율의 변속기가 조합되어 높은 수준의 공인연비까지 기대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전 모델 STOP&START 기본 탑재로 연료 효율을 극대화하였으며, 기존 대비 27% 향상된 차체 강성과 110kg 경량화를 동시에 이뤄낸 새로운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복합연비 16.0km/L에 이르는 공인연비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출처 : 한국지엠]
이 외에도 실내 공기의 순환을 돕는 뒷좌석 에어덕트와 겨울철 동승자의 편의를 위한 2열 열선 시트를 신규 적용하여 운전자를 비롯한 탑승자 모두에게 보다 편리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준중형차에 대한 새로운 기준, 올 뉴 크루즈 디젤
오늘은 새롭게 출시된 올 뉴 크루즈 디젤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강력한 엔진과 다양한 신규 사양을 보니 빨리 실제로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더 간절해지네요. 디젤 엔진으로 새롭게 다가온 올 뉴 크루즈, 아마 준중형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 같은데요.
출처: http://blog.gm-korea.co.kr/5953?category=254517Viewer [한국지엠 톡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