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아빠! 어디가?'는 김성주·윤민수 등 유명인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여행을 떠난 에피소드를 담아낸 프로그램이다. 귀여운 아이의 말투와 행동, 아버지의 자식에 대한 사랑에 많은 시청자가 울고 웃으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중 '캠핑 편'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 도시에서 태어나고 자란 아이에게 자연을 느끼게끔 해주자는 취지에서 제작되어 화제를 낳았다. 이렇듯 최근 가족과의 여행이나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캠핑 업계의 발 빠른 움직임이 눈에 띈다. 다양하고 실용적인 제품을 내놓으며 캠핑족의 시선을 끌고 있기 때문이다.
◆캠핑장의 작은 보금자리 '텐트'
-
- 사진=사진=(좌)콜맨 '웨더마스터브리드돔'/(우)탑앤탑 '경질 코펠'
추위를 막아주고 아담한 보금자리를 만들어주는 텐트는 캠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콜맨(Colman)'에서 제작한 '웨더마스터브리돔III 300'은 4~6인용 돔 텐트다. 마스터 시리즈는 콜맨의 최고사양 라인으로 전실에 바이저폴을 사용해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이너 텐트의 입구 앞·뒤 두 군데를 D형으로 만들어 출입을 수월하게 돕고, 텐트 전면에 덮개를 설치하면 더욱 넓은 전실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마운틴이큅먼트(Mountain Equipment)'의 '바빌론텐트'는 야외 캠핑 시 안락한 공간을 제공하는 7~8인용 텐트다. 성인 4~5명이 대형 배낭과 짐을 내부에 놓고도 편안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사이즈로, 플라이는 발수 가공(내수압 3,000mm)으로 처리해 물의 침투를 방지하며 심테이핑 처리가 되어 방수력이 우수하다. 가족 캠핑 시 전용 텐트를 사용하기 좋으며 1인용 텐트·5~6인용 텐트·비박용 텐트·투룸 텐트·거실형 텐트·돔형 텐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크기와 모양, 활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집에서 먹던 음식과는 달라! 캠핑장에서 맛보는 '나만의 요리'
가족·친구·동료와 함께 캠핑장에서 만들어 먹는 음식은 집이나 식당에서 먹는 음식에서 느낄 수 없는 색다른 맛이 있다.
'탑앤탑(Top&Top)'에서 출시한 '고급경질코펠'은 5~6인 식사에 필요한 프라이팬과 코펠·채반·접시·그릇·국자 등 다양한 용품이 포함되어 있다. 순도 99%의 최고급 알루니늄 재질에 우수한 경질 피막 코팅(Hard Anodizing Coating)을 하여 내식성, 내마모성이 우수하다. 또한 열전도율이 높아 조리 시 효율이 높고 삼중 코팅이 되어 있어 음식이 잘 눌어붙지 않는다.
'트란지아(Trangia)' '25-4HA/GB 스톰쿡셋'은 전용 버너까지 포함 된 3~4인용 제품이다. 알루미늄 주전자와 소스팬·윈드쉴드·논스틱 프라이팬 등이 세트로 구성되어있다. 심한 폭풍우에도 견딜 수 있는 트란지아 스토브의 핵심인 '윈드쉴드(아래위 바람막이)'가 포함되어 강한 바람이 불더라도 조리할 수 있다. 윈드쉴드 표면은 하드 아노다이징 처리를 하여 내마모성·내식성이 우수하고 모든 구성품을 윈드쉴드 내부에 수납할 수 있어 휴대하기 좋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꿈꾼다면? '화로'와 '랜턴'을 잊지 말자
-
- 사진=(좌)스노우피크 '화로L'/(우)코베아 '뽀로로침낭'
캠핑장에서 별이 쏟아져 내릴 것 같은 밤하늘을 보고 있자면 근심·걱정이 모두 사라질 것 같다. 이러한 낭만적인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해 줄 아이템은 바로 '모닥불'이다.
'스노우 피크(Snow peak)' 제품인 '화로L (ST-032)'은 단단한 스텐레스로 만들어지고 가벼움까지 더해 휴대용으로 제격이다. 7~8인 정도가 둥그렇게 둘러앉아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고, 원터치 방식으로 쉽게 개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텐트 앞에서 밝은 빛을 내주는 랜턴 또한 캠핑장의 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아이템이다. '락마스터(ROCK master)'의 '루시르 랜턴'은 최대밝기 300 lux 의 캠핑용 제품이다. 액화 부탄가스를 연료로 하여 사용이 간편하며, 반사 갓이 포함되어 있어 좀 더 넓은 부위를 밝게 비출 수 있다.
◆아이에게도 편안한 휴식을… '암체어'와 '침낭'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이라면 아이를 위한 맞춤형 제품을 빼놓을 수 없다. 아이의 체형을 고려하여 제작하고 캐릭터를 사용한 제품이 출시되면서 부모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코베아(KOVEA)'에서 출시한 어린이용 '뽀로로 암체어'는 초통령으로 불리는 캐릭터 '뽀로로'가 인쇄되어 있어 아이에게 인기 만점이다. 귀엽고 깜찍한 디자인이 장점이며, 팔걸이에 컵 홀더가 장착되어 쏟기 쉬운 음료를 보관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뽀로로 침낭'은 넓게 펼치면 담요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침낭 내부에 포켓을 마련해 핸드폰 등 작은 소지품을 보관하기 쉬워 실용적이다. 귀여운 수납가방이 포함되어 있어 아이가 직접 메고 다닐 수 있다.
◆아늑한 텐트에서 즐기는 커피와 와인
-
야외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은 추위를 사르르 녹여주고 여유를 느끼게 해 준다. 캠핑장에서 마시는 달달한 믹스커피도 좋지만 원두커피 마니아라면 여기를 주목해 보자.
'에스빗(Esbit) 아웃도어 커피메이커'는 4g 고체연료 2개 또는 14g 고체연료 반 조각을 이용해서 직접 끓이는 방식의 진공 여과 식 제품이다. 스텐리스 스틸로 제작해 내구성이 좋고 세척이 쉬우며 반영구적인 커피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맛있는 바비큐와 함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와인을 위한 제품도 눈에 띈다. 깨지기 쉬운 와인잔을 캠핑장까지 챙겨가기 쉽지 않은 캠핑족을 위한 'GSI 와인 글라스'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위생적이고 휴대가 편리하다. 글라스 중간 부분을 분리해 작은 크기로 보관할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