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면 다 사람이냐!
사람이 사람다운 사람의 행실을 못 할 진대
이는 사람이면서도 사람이 아니니라!!
男似靑山...산이푸르면 남자가 깨끗하고
女如淸水...물이맑으면 여자가 게끗하다
☞산 행 코 스 : 들머리(경기도양평군지평면/옥현2리버스정류장/하우고개)~263m봉~빌고개~칠보산갈림봉~
칠보산~칠보산갈림봉~더높은봉~고길고개~357m봉~추웁산~37번도로합류~양평한옥마을~
개군산~차도로합류~서강2리마을회관~석장1리마을회관~
날머리(경기도양평군개군면앙덕리/남한강/흑천합수점/석장1리마을버스정류장)
날 씨 : 전날 내린비때문인지 오전내내 겁나게 습하더니만 오후들어 볕드니 땀이 너무 많이 나네....
지난주보다는 기온이 다소 내려간 날씬데.............
지난구간때에도 하우고개 도착전에 군부대 철망울타리를 따라 왔었는데
이번 마지막 구간에는 군부대 철망울타리를 두군데나 지난다.
동안 지맥산행을 하면서 군부대철망옆을 지나면서 군인아저씨들과 실랑이도 해 봤고.....
경찰이 출동하여 주민증조회도 당해 봤지만 이번처럼 카메라와 전화기를 검사당해본 것은 처음 인 것 같다.먼저 댕겨오신분들의 산행기를 보니 군시설보호를 위해 카메라를 검사한다는 내용을 봐 온터.....
추읍산을 지나 약2.1Km지점부터 군부대 철망 울타가 시작되어 약1.6Km정도의 거리가 장고개에 거의 도착해서야 끝난다.
장고개를 약200여미터를 남기고 열심히 내려오는데 까까머리 병사 두명이 컥컥대며 나를 향해 걸어 올라오고 있다.드뎌 올것이 왔구나 하는생각에 걸음을 멈추니 다짜고짜 카메라를 달라고하더니만 검색을 하기 시작한다.다행히 본인은 선답자분들의 경험담을 보고 혹시나하는 마음에 아예철망울타리 조차도 사진에 담지 않았었다.사진이 한 장도 없으니 의심이 가는지 전화기도 보자고하네...허참~~·
그래~~~니들 맘대로 다~~봐라.요즘 신대에 그렇게 카메라를 검사하는게 무슨 큰 의미가 있는지 생각도 해 본다.
나 때문에 괜히 휴일에 편히 쉬지도 못하고 쫓아온 병사에거 미안해서 줄 것은 없고 사탕과 초콜릿 두개씩 집어주고 그 친구들 뒤를 따라 장고까지 무사히 내려 간다.본인이 준 초콜릿과 사탕이니 PX것보다는 더 맛있것제ㅎㅎ우리때와는 다를려나???
그렇게 무사히 첫 번째 군부대철망울타리를 통과하여 37번도로에 도착하여 양평한옥마을이라는 새로 조성된 한옥마을에 도착해서 보니 본인이 트랙을 다운받아 간 것은 한옥들이 들어서기전에 갔다 온것인지 트랙이 도무지 맞지를 않다.이리 저리 왔다리 갔다리 몇 번 헤매다 다시“양평한옥마을”이라는 표지석이 있는곳으로 가서 본인이 가야 할 방향을 살피니 트랙이 가라고 하는곳은 집들이 들어 서 있어서 길이 끊긴 상태고....하여 집이 들어서지 않은 목재를 임시보관하며 작업장으로 이용하고있는 그늘막 하우스쪽으로 가서 뒤쪽으로 진행하니 길이 열리고 개군산에 오르는 길과 합류하게 된다.
개군산에서 잠시 한숨돌리고 약950여미터 정도 진행하니 또 다른 군부대철망 울타리를 만나게 된다.
이번에는 또 카메라검사를 당하도라도 철망을 몆장 사진에 담아 본다.다행히 이곳에서는 카메라 검사를 하지 않아 무사히 차량이 다니는 도로에 내려서게 된다.휴~~오늘하루에만 군부데 철망울타리를 3곳을 만났네....
현덕교와 남한강/흑천강이 만나는 합수점을 찍고 되돌아 나와 어느 방향으로 가야할까 잠시 망설이다
합수점에 올때 지나온 석장1리버스정류장방향으로 발걸을을 옮긴다.본인이 사전에 교통에 대해 공부한바로는 석장1리버스정정류장에서 양평터미널방면행버스가 19시30분에 양평터미널을 출발하여 종점까지 갔다 되돌아 오면 이곳 석장1리버스정정류장 20시쯤에 도착 한걸로 알고 있었다.
산행을 모두 마치고 석장1리버스정정류장에 도착하니 이제 18시46분이네....
가방을 정리하고 옷을 대강 추스르고 나니 19시정도 되는데.....이쯤되니 날도 해가지고 어둑해질 무렴이되네....아직한시간을 더 기다려야 하는데...버스를 타면 약15분정도면 양평에 도착하는걸로 알고 있는데.....택시를 부를까 아니면 바쁠 것도 없는데 버스를 기다렸다 타고 갈까?생각이 많아 진다.
15분정도버스를 타기위해 한시간을 기다린다는 것이 시간낭비인 것 같아서 더 어두워지기 전에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히치를 시도해 보기로 한다.
지나는승용차에 몇 번 손을 들어 봤지만 멋지게 퇴짜를 맞고...포기를할까 생각했다가 석장리쪽에서 푸른색 1톤트럭 한대가 나오길래 손을 드니 아직은 젊은 부부가 탄차였는데 차를 세워주시길래 사정얘기를하니 본인들은 양평은 안간다고 하면서 출발을 하시다가 몇미터 가시더니만 다시 차를 세워 나를 부르네... 원덕역까지 태워다 주시겠다면서 타라고 하시는데.....
본인은 원덕역이라는 전철역을 처음 들어본 역인지라....추웁산 내려오면서 이정표에서 많이 봤었던 그 원덕역을 말하는것인지 본인은 전혀 생각지 못했다..
약6분여정도를 달리니 불빛이 훤한 원덕역이라는 글자가 크게 눈에 들어 온다.
어둠속에서 버스를 기다렸을 텐데 그분들 덕분에 전철을 이용하여 조금이나마 빨리 집에 도착할수 있었으며.....원덕역부근에서 추읍산에 자주 오르신다는 두분에게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인사 드립니다.
▽주읍지맥 개념도
▽주읍지맥 제3(마지막)구간 순수지맥산행 거리 및 소요 시간표
(경기도양평군지평면/옥현2리버스정류장/하우고개)~
(경기도양평군개군면앙덕리/남한강/흑천강합수점/현덕교/석장1리마을버스정류장)
▽주읍지맥 제3(마지막)구간산행 주요 각 지점 간 거리 및 소요 시간표
(경기도양평군지평면/옥현2리버스정류장/하우고개)~
(경기도양평군개군면앙덕리/남한강/흑천강합수점/현덕교/석장1리마을버스정류장)
▽주읍지맥 제3(마지막)구간산행 지도
(경기도양평군지평면/옥현2리버스정류장/하우고개)~
(경기도양평군개군면앙덕리/남한강/흑천강합수점/현덕교/석장1리마을버스정류장)
▽주읍지맥 제3(마지막)구간산행 구글화면
(경기도양평군지평면/옥현2리버스정류장/하우고개)~
(경기도양평군개군면앙덕리/남한강/흑천강합수점/현덕교/석장1리마을버스정류장)
▽들머리(경기도양평군지평면/옥현2리버스정류장/하우고개)~263m봉
▽263m봉~ 칠보산/칠보산갈림길
▽칠보산/칠보산갈림길~315m봉
▽315m봉~임도합류
▽임도합류~로프끝지점
▽로프끝지점~공세리갈림길
▽공세리갈림길~삼거리
▽삼거리~장고개
▽장고개~116m봉
▽116m봉~목재임시보관소/산길진입
▽목재임시보관소/산길진입~170m봉
▽170m봉~석장2리마을회관
▽석장2리마을회관~석장1리마을회관
▽석장1리마을회관~현덕교
▽현덕교~남한강/흑천강합수점
▽남한강/흑천강합수점~강변도로끝지점
▽강변도로끝지점~날머리(경기도양평군기군면/석장1리마을버스정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