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노동교육의 필요성.
소비자는 왕이라는 슬로건하에 진상고객에게까지 서비스정신을
강요 받고 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많은 서비스업 종사자들이 고객으로부터 폭언과 정신적 고통을 당하고 있고 이로 인하여 우울증, 대인기피증,공황장애등
정신적인 문제가 증가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대책은 없으며 아직까지 친절만이 최고의 지상과제로 기존의 교육이
그치고 있다.
감정노동교육의 차별성
감정노동연구소에서는 이런 스트레스를 근본적으로 줄여 줄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존의
스트레스 심리치료(웃음치료,연극치료,최면치료등)가
사후 약방문 식의 프로그램이라면 본 강의는 서비스업 현장에서
바로 스트레스를 적게 받을 수 있는 심리조절요법을 담고 있다.
말하자면 심리적 스트레스 백신인 것이며 한번만 강의를 들으면
평생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인 셈이다.
감정노동 강의커리큘럼
1강 :감정노동 이해하기 - 1시간
-감정노동이란 무었인가?
2강 인간의 감정교류 이해하기
-인간은 어떻게
감정을 교류 하는가?-1시간
(감정교류의 근본적 이해)
3강:감정노동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2시간
-서비스 현장에서의 감정노동을 극복하는 마인드 컨트롤
-고객 대면 직후(감정노동후)의 마인드 극복방안
-장기적 케어 및 마인드 컨트롤
4강:제도적 사회적 문제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