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 홈페이지]
충주체육관, 관내 유망기업 100여개 업체 참여 -
(희망일자리담당 신기섭 전화 850-6030)
충주시는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충주체육관에서 ‘2013 충주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전년도 사진)
이번 박람회는 충주지역에 소재한 100여개 유망기업이 참여할 예정으로, 최근 장기화되고 있는 국내경기 침체는 물론 산업구조의 변화로 청년실업 증가와 고용난 심화에 따른 취업난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구직자들이 희망하는 구인업체에 구직신청서를 접수하고 현장 인터뷰를 진행하는 취업면접관과 청년, 노인, 여성일자리를 현장에서 상담해주는 취업홍보관, 그리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사진촬영, 면접컨설팅을 위한 이벤트관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구직자들의 취업을 도울 예정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충주지역에 소재한 100개의 기업에서 430여명의 인력채용계획을 가지고 있는 바, 관심있는 구직자들이 많이 참여해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잡기 바란다”며, 아울러 “이번 박람회장은 구인?구직뿐만 아니라 우리지역에 소재한 기업들을 폭넓게 이해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취업박람회에는 롯데칠성음료㈜주류BG, 코스모신소재㈜, ㈜인팩, 미원스페셜티케미칼㈜, ㈜코이즈, 희성소재㈜, ㈜YG-1, ㈜한국아사히프리텍 등 관내 크고 작은 유망기업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