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Effective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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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보
저자명 |
Scott Meyers |
역자명 |
곽용재 |
출판사 |
정보문화사 |
분류 |
C++ |
난이도 |
중급 |
기타사항 |
|
내용 [발췌]강컴 바로가기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부분과 여러분이 알고 있다고 '착각하는' 부분까지, C++의 이모저모를 환히 비추어 주는 책이다. C++ 컴파일러가 소스 코드를 어떻게 해석하는지만 제대로 이해하는 것만으로도 탄탄한 소프트웨어를 작성할 수 있을 준비는 된다. 이 책은 그 '이해의 수준'을 그 정도로 올려주는 소중한 자료이다. 이 책을 읽은 후의 내 기분은 어떤 C++ 프로그래밍의 달인과 함께 아주 긴 코드를 끝까지 분석하고 탁월한 통찰력을 전수받은 느낌과 같았다."
- Fred Wild, 기술 부사장, Advantage Software Technlogies
"이 책은 C++를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중요한 기법을 일목요연하게 모아놓은 훌륭한 책이다. 개발자의 의도를 C++로 설계하고 구현하는 방법은 물론, 다른 설계 방법을 썼을 때에 빠질 수 있는 함정에 대해 꼼꼼히 설명한다. 또한 최근에 추가된 C++의 신기능에 대한 깔끔한 설명도 주목할 만 하다. C++의 신기능을 쓰고 싶은 개발자는 반드시 이 책을 가까이 두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보기 바란다."
- Christopher J. Van. Wyk, 교수, Mathematics and Computer Science, Drew University
"최강의 C++ 테크닉을 알려주는 책. Effective C++를 읽은 독자라면 꼭 함께 구비해야 할 책"
- Eric Nagler, C++ 대학강사 겸 저자, University of California Santa Cruz Extension
"More Effective C++는 스캇의 이전작인 Effective C++의 완벽한 후속작이다. 프로페셔널 C++ 프로그래머라면 반드시 Effective C++와 More Effective C++에 나온 팁을 읽어 머리에 새겨 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두 책에 나온 팁은 이해하기 힘들지만 아주 중요하고 가끔은 난해한 C++의 이모저모를 알기 쉽게 다루고 있다. 저자의 이전작과 함께 이 책을 초강력 추천한다. 개발자, 테스터, 관리자들은 꼭 읽어보기 바란다. 저자의 전문가적인 식견과 훌륭한 설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 Steve Burkett, 소프트웨어 컨설턴트
"C++를 어느 정도 안다고 생각하는 수준을 벗어나 C++를 마스터하고자 하는 프로그래머라면, 어느 누구에게도 Effective C++를 진심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
- The C/C++ User's Journal
이 책에 포함된 내용 :
용어 대역표
Chpater 1 기본 개념들
항목 1 :포인터(pointer)와 참조자(reference)를 구분하자
항목 2 : 가능한 C++ 스타일의 캐스트를 즐겨 쓰자
항목 3 : 배열과 다형성은 같은 수준으로 놓고 볼 것이 아니다
항목 4 : 쓸데 없는 기본 생성자는 그냥 두지 말자
Chpater 2 연산자(Operators)
항목 5 : 사용자 정의 타입변환 함수에 대한 주의를 놓지 말자
항목 6 : 증가 및 감소 연산자의 전위(prefix)/후위(postfix) 형태를 반드시 구분하자
항목 7 : &&, ||, 혹은 . 연산자는 오버로딩 대상이 절대로 아니다
항목 8 : new와 delete의 의미를 정확히 구분하고 이해하자
Chpater 3 예외(Exceptions)
항목 9 : 리소스 누수를 피하는 방법의 정공(正攻)은 소멸자이다
항목 10 : 생성자에서는 리소스 누수가 일어나지 않게 하자
항목 11 : 소멸자에서는 예외가 탈출하지 못하게 하자
항목 12 : 예외 발생이 매개변수 전달 혹은 가상 함수 호출과 어떻게 다른지를 이해하자
항목 13 : 발생한 예외는 참조자로 받아내자
항목 14 : 예외 지정(exception specification) 기능은 냉철하게 사용하자
항목 15 : 예외 처리에 드는 비용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자
Chpater 4 효율(Efficiency)
항목 16 : 뼛속까지 잊지 말자, 80-20 법칙!
항목 17 : 효율 향상에 있어 지연 평가(lazy eval!uation)는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하다
항목 18 : 예상되는 계산 결과를 미리 준비하면 처리비용을 깎을 수 있다
항목 19 : 임시 객체의 원류(原流)를 정확히 이해하자
항목 20 : 반환값 최적화(return value optimization)가 가능하게 하자
항목 21 : 오버로딩은 불필요한 암시적 타입변환을 막는 한 방법이다
항목 22 : 단독 연산자(op) 대신에 =이 붙은 연산자(op=)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때가 있다
항목 23 : 정 안 되면 다른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자!
항목 24 : 가상 함수, 다중 상속, 가상 기본 클래스, RTTI에 들어가는 비용을 제대로 파악하자
Chpater 5 유용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래밍 기법들(Techniques)
항목 25 : 생성자 함수와 비(非)멤버 함수를 가상 함수처럼 만드는 방법
항목 26 : 클래스 인스턴스의 개수를 의도대로 제한하는 방법
항목 27 : 힙(heap)에만 생성되거나 힙에는 만들어지지 않는 특수한 클래스를 만드는 방법
항목 28 : 스마트 포인터(Smart Pointer)
항목 29 : 참조 카운팅(Reference Counting)
항목 30 : 프록시(Proxy) 클래스
항목 31 : 함수를 두 개 이상의 객체(타입)에 대해 가상 함수처럼 동작하도록 만들기
Chpater 6 이외의 이야기들(Miscellany)
항목 32 : 미래 지향적인 프로그래머가 되자
항목 33 : 상속 관계의 말단에 있지 않은 (non-leaf) 클래스는 반드시 추상 클래스로 만들자
항목 34 : 한 프로그램에서 C++와 C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자
항목 35 : C++ 언어의 최신 표준안과 표준 라이브러리에 대해 익숙해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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