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리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인간이 태어나자 마자 부모가 탄생기념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하여 매월 우량한 주식 단 1주라도 매월 매입하여 정기적금 붙듯이 성년이 될 때까지 계속 푼돈으로 목돈 마련 티끌모아 태산을 실천하는 것이다.
카페지기인 저는 울 손자에게 실천하고 있는 사례를 이곳에 올려 봅니다.
자식이 태어나자 마자 계좌개설을 놓쳤다고 하더라도 가급적 어린이나 청소년 시기에 좀도리 푼돈투자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것은 부모나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자동이체통장으로 적은 금액이지만 매월 5만원 혹은 10만원을 매월 정기적으로 자동이체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빠나 할아버지가 관리하는 위탁계좌를 개설하여 자녀가 조기에 투자자가 되도록 주춧돌을 하나 하나 쌓아가는 식의 증표를 보여 주는 것이다. 그렇게 관리하다가 20세가 넘어 성년이 되면 반드시 넘겨 주어야 합니다. 매년 새해 세배하는 날 부모에게 자식 꼬마가 새해인사를 할 때 주식계좌 증표 액자를 만들어 전단하는 세배돈 역활을 하면 흐뭇하면서 경제공부를 스스로 터득할 길을 알려 준다. 카페지기인 저는 그렇게 매년 실시하고 있으므로 아래 화이자 배당금 받은 사례를 참고로 알려 드립니다.
할아버지나 아빠가 관리하는 위탁계좌는 모든 자산이 자녀의 이름으로 보유하되 자녀가 성년이 되면 성년식에 자녀에게 계좌관리를 넘겨 주는 것이다. 미국의 번역책에서 공부한 사례로 저도 적용하여 보니 와! 바로 이것이구나! 라고 느껴 실천하고 있음
저의 경우는 손자가 2016년 1월 13일 생으로 태어나자 마자 탄생기념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하여 월불입자동이체하여 매월 5만원 혹은 10만원이 쌓이도록 한다. 1년 모아두면 60만원 혹은 120만원이 된다. 5년간 처리하고 그 뒤로는 송금 중단하고 그 적은 돈으로 불려 이렇게까지 만들어 놓았으니 저도 흐뭇하고 앞으로 손자도 할아버지의 비법은 바로 워런버핏의 투자기법이라는 것을 알려 주고 있지요. 여러분도 그렇게 하여 보시라고 이곳에 투자기법을 알려 드리는 것입니다.
투자에서 승리하는 유일한 방법은 복리계산의 마술 72법칙을 철저하게 배워야 한다. 이것은 저의 카페지기에게 과외공부를 받아야 평생 써 먹을 수 있는 길입니다. 그냥 쉽게 알려 줘도 터득하지 못하는 것이 이 비법입니다.
이것은 어디서 터득하였을까? 지금까지 워런버핏에 관한 내용의 책들을 모조리 훌터 읽었고, 그리고 서점에서 복리에 관한 책이나 72법칙에 관한 책들을 모조리 탐독하여 터득한 것입니다. 아무리 쉽게 알려 줘도 그냥 배우기 어려운 것이 복리입니다.
복리의 힘은 장기간 세월이 흘러 돈이 돈을 벌어주는 즉 세월이 인간의 편에 서도록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이 때 프리미엄을 높게 측정하여 주더라도 어렵게 말하면 고PBR이라도 매년 지속적으로 장부가치인 BPS가 높아만 가야한다는 조건이 있다.
첫댓글 [미래에셋증권] 권리 입출금고 안내
카페지기의 손자 박*준 고객님 (2016.1.13 생) 미국 주식은 대체적으로 매 분기마다 배당금 줍니다. 금번 오늘날짜 2024.9.4 통지 받은 것입니다. 2024년 2분기 화이자 배당을 미래에셋증권회사로부터 받은 내용입니다.
220-22-*****##
PFE / 화이자
239.20USD
배당금외화입금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