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gg ( 데일리 에그 )
제가 보완할 점은 같은 계란 브랜드 시장조사와, 계란 브랜드의 구체적인 컨셉,
다른 계란브랜드와의 차별화, 브랜드 마케팅, 타켓이 정확하지 않다는 점이였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보완하였습니다.
1. 카테고리 :
신선식품 > 닭고기/계란 > 계란/유정란
2. 키워드 :
완전식품, 단백질, 무정란, 유정란, 숙취해소, 포만감, 다이어트
3. 트렌드 경향 :
최근 달걀 시장은 가격 급등으로 인해 혼란스럽습니다.
2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계란값은 지난 22일 7300원에서 28일까지 엿새 연속 올라 7395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지난해 말부터 올 초 계란파동 당시 가격보다는 2000원 가량 떨어졌지만
평년 기준 5400원대인 점을 감안하면 2000원이나 비싼 셈입니다.
계란 가격이 상승요인으로는 신학기가 시작된 데 따른 급식 수요가 늘어 난 데다
최근 전북 익산, 고창·충남 논산 등지에서 추가 AI(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해 식용란 반출이 금지된 것이라고 분석됩니다.
저는 최근에 이와 같은 계란 가격 상승에 따른 계란파동과는 반대로
오히려 상위 고객층을 위한, 상위 고객층에 의한 최고급 프리미엄 계란 브랜드를 기획하였습니다.
4. 경쟁 브랜드 :
경쟁브랜드로는 '닥터에그' 라는 브랜드를 선택하였습니다.
최근에 조류독감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전염병에서 안전한 계란을 찾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닥터에그는 청정지역인 '강원도 평창'에서 윤희준 양계전문 수의사가 직접 관리하는 유정란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닥터에그의 유정란은 동물복지 인증과 무항생제 인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란의 포장 또한 3층에서 던져도 깨지지 않는 최첨단 포장재를 사용하면서 계란 포장제 연구에도 활발한 브랜드입니다.
< 차별화 >
데일리 에그는 닥터 에그와 마찬가지로 무항생제, 동물 복지 등 관리 요소에서는 유사하지만
차별화는 닭입니다.
데일리 에그가 사용할 닭은 백봉 오골계라는 닭입니다.
깃털은 하얗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뼈와 살은 까맣기 때문에 백봉 오골계로 불립니다.
'씨암탉 세 마리와도 바꾸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오골계는 최고의 보양식으로 손꼽히고,
이중 온몸의 깃털이 새하얗고 살과 혀, 뼈와 내장은 온통 검은 색인 '백봉오골계'는 동의보감에 '백모오골이 좋다'고
언급됐을 정도로 예부터 귀한 약재로 쓰이며 '왕의 보양식'으로 통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종자가 없어 아쉽게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국내 최초이자 최대규모로 백봉오골계만을 키우는 충청남도 금산에 백봉오골계농원이 생겼다고 합니다.
오골계 자체가 닭에 비해 사육기간이 갑절이나 길기 때문에 수익성이 크게 떨어지고,
종자개량에도 어려움이 있어 이를 키우는 농장이 극히 드물었고,
오골계를 '환'의 형태인 약으로만 접해왔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더욱 생소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2016년 중반부터 신라 호텔에서 백봉오골계를 일반인들도 음식으로 접할 수 있도록 첫시도를 하였습니다.
신라호텔은 친환경 방사사육 방식으로 최고품질로 사육되는 충남 금산의 백봉 오골계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인삼 재배지인 금산의 인삼밭 발효액을 자체 개발해 사육장 바닥 흙에 발효액을 뿌린 후
볏짚이나 나뭇잎을 깔아 자연 발효시켜 사육합니다.
자체 부화기를 이용해 농장 내의 품종으로 사육하기 때문에 부화율은 85%에 이르고,
백봉 오골계’의 성체는 1.1㎏으로 1.6㎏인 일반 닭에 비해 몸집이 작지만 힘이 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데일리 에그는 프리미엄 계란 브랜드로 계란을 생성하는 닭을 고급화함으로써 일반 계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두고자 합니다.
백봉오골계는 3일에 한번 산란하기 때문에 수량이 매우 적고 가격도 기존 계란에 비해 3~4배 가량 높지만
경기에 상관없이 구매력이 높고 고품질을 우선시로 하는 VIP 고객층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성공률이 높은 마케팅으로 보입니다.
5. 소비자 타겟 :
저의 계란 브랜드 타겟은 상위 20% 고객층입니다.
현재 백화점의 경우에도 롯데백화점, 현대 백화점 등은 상위 20% 고객의 매출 비중이
총 백화점 매출 70%를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서 상위 20% 고객층을 겨냥하여 완전 식품인 고품질 계란을 매일(Daily) 섭취하자는 취지의
프리미엄 VIP 계란 브랜드로 기획하였습니다.
6. 브랜드 네임 : Daily Egg
- 색상 : 검정 바탕에 노란색 텍스트
검정색은 최상위를 뜻하는 색상입니다.
또한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체 베이스를 검정색으로 할 예정입니다.
검정바탕의 노락색 텍스트는 가독성이 가장 놓은 배치이기 때문에 눈에 확띄는 주목성을 띄기 위해 적합하고,
노란색은 계란의 노른자를 뜻며, 계몽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색상이기 때문에 노란색 텍스트를 사용할 것입니다.
- 디자인 : 데일리 에그는 프리미엄 계란 브랜드이기 때문에 디테일을 고급스럽게 표현하고자 합니다.
프리미엄을 뜻하는 마크 형식의 디자인으로 세련미를 강조하려고 합니다.
다음과 같은 디자인들을 참고할 예정입니다.
로고에는 오골계를 표현하는 닭 심볼을 배치할 예정입니다.
첫댓글 오골계 심볼 진행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