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마지막 희망이 하필 나에게>
*시놉시스: 의문의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되며 도시 전체가 마비되고 혼란한 상황, 인류를 구할 마지막 희망인 바이러스 연구자료 녹음본을 구하기 위해 나선 경찰 출신의 주인공. 여러 역경을 뚫고 드디어 연구실이 있는 건물에 진입하는데...
*인물설정: 평소 ‘평화와 정의’를 삶의 제1원칙으로 삼고 조용한 삶을 살아가던 순경. 그러나 구하는 데 실패한 생존자에게서 바이러스 연구자료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접하게 되고, 생과 사의 갈림길에서 고민 끝에 세상을 구하기 위해 용감하게 나선 20대 후반의 남성입니다. 아나운서는 30대 초반 남성의 단단한 톤, 박사는 나이가 지긋한, 중후한 톤의 남성으로 설정했습니다. 결말 부분에서 문을 열고 들어온 정체는 성우님이 생각하시는 결말로 마무리해주세요. (사람이라면 안도, 감염자라면 체념으로 선택하여 연기) 편한 어미로의 변경이나 애드리브 추가도 가능합니다.
(E1. 밖에서 철제문을 여러 번 강타하는 소리)
나 / (어딘가 다쳐 아픔에 신음하는) N. 이 미친...! 저 괴물 같은 것들이 연구소 건물 안에 완전히 쫙 깔려 있잖아, 이래서는 들어오자마자 훌륭한 한 끼 식사나 되게 생겼네!
(E2. 장면 전환 효과음)
아나운서 /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보건당국에서도 현재 발생하고 있는 바이러스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어렵.. (E3. 지지직 거리는 소리) 정부 지침에 따라 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지금 바로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시고, 라디오 등의 매체를 통해.. (E3. 지직거리다 끊겨 버리는)
나 / N. 이 빌어먹을 바이러스는 대체 왜 발생한 거고, 그 연구자료의 위치를 아는 게 왜 또 하필 나냐고!
(E2. 장면 전환 효과음)
나 / (긴박하게) 이봐요, 정신 차려요! 지금 여기서 멈추면 저 새끼들처럼 된다니까! // 뭐, 뭐라고요..? 당신 핸드폰에 통화 녹음? 아니, 그건 살아서 직접 해결하라고!
(E4. 무언가 빠르게 달려오는 소리)
나 / 으아아악! (E. 으르렁 거리는 소리) 안돼, 안돼! 정신 차려, (절규하듯) 안돼!
(E2. 장면 전환 효과음)
박사 / (F. 통화필터) ..연구자료는 전부 소실되어 버렸어, 남아 있는 건 연구 당시의 과정과 지침을 기록해 둔 음성 파일 뿐이네. // 그래, 내 이름을 따서 ‘현수맵스’라고 이름 지은 그 파일. 내 연구실 책상 첫 번째 서랍 안에 있는 녹음기를 틀면 바로 재생될 거야. 하지만 그곳은 가장 먼저 바이러스에 잠식되어 버렸어.. 자네가 아니라면 다른 누구에게라도 알려서 꼭 찾아와야만 해. (E. 멀리서 쿵쿵 대는 소리) ..나에게 허락된 시간도 여기까지인 것 같군, 행운을 빌어. (/F)
나 / N. 그래, 연구소의 위치를 유언처럼 남긴 그 사람의 의지를 봐서라도... 씨발, 근데 왜 하필 나냐고, 왜 하필... 이제 문 하나만 건너가면 되지만 저것들을 어떻게 따돌리고 가냔 말이야.
(E. 낮게 으르렁 거리는 소리 멀리서 들리는)
나 / N. 아, 모르겠다! 여기서 굶어 죽는 거보단 뭐라도 해보고 명예롭게 죽는 거야.
(E5. 문을 활짝 열고 달려 나가는 소리)
나 / (달리는 와중에 고함지르며) 아아악, 씨발! 다 꺼져! 이 미친 괴물 새끼들아!
(E6. 다급한 발걸음 소리 뒤 급하게 문 닫는 소리)
나 / (반쯤 실성한 듯) 하.. 하하, 왔다. 여기가 그 박사 연구실이란 거지. 책상... 책상.. 첫 번째 서랍, 있다! (초조하게) 빨리.. 빨리 켜져라 빨리.
(E7. 문을 두드리는 소리 시작, 계속 작게 깔리며)
(E8. 녹음 기기 재생하는 소리)
박사 / ..연구 기록 녹음본 청취에 앞서 안내한다. ‘현수맵스’에 대한 저작권은 공동제작자 모두에게 있다. 제작된 공동저작물의 무단 복제, 공유, 유포, 판매는 엄격하게 금지되며, 적발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음을 알린다.
나 / (불안에 떨며 초조하게) 알았어요, 알았다고. 그러니까 제발 연구 내용이 제대로 남아 있는지나, 빨리..
(E. 문을 두드리는 소리 격해지고, 강하게 열리는 문소리 후 잠시 정적)
나 / (안도 혹은 체념의 신음하며 눈감는 호) ... 신이시여.
<지정 효과음 : 연출 시 자유롭게 변경해 주셔도 됩니다>
[E1] 철문 두드리는, 김용배, 2019.
https://gongu.copyright.or.kr/gongu/wrt/wrt/view.do?wrtSn=13254656&menuNo=200020
[E2] 트랜지션 효과음, 김용배, 2019.
https://gongu.copyright.or.kr/gongu/wrt/wrt/view.do?wrtSn=13254899&menuNo=200020
[E3] 라디오 주파수 돌리는3, 김용배, 2019.
https://gongu.copyright.or.kr/gongu/wrt/wrt/view.do?wrtSn=13253269&menuNo=200020
[E4] 철계단 걷다가 뛰는(리버브)1, 김용배, 2019. : 중후반부 사용
https://gongu.copyright.or.kr/gongu/wrt/wrt/view.do?wrtSn=13254639&menuNo=200020
[E5] 문_철_열기_세게, 한국저작권위원회, 2020.
https://gongu.copyright.or.kr/gongu/wrt/wrt/view.do?wrtSn=13264073&menuNo=200020
[E6] 철문닫히는6, 조상헌, 2019.
https://gongu.copyright.or.kr/gongu/wrt/wrt/view.do?wrtSn=13242766&menuNo=200020
[E7] 철문마구치는, 김용배, 2019.
https://gongu.copyright.or.kr/gongu/wrt/wrt/view.do?wrtSn=13254657&menuNo=200020
[E8] K드라마 효과음 (590), 김용배, 2020.
https://gongu.copyright.or.kr/gongu/wrt/wrt/view.do?wrtSn=13281873&menuNo=200020
참여자 PDF 배포 O
오탈자 이외에는 피드백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