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CSA코스믹, 中 합자법인과 5천억원 규모 판매계약
화장품브랜드 ㈜CSA코스믹은 중국 중상그룹과 함께 설립한 합자법인과 30억위안(약 4천952억원) 규모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CSA코스믹의 중국법인인 '실애상해무역유한공사'와 CSA코스믹·중상그룹의 합자법인인 '광조우중상실애일화유한공사'간의 계약으로, 2021년까지 30억위안 규모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CSA코스믹의 제품들은 올해 8월 말 중국 왓슨스 입점을 시작으로 중국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됩니다.
5. 단오절 여행 국내 8200만명, 해외270만명
단오절 연휴 기간(28~30일) 중국 전역에서 맞이한 관광객은 총 8260만 명으로 관광수익은 337억 위안(5조 5375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제참고보(经济参考报)는 30일, 올해 단오절 가장 인기가 있는 국내 여행지로는 푸졘성 샤먼(厦门), 항저우(杭州), 하이난 산야(三亚)가 나란히 1~3위를 차지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중국 관광객의 1인당 평균 소비액은 1929위안(32만원)으로 전년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해외 여행을 떠난 중국 관광객은 271만 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7.2% 증가했습니다. 10대 인기 여행지로는 방콕, 발리, 푸켓, 도쿄, 오사카, 보라카이, 나짱, 사이판, 파리, 모스크바가 선정됐습니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