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지 作(작) 꼼지 樂(락) 함께 즐겨요!
바른샘어린이도서관 2019년 신규상시 프로그램
“책을 빌릴 때만 만나는 사이가 아니라 ‘책으로 만나는 사이’를 기대합니다. 사서선생님들의 다가섬을 응원합니다.”
바른 마음이 샘솟는 바른샘어린이도서관에서 기존의 상·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외에 신규상시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분야별 외부 강사 강의와 다르게 사서선생님들이 어린이들에게 다가서는 만남의 시간이다.
바른샘어린이도서관 책문화부 유정호주임은 “어린이 이용자들과 대출·반납으로 만나는 것 외에 함께 읽었으면 하는 책을 소개하고, 책을 읽어주고 놀아보는 시간으로 보내려고 한다.”라고 했다. 사서의 방은 손재주도 뛰어나신 김현주 관장님을 비롯하여 4분의 사서선생님들이 한 달 한번 번갈아 진행하니 편하게 도서관으로 놀러 와서 즐겼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3~12월(8월 방학기간제외)운영하며 매월 마지막(화)오전 9시부터 다음 달 참여자를 접수받는다. 단, 꼼지락 공방은 매월 둘째 주(화)에 접수를 한다. 상시 프로그램은 보호자동반하는 5~6세를 위한 ‘그림책이랑 놀아요’ (매주 수 오후3시30분)와 초등1~2학년을 위한 ‘사서의 방 도란도란 그림책’ (매주 금 오후4시) 그리고 초등 3~5학년을 위한 ‘꼼지락 공방’ (매월 셋째주 일 오후3시)이다.
프로그램 접수는 http://suwonlib.go.kr/bkid 도서관 홈페이지로 하며 문의는 031) 216-8132이다.
도서관에서 즐거움을 찾는 어린이 친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공종선 주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