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윤석열 대통령에게 김진홍목사님이 성경책에 써준 하나님 말씀
시편37:23~24
23 여호와께서 사람의 걸음을 정하시고 그의 길을 기뻐하시나니24 그는 넘어지나 아주 엎드러지지 아니함은 여호와께서 그의 손으로 붙드심이로다
23 If you do what the LORD wants, he will make certain each step you take is sure.24 The LORD will hold your hand, and if you stumble, you still won't fall.
2. 윤 대통령 "구치소는 배울 것 많은 곳…성경 많이 읽어"[전문]
법원의 구속 취소로 52일(2025. 3. 8.) 만에 관저로 복귀한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8일) "국가와 국민을 위해 앞으로도 대통령실이 흔들림 없이 국정의 중심을 잘 잡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6시 20분께 관저에 도착한 후 반려견들을 안아주고, 부인 김건희 여사·정진석 비서실장·김성훈 대통령경호처 차장 등과 함께 김치찌개로 저녁식사를 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대통령실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건강은 이상이 없다. 잠을 많이 자니 더 건강해졌다"며 "구치소는 대통령이 가도 배울 것이 많은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성경을 많이 읽었고, 교도관들이 어려운 여건에서 고생 많이 하는 것을 봤다"며 "과거 구치소에 지인들을 하나둘씩 떠올리며 그들은 어떻게 지냈을까 생각해보기도 했다"고 덧붙였다고 대통령실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저녁 식사 후 반려견들과 함께 내실로 들어가 휴식을 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