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고 또 간편하게 물건을 포장해서 줄 수 있는 쇼핑백. 하지만 막상 만들다보니 무엇하나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 치수를 조금이라도 틀리면 밑에 구멍이 생긴다거나 하는 일이 몇번 일어나 버린 종이가 꽤 많았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종이 쇼핑백 전개도를 찾아 종이에 세세하게 그리고 영상매체를 통해 종이쇼핑백을 접는 방법을 터득하여 만들었습니다.
이 종이 쇼핑백도 중간에 너무 접어 모서리가 얇아져 살짝 뚫렸지만 제가 지금까지 접은 것 중에서는 제일 잘 나온 종이 쇼핑백입니다.
만들면서도 생각했지만 전 정말 만들기를 못 하기 때문에 걱정이 많았지만 접다보니 꽤 쉬워서 다음에 어떤 쇼핑백이 나오더라도 자와 칼만 있으면 만들 수 있겠다라고 생각되었습니다.
--
2022-03-22
저는 앞서 기초화장품 브랜드를 만들기로 했고 오늘 수업시간에 브랜드 로고의 디자인 러프를 그리게 되었습니다.
러프를 그리기에 앞서 우리나라에서 흥하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를 조사하였고 2021년 하반기 기준 여성들에게 제일 인기있는 브랜드는 이니스프리 닥터지 미샤 설화수 더페이스샵 인걸로 확인하였고 이 브랜드들의 공통점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니스프리, 닥터쥐, 미샤, 설화수, 더페이스샵 등의 공통점은 단색을 사용했다는 점과 심플하고 간결한 글자 로고등을 뽑았습니다. 이에 저도 제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간결하고 심플한 글자 하나와 그림 로고 하나를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