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깡 이라는 이름이 생긴 이유?
https://digitalchosun.dizzo.com/site/data/html_dir/2017/09/21/2017092111878.html
[궁금한 우리말] 새우깡, 감자깡, 양파깡… 과자 이름 끝에 붙은 ‘깡’의 의미는?
digitalchosun.dizzo.com
이렇게 탄생한 새우깡은 언제 탄생 하였고 어떻게 변해왔나
http://www.saewooggang.com/growth/packing_history
1970년대 (새우깡의 모태) 새우의 기다란 수염을 연상시키는 로고타입과 빨간 새우 그림을 그려 넣었으며, 그물 모양의 패턴 안으로는 내용물이 훤히 들여다 보였다.(당시의 포장 기술은 그 정도
www.saewooggang.com
이러한 새우깡 일본에도 있다?
https://ossu.tistory.com/222
새우깡의 원조? 갓파 에비센!을 알아보자!
여러분은 갓파 에비센(かっぱえびせん)에 대해서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1964년 출시(참고로 새우깡은 1971년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일본의 국민과자인 갓파 에비센(かっぱえ
ossu.tistory.com
오랜 새월동안 여러가지 버전들의 새우깡들
http://brand.nongshim.com/saewookkang/main/index
새우깡 | 브랜드관
손이 가요 손이가 ~ 농심 새우깡. 새우깡은 농심의 대표 스낵으로 연구소에서 제품이 탄생하기까지 수십 대 트럭 분의 원재료를 사용해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탄생한 새우맛이 일품인 스낵
brand.nongshim.com
http://www.cvslove.com/product/product_view.asp?pcode=8801043004664
:: 상품 정보 ::
www.cvslove.com
http://egloos.zum.com/Ryunan9903/v/4425198
2018.7.13. 깐풍새우깡(농심) / 정말 오래간만에 선보이는 국민스낵 새우깡의 새로운 바리에이션
1971년에 탄생, 40년을 넘어 이제 반세기 가까이 국민과자로 사랑받아온 '농심 새우깡'정말 오래간만에 이 새우깡의 새로운 맛이 출시되었습니다. 일명 '깐풍 새우깡' 이라는 제품인데요,생새우로
egloos.zum.com
경쟁사의 과자 레트로 디자인
https://v.daum.net/v/5ce76fb1ed94d20001bc70d6
추억을 먹다! 레트로 열풍에 재탄생한 인기 과자들
재탄생한 인기 과자들 옛것을 다시 재현하는 레트로와 옛것을 최신 스타일로 재탄생 시키는 뉴트로의 바람이 거센 만큼 패션계에서뿐만 아니라 과자와 같은 식품 산업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v.daum.net
https://cm.asiae.co.kr/article/2018120615343836018
대세는 '뉴트로'…'그때 그 시절' 감성 담은 과자 잇달아 등장
6·25부터 90년대까지 복고풍 감성 그대로 담아 패키지부터 맛까지 '고유성' 담아내 기성세대에 인기 최근 제과업계에서 ‘그 때 그 시절’ 감성이 고스란히 재현된 뉴트로(새롭다는 의미의 '뉴'
www.asiae.co.kr
돌고 돌아온 뉴트로 에 맞추어 새우깡도 변화가 필요하다 느낌을 받았습니다.
뉴트로 가 무엇인가?..
옛 것의 재해석
뉴트로의 핵심은 '재해석' 입니다. 과거의 것을 현재 시점에서 해석하고 스토리를 입혀야 신선한 즐거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 물건 만의 이야기' 는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할수 있습니다.
성공 사례는 곰표와 진로 소주를 볼수있습니다.
과거의 새우깡에서 새롭게 다른 시각에서 바라본 재해석된 새우깡이 나오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