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나의 설립배경과 하는 일들을 소개해 주세요.
‘한종나’는 2004년 5월에 오픈하였습니다. 당시 국내의 많은 종자 종묘 회사들이 외국계 회사에 매각되는 등 식물 관련 업계는 매우 어려웠고 품종을 전파하는 일도 매우 힘들었습니다. 국내 원예문화의 발전을 원하던 식물애호가들이 서로 정보를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한종나’는 종자를 무료로 나누는 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무료 나눔 행사를 5만회 이상 했지요. 그 후 공유는 새로운 공유를 발생시키고 그 진정성을 확인한 회원들이 서로 자신이 가진 종자들을 무료로 나누게 되면서 모임은 더욱 활성화되었습니다. 전국 단위 지역 모임들이 활성화 되었고 전문성을 지닌 더 다양한 온라인 모임들도 파생되었습니다.
한종나의 향후 계획은?
한종나는 이제 새로운 방향을 설정하였습니다. 규모는 작더라고 꽃과 식물이 있는 개성 있는 공간들 오픈하여 더 친근하고 편안하게 사람들과 스킨십을 가지고 깊이 있는 교류를 하는 것입니다. 우선 세 곳을 오픈하였습니다. 이곳들은 작은 정원, 까페, 펜션, 농장일 수도 있습니다. 우선 편안한 마음으로 방분할 수 있는 세 곳을 한종나를 후원하는 식물전문쇼핑몰 ‘오레인보우’와 함께 오픈하였고 계속 확대할 계획입니다.
카페주소: cafe.daum.net/seedshare
오레인보우 정원들
1. 오레인보우 그린힐 - 경기도 동두천 생연동 38번지,
‘한종나’ 본부가 위치한 곳. 맛있는 커피와 오레인보우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 다양한 원예용품, 흙, 화분, 철물 등이 전시되어 어떻게 정원을 꾸며야 되는지 보여준다. (토요일과 일요일에 가시면 비밀정원도 볼 수 있다.)
예약메일: orainbow2018@naver.com
2. 수국한 장미원, 교육장 - 경기도 시흥시 계수동 526-1 .
여기는 한종나 교육장이다. 예약하면 정원을 만드는 기본과 디자인 교육도 가능하다. 다양한 식물을 개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현재 가장 작은 공간에 가장 다양한 장미와 수국을 가지고 있는 곳. 아직도 만드는 중이지만 장미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최상의 장소.
예약메일: garden9364@hanmail.net
3. 오레인보우 향기원 - 경남 산청군 삼장면 평촌리 116-8
100여종의 장미와 1만여 구의 백합이 어우러진 곳. 향기 좋은 식물과 열대식물, 다양한 서양란을 볼 수 있다. 직접 볶아 내린 커피는 서비스.
예약메일: 0524jsa@hanmail.net
첫댓글 관심분야중 하나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