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전후민간인희생자 해남 제7기 합동위령제봉행
일시:2013년 12월18일
장소:해남군민회관
최명진 해남유족회 CBS 아나운서부장의 진행으로 합동위령제가 봉행의 막을 열었다.
원혼을 달래는 진혼무
유족들이 숙연한자세로 진혼무를 감상하고있다.
영령들에게 묵념
초헌관 (오원록 해남유족회장)
아헌관 ( 전 ) 진실화해 위원회 안병욱 위원장
위령제봉행은 시종 엄숙하게 진행되었다.
인사말을 여는 오원록 해남유족회장
안병욱 (전 ) 진실화해위원장의 추모사
윤호상 전국유족회 상임대표의 추모사
구호를 외치는 유족회원들
이원우 경북 대구 유족회상임의장의 추모사
헌화분향
민주당 주승용의원부인의 헌화분향
위령제 봉행을 마친후 기념촬영
2013년 12월18일오후 2시 한국전쟁민간인희생자 해남유족회에서 한국전쟁전후에 발생하였던 민간인 희생자 합동위령제 봉행을 해남군의 후원으로 해남군 실내체육관에서 전통제례방식으로 해남향교 전교의 집전아래 엄숙하게 봉행되었다.
안병욱 (전 )진실화해위원장과 해남부군수 윤호상전국유족회 상임대표,이원우 대구경북유족회상임의장, 해남군 지방행정동우회 박연호회장, , 정병길 산청민간인희생유족회장,김보희완도유족회장,보성최성현 유족회장,영광오세영유족회장, 김광년영암유족회장,최상호 미신고위원장,김세권재경유족회 사무처장,김용진 광주,전남사무총장,조순호 화순유족회부회장을 비롯하여 유족들과 내외귀빈들이 참석하여 억울하게 희생되신 영령들의 넋을 위로하고 해원을 염원하며 제7회 합동위령제 봉행을 마쳤다.
이날 해남군 합동위령제에는 주승용 민주당 의원의 부인과 보성출신 보성판소리 보존협회 장장수 회장,이재상박사가 참석하여 고인들의 명복을 빌었다.
위령제에 참석하지 못하고 위로전문을 보낸 노치수 창원유족회장, 박우영거제유족회장, 박동석 산청국민보도연맹유족회장,변동주 장성유족회장,박남순 청주분터골유족회장도 슬픔을 같이하는 위로 전문을 보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