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 태양광 표지병 의 문제점
솔라태양광 표지병의 기술적 원리는 낮에 솔라셀을 통해 태양광을 받아 비축했다가 자녁에
자동으로 점등하다가 다음날 일출시간에 소등되는 패턴을 반복하는 기능의 표지병 이다
구조상 태양광을 많이 받기위해 솔라셀을 설치하고 솔라셀을 보호하는 창이 오픈되어야
하기 때문에 넓은 창의 구조가 필요 하다 이때 무거운 자동차 의 바퀴가 통행하는 동안
창이 스크래치 가 발생하며 표면이 뿌옇게 되기 때문에 태양광의 입력이 약하여 진다
그러면 야간의 점등 시인성이 약화되며 내구성이 좋지 못해 파손이 자주 일어난다
원래 이 솔라태양광 표지병은 자동차의 왕래가 없는 시민공원이나 자전거길에 많이
설치 되고 있다 구조상 자동차길에 설치할수 없는 구조 이다
설치후 처음에는 좋으나 교통량에 따라서 차이는 있겟지만 결국에는 필연적으로 파손이
발생한다. 예산투자에 비해 효율성이나 내구성이 검토되어야 한다
표지병 설치높이도 도로노면과 너무 낮으면 도로노면 침하시 발광부가 묻쳐져 부려 효능이
없어지고 자동차 서행 유도에는 아무 영향 받지 않고 그냥지나가며 자동차 주행에 좋은면만
있는게 실정이다
오히려 적당한 높이로 설치되면 도로노면이 침하 있다 하더래도 발광부가 보이자 않는점은 없다
그리고 자동차 가 약간 충격이 오기때문에 서행을 유도하게 되면 당연히 속도를 낯추게 하는
기능이 있다
우리회사 솔라표지병 BSRD-114W 야간시인성은 국내최고 이다
솔라표지병 으로써 전기식 표지병과 시인성이 거의 같다 복잡한 전기공사가 필요치 않고
가장핵심인 솔라표지병의 파손보호 및 스크래치 방지구조 로 되어 있고 고장이나 보수시
아주 간단하게 작업이 용이한점이 있어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성이 있다
그래서 요사히설치 많이 하는 활주로형 횡단보도에 설치를 권장 한다
기존솔라 태양광표지병의 문제점
개선된 고휘도 솔라태양광표지병
표지병 보호몸체안에 설치되는 고휘도 솔라태양광표지병 BSRD-114W
BSRD-114B (청색점등)
BSRD-114G (녹색점등)
BSRD-114P (핑크색점등)
BSRD-114B (백색점등)
BSRD-114Y (황색점등)
도로노면 설치후 (표지병 좌대 부분이 도로노면이라고 보면 됩니다)
구조및설치도
전기식도로표지병 과 시인성 성적이 비슷한 고휘도 솔라태양광표지병 활주로횡단보도 설치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