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7 자동차 유리 교체 교환 포스팅입니다.
SM7 자동차 유리 교체를 위해
르노 삼성 서비스 센터에 방문했습니다.
미리 예약하셨습니다
우측에 충격받은 자국과 함께
중앙으로 금이 많이 진행 중이었어요.
동전 크기 이내의 크랙이나 10센티 이하의
파손일 경우 용접 수리를 합니다.
10센티 이하 한줄 금이라도 다시 파손될 확률이 많은데
그 이상이라면 무조건 교체가 정답입니다.
사이드 유리 몰딩을 먼저 탈거해야해요.
윈도 블러시와 카울그릴의
탈거 작업이 완료되었어요
앞 유리 아래에 표시된 마크로
유리의 사양 (PH : 솔라, 레인 센서)을 알수 있어요.
종류가 많아서 골치 아파요.
깨진 앞 유리창을 탈거했습니다.
탈거해낸 앞 유리입니다.
룸밀러와 레인 센서가 장착되어 있고
아래에 열선이 장착되어 있네요.
기존의 실란트와 상단 유리 몰딩을
잘라내고 있어요.
실내 룸밀러와 레인 센서를
미리 새 유리창에 조립해야 해요.
반드시 자동차 유리 전용 접착제를 사용하고
차체에 도포하는 중입니다.
압축기를 이용해서 제 위치에 올려줍니다.
정확하게 올리는 작업이 누수 방지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겨울철 작업 후에는 요철이나 경사로를 주행시
뜨덕, 뜨덕 거리는 소음이 발생 할수 있습니다.
이는 접착제가 완전히 건조되기전에 발생하는
일반적인 소음으로 서서히 없어진답니다.